마인크래프트 무한 용암 만들기 (명령어, 점적석)

마인크래프트에서 무한물을 만드는 방법은 들어보았지만 무한 용암을 만드는 법은 들어본 적 없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1.17버전부터 추가된 점전석을 사용해 유사 무한 용암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마인크래프트 용암

무한 물을 만드는 것처럼 3칸을 파고, 좌우로 용암을 채워도 무한 용암은 안 만들어집니다. (1.19.3 버전부터는 명령어 입력으로 해당 방식으로도 무한 용암 생성 가능)

점적석을 이용한 무한 용암

1.5.2~1.16.5 버전까지는 용암을 무한히 생성하는 방법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1.17 버전 업데이트에 추가된 점적석을 통해 1.17 버전부터는 유사 무한 용암을 만드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마인크래프트 점적석 무한용암

  • 무한 용암 필수 준비물: 가마솥, 용암 양동이, 뾰족한 점적석

뾰족한 점적석위에 흐르지 않는 용암이 있고, 아래에 가마솥이 있는 경우 작은 용암 물방울 떨어지며 어느 정도 시간이 흐르면 가마솥에 용암이 생깁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여 아래와 같이 설치하면 무한히 용암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용암
아무 블록
뾰족한 점적석
가마솥

단, 가마솥에 용암이 차는 시간이 꽤 걸리기에 가마솥을 여러개 깔아야 효율 좋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인크래프트 게임 속도

추가로 /gamerule randomTickSpeed 10000 명령어를 사용해 용암을 빠르게 채울 수 있지만 작물의 성장 속도, 잎이 사라지는 속도 등등 다른 요소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기본 속도는 3)

무한 용암 명령어

1.19.3 버전부터는 /gamerule 명령어를 사용하면 무한물을 만드는 것처럼 블럭 3칸을 파고 좌측과 우측에 용암을 배치해 무한 용암을 만들 수 있습니다.

  • 무한 용암 명령어: /gamerule lavaSourceConversion true

무한 용암 명령어를 입력한 후 무한물을 만드는 것처럼 블럭 3칸을 파고 좌우에 용암을 채운 후 양동이를 들고 중앙을 클릭하면 용암이 무한히 생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보킹

정보킹은 2021년부터 IT 인터넷과 게임 관련 기사를 작성하고 있는 프리랜서 작가입니다. 구독자 2만 4천의 유튜브 채널을 보유하고 있고, 게임 및 IT에 관련된 모든 내용을 다룹니다. 또한 인공지능(AI)과 관련된 기사도 작성하고 있습니다.

2건의 댓글이 있습니다.

  1. 정보킹

    네 현재 자바에디션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2. 사람

    무한 용암명령어는 베드락에서는 안되는 건가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