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월드에딧 명령어 총정리 모음 (Ver 1.18.2)

마인크래프트 월드에딧 명령어 총정리 모음 및 초보자도 사용할 수 있도록 쉽게 설명하는 공략 글 입니다. 월드에딧(World)이란? 건축에 도움되는 여러가지 기능을 추가해주는 모드, 플러그인으로 나무 도끼를 들고 범위를 지정한 후 명령어를 입력해 블럭을 추가하거나 삭제할 수 있는 것이 대표적인 기능입니다. 이외에도 여러가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 모든 명령어에 대해 지금부터 알아봅시다.

마인크래프트 월드에딧 다운로드

WorldEdit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모드, 혹은 플러그인을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모드의 경우 싱글 플레이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지만 랜서버 열기 기능으로 친구와 같이 플레이할 경우 친구도 반드시 월드에딧 모드를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플러그인의 경우 반드시 버킷과 함께 적용한 후 버킷을 통해 서버를 열고, 멀티 플레이로 아이피를 입력한 후 접속해야 하지만 접속하는 플레이어는 별도의 설치가 필요 없습니다. 월드에딧 모드 다운로드 / 월드에딧 플러그인 다운로드 – 각 게시글에서 설치 및 적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인크래프트 월드에딧 도끼

마인크래프트 월드에딧 명령어

처음 월드에딧을 사용하는 사람들을 위해 간단한 기초인 범위를 지정하고 특정한 블럭을 채우거나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우선 범위를 지정하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로 나무 도끼를 들고(//wand 명령어로 획득 가능) 마우스 우클릭, 좌클릭으로 범위1 범위2를 지정하거나 //pos1, //pos2 명령어로 지정 가능합니다.

마인크래프트 set

철블럭과 금블럭 범위를 나무 블럭으로 채우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나무 도끼를 들고 철블럭에 마우스 우클릭, 금블럭에 마우스 좌클릭을 한 후 //set 5를 입력하면 사진처럼 지정된 범위에 속하는 모든 블럭들이 나무로 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et (아이템 코드) – 범위1과 범위2로 지정되어 있는 위치를 지정된 블럭으로 채웁니다. 

walls

지정된 범위를 모두 채우는 것이 아닌 테두리만 즉 벽만 채우고 싶다면 사진처럼 벽이 시작하는 높이와 끝나는 높이를 사진처럼 나무도끼를 사용해 지정합니다. 이후 //walls (아이템 코드) 명령어를 입력하면 벽 즉 테두리만 채워집니다.

//walls (아이템 코드) – 범위1과 범위2로 지정되어 있는 위치를 지정된 블럭으로 테두리만 채웁니다.

마인크래프트 월드에딧 되돌리기

월드에딧을 사용하다가 실수로 다른 블럭을 채워 건축물이 망가져 버렸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런 경우 //undo 명령어를 사용해 명령어를 사용하기 전 상태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실수로 한번 더 되돌렸을 경우에는 //redo 명령어를 사용해 되돌리기를 하기 전으로 복구할 수 있습니다.

//undo – 가장 최근에 사용한 월드에딧 명령어를 되돌립니다.

//redo – 가장 최근에 취소한 월드에딧 명령어를 되돌립니다.

마크 블럭 지우기

건축을 하고 싶은데 불필요한 구조물 및 지형을 모두 밀어버리고 싶은 경우에는 나무도끼로 범위를 지정한 후 //cut 명령어를 사용하면 됩니다. //set 명령어를 사용하는 것보다 렉이 덜 걸리기 때문에 넓은 범위를 지정하더라도 문제없이 밀어버릴 수 있습니다.

//cut – 범위1과 범위2로 지정되어 있는 위치에 있는 모든 블럭을 파괴합니다.

2페이지 월드에딧 명령어 심화 / 3페이지 모든 명령어 총정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