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고화질 리소스팩 Clarity (1.20.2, 1.20.1)

마인크래프트 고화질 리소스팩 (Minecraft Clarity)이란? 오리지널 마크의 느낌을 살리면서도 더 완벽하고, 퀄리티 높은 수준의 픽셀 그래픽을 제공합니다. 블럭 해상도가 x32로 업그레이드되며 표준 마인크래프트에 비해 디테일은 크게 향상되었지만 렉을 발생하는 여러 요소들을 수정해서 저사양 PC에서도 문제 없이 실행할 수 있습니다.

마인크래프트 고화질 리소스팩

이 글에서는 마인크래프트 1.12.2~1.20.1 / 1.20.2 버전 고화질 리소스팩 Clarity를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일반적인 리소스팩의 경우 옵티파인 모드가 필요없지만 해당 팩은 옵티파인과 쉐이더와 함께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먼저 옵티파인 모드를 다운로드한 후 진행해주세요.

고화질 리소스팩 다운로드

옵티파인 모드를 설치하였다면 고화질 리소스팩을 플레이하기 위해 게시글 하단에 있는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해 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해주세요. 이후 Download 버튼을 눌러 Clarity 리소스팩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Clarity 리소스팩 적용

다운로드 받은 리소스팩과 같은 버전의 마인크래프트를 실행하고, 설정 > 리소스팩 > 팩 폴더 열기를 클릭해 열린 폴더에 다운로드 받은 고화질 리소스팩 파일을 붙여넣기합니다. 다시 마인크래프트로 돌아오면 사용 가능에 추가된 Clarity를 선택한 후 완료 버튼을 눌러 적용할 수 있습니다.

리소스팩 적용법 자세히 알아보기

마크 고화질 리소스팩

옵티파인 및 쉐이더, 리소스팩을 모두 다운로드 받은 후 적용하였다면 게임 내 그래픽이 변경된 것을 바로 체감하실 수 있습니다. 이 팩의 경우 마인크래프트 바닐라 그래픽을 그대로 살리면서도 높은 퀄리티와 세세한 디테일이 추가되어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느낌을 경험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다운로드

버전 수동설치
1.12.2 Download
1.15.2 Download
1.16.5 Download
1.17.1 Download
1.18.2 Download
1.19.4 Download
1.20.x Download

정보킹

정보킹은 2021년부터 IT 인터넷과 게임 관련 기사를 작성하고 있는 프리랜서 작가입니다. 구독자 2만 4천의 유튜브 채널을 보유하고 있고, 게임 및 IT에 관련된 모든 내용을 다룹니다. 또한 인공지능(AI)과 관련된 기사도 작성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