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 이미지 크리에이터 사용법 & 프롬프트 (2024)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 사용법 및 프름프트 입력 방법에 대해 소개하는 글입니다.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서비스하는 AI 그림 생성 사이트로 OpeaAI사의 DALL-E를 기반으로 제작되어 높은 성능과 빠른 이미지 생성 능력을 자랑합니다.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 특징

Image Creator from Microsoft Bing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서비스하는 인공지능 그림 생성 사이트입니다. OpenAI에서 개발한 텍스트로 이미지를 생성하는 AI 모델 DALL-E를 사용하며 그림을 표현하는 단어를 입력해 누구나 손쉽게 원하는 이미지를 무료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단어 입력으로 누구나 무료로 AI 이미지 생성 가능
  • AI 그림 하루 100장 빠른 생성, 이후 무제한 무료 생성
  • 다른 사람이 만든 다양한 그림을 확인하고, 프롬프트 참고 가능
  • 빙 챗GPT와 연동해 그림을 생성하는 것이 가능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 사용법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 사용법

1.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 공식 사이트로 이동한 후 가입 및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로그인

2.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이 있다면 로그인을 진행하고, 없다면 계정을 만드세요를 클릭해 새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생성합니다.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 사이트

3. 상단 검색바에 그림을 표현하는 단어를 입력한 후 엔터를 누르면 AI 이미지 생성이 시작됩니다.

어떤 단어를 입력하는가에 따라 그림의 퀄리티가 크게 차이납니다.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 공식 사이트 메인에 표시되는 이미지 중 원하는 그림이 있다면 클릭해서 제작에 사용된 프롬프트를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해보세요. 혹은 AI 프롬프트 공유 사이트에서 다른 사람들이 사용하는 다양한 프롬프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ai 그림 생성

4. 5~10초정도 후 4장의 이미지가 생성됩니다. 원하는 이미지가 있으면 클릭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만들기 버튼을 눌러 같은 프롬프트로 그림을 재 생성할 수 있습니다.

각 그림 생성마다 1코인을 소모하고, 총 4장의 이미지가 생성됩니다. 코인을 모두 사용할 경우 이미지 생성 속도가 느려지지만 여전히 무료로 생성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또한, 그림을 표현하는 태그는 한국어로 입력해도 인식하나 퀄리티가 매우 낮게 나옵니다. 되도록 영어로 입력해주세요.

빙 챗GPT랑 함께 사용하는 방법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기사에 따르면 조만간 빙 챗GPT와 이미지 크리에이터를 결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빙 챗GPT에서 “Craeta an image of 키워드”, “키워드 그림 생성”과 같은 방식으로 입력해 AI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고, 100개 이상의 언어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다른 그림 생성 AI와 비교

  • WebUI: 무료로 사용 가능하며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와 비교해 월등히 좋은 성능으로 그림을 생성해줍니다. 다양한 스타일로 생성하는 것도 가능하며 AI 동영상 생성 기능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고사양 그래픽카드가 필요하며 설치가 어려워 진입장벽이 높습니다.
  • 미드저니: 디스코드 방에 가입해 사용하는 AI 그림 생성 서비스입니다. 퀄리티는 미드저니가 더 뛰어나지만 이용하기 위해 월 10달러의 금액을 지불해야 합니다. 높은 퀄리티의 그림을 유로라도 생성해보고 싶다면 미드저니를 가볍게 즐기고 싶다면 이미지 크리에이터를 추천합니다.
  • 노벨AI: 노벨 AI는 애니메이션, 서브컬쳐 일러스트 풍에 특화된 사이트입니다. 유로로만 이용 가능하며 10달러에 약 200장의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애니 일러스트 풍 그림을 원하신다면 추천하지만 아니라면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를 추천합니다.

 

정보킹

정보킹은 2021년부터 IT 인터넷과 게임 관련 기사를 작성하고 있는 프리랜서 작가입니다. 구독자 2만 4천의 유튜브 채널을 보유하고 있고, 게임 및 IT에 관련된 모든 내용을 다룹니다. 또한 인공지능(AI)과 관련된 기사도 작성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