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PC) 명작 스토리 게임 추천 TOP 20 (2024년)

스팀(PC) 명작 스토리 게임 추천 TOP 20을 소개해드리기 위해 찾아왔습니다. 플레이에 중점을 두는 게임이 있는가 하면 직접 플레이하는 재미보다는 스토리를 보는 재미가 중점인 게임도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투 더 문이 감동적인 스토리로 큰 인기를 얻었었는데 오늘은 그러한 재미있는 혹은 감동적인 스토리를 중점으로 전개되는 게임들을 여러분에게 추천드립니다.

명작 스토리 게임 추천

스팀에서 구입해 플레이 가능한 게임 중 재미있게 플레이 할만한 스토리 게임 20개를 추천들립니다.

투 더 문 (To the Moon)

투 더 문

로잘린 박사와 와츠 박사는 특이한 직업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람들에게 다시 살아갈 기회를 주는 거죠. 가장 시작부터… 하지만 그 모든 과정은 오직 환자의 뇌 속에서만 벌어집니다. 수술의 위험성 때문에, 그 ‘새로운 삶’은 환자들이 숨을 거두기 전 마지막으로 갖는 기억이 됩니다. 그리하여 이 수술은 오직 죽기 직전의 환자들에게만 수행됩니다. 그들이 간절히 원했으나 끝내 이루지 못했던 꿈을 이뤄 주기 위하여.

이 특정한 이야기는 조니라는 이름을 가진 노인의 꿈을 이뤄주기 위한 박사들의 노력을 담고 있습니다. 조니의 기억 속 시간을 거슬러 한 발짝을 내딛을 때마다, 새로운 과거의 파편이 드러납니다. 박사들은 그의 일생 내내 이어진 복잡한 사건의 퍼즐을 맞추며, 어째서 노인의 마지막 소원이 그러한지를 밝혀내려 노력합니다. 그리고 조니의 최후의 소원은, 당연하게도… 달에 가는 것입니다.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 (Detroit: Become Human)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

2038년 디트로이트. 기술은 인간을 닮은 안드로이드를 어디서든 볼 수 있는 지점까지 진화하였습니다. 인간처럼 말하고 움직이며 행동하지만, 그들은 오직 인간을 섬기는 기계일 뿐입니다. 세 명의 독특한 안드로이드로 플레이 하면서 혼란의 찰나에 있는 세상 – 아마도 우리의 미래일 -을 그들의 눈을 통해 바라보십시오.

여러분이 내리는 모든 결정은 게임의 치열하면서 많은 분기로 나뉘는 이야기의 향배를 극적으로 바꾸게 됩니다. 여러분은 도덕적인 딜레마에 마주하고 누굴 살릴지 죽일지를 결정하게 됩니다. 골라야 할 수 천개의 선택지와 십 수개의 가능한 엔딩에서, 여러분은 어떻게 디트로이트의 미래와 인류의 운명에 영향을 미치시겠습니까?

쓰르라미 울적에 (HIGURASHI WHEN THEY CRY HOU)

쓰르라미 울적에

쇼와 58년, 초여름 6월, 예년보다 여름 더위가 빨리 찾아왔습니다. . 낮에는 귀뚜라미가 있고 밤에는 매미가 있습니다. 시골의 작은 마을 히나미자와에 있습니다. 여기 사람이 2천명도 안 됩니다. 하지만 매년 행사가 있습니다. 이 사건은 신비한 죽음입니다. (연재는 1979년부터 1983년까지)

6월의 어느 날, 누군가는 죽고 누군가는 실종된다. 일련의 죽음은 댐 건설 프로젝트를 둘러싼 격변과 관련이 있습니다. 은폐되었던 살인사건이 재연되고 있다. 음모입니까? 우연의 일치? 아니면 저주일까요?

거기에 있어야 할 사람이 없습니다. 거기에 있어서는 안 될 사람이 있었다. 어젯밤에 살았던 사람이 지금은 죽었습니다. 그리고 지금 여기에 있는 사람은 살아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비극을 피할 방법은 없습니다. 포기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포기하지 마세요. 오직 당신만이 이것을 견딜 수 있습니다.

백일몽의 청사진 (Cyanotype Daydream)

백일몽의 청사진

Cyanotype Daydream은 매체를 사용하여 독특하고 잊을 수 없는 방식으로 스토리를 전달하는 비주얼 노벨입니다. 그것은 갈망, 희망, 절망의 이야기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사랑 이야기. 엇갈린 세 커플의 이야기가 감정의 태피스트리로 엮어 하나의 마지막 이야기로 수렴되며, 그곳에서 모든 것의 진실이 밝혀집니다.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Life is Strange)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Life is Strange는 수상 경력에 빛나는 에피소드형 어드벤처 게임으로 플레이어가 시간을 되돌리고 과거, 현재, 미래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가장 친한 친구인 클로이 프라이스를 구하면서 시간을 되돌릴 수 있다는 것을 발견한 사진 선배 Max Caulfield의 이야기를 따르십시오.

두 사람은 곧 동료 학생인 Rachel Amber의 미스터리한 실종을 조사하고Arcadia Bay의 삶의 어두운 면을 밝혀냅니다. 한편, Max는 과거를 바꾸는 것이 때로는 파괴적인 미래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을 빨리 배워야 합니다.

임포스터 팩토리 (Impostor Factory)

임포스터 팩토리

와츠 박사와 로잘린 박사는 특이한 직업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람들에게 그들의 가장 처음부터 다시 살아갈 기회를 주는 거죠. 하지만 이것은 두 박사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아마도요. 대신 이것은 퀸시의 이야기입니다. 그의 이야기를 살펴보도록 하죠. 어느 날 퀸시는 의심스러울 정도로 외딴 저택에 있는 화려한 파뤼에 초대되었습니다. 수상하고 외딴곳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저택이 화려하고 멋진 파뤼가 있었기에 그는 수락하고 가게 되었습니다.

사실, 너무 화려해서 화장실 안에는 타임머신이 있을 정도였습니다. 퀸시는 손을 씻으면서 시간 여행을 할 수 있었습니다. 엄청난 시간 절약이죠! 하지만 당연히도 사람들이 죽기 시작합니다. 그게 그 사람들의 할 일이기 때문이죠. 그리고 어딘가는 러브크래프트와 촉수들이 연관되어 있을 겁니다. 아무튼, 이것들이 본 게임의 3분의 1에 해당하는 내용입니다.

단간론파 (Danganronpa)

단간론파

미래의 희망을 밝히는 불빛인 일본 최고의 고등학생들에게 있어 희망봉 학원은 집이나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나에기 마코토와 반 친구들이 학교에 갇혀 외부와 고립되고, 모노쿠마라는 기묘하고 잔인한 작은 곰의 변덕에 운명을 맡기게 되며 희망은 갑자기 사라집니다.

모노쿠마는 학생들을 서로 싸움 붙이며, 같은 반 친구들을 살해하는 자에게는 처벌을 면하고 자유를 얻을 기회를 약속합니다. 모노쿠마의 정체와 그가 이런 짓을 벌이는 이유를 찾아내는 건 여러분의 몫입니다. 그러나 무언가를 바랄 땐 조심하세요. 때로는 진실이 가장 위험하니까요…

역전재판123 나루호도 셀렉션

역전재판

62001년 10월 제 1작을 발매한 이래, 전세계 누계 670만개 이상을 기록하는 「역전재판」시리즈 . 본작은 법정을 무대로 뜨거운 배틀이 펼쳐지는 어드벤쳐게임. 플레이어는 변호사 “나루호도 류이치”가 되어 억울한 죄를 추궁받는 의뢰인을 위해 재판에 도전한다.

ATRI -My Dear Moments-

아트리

가까운 미래에, 갑작스럽고 설명할 수 없는 해수 상승은 인류 문명의 많은 부분을 물 속에 남겨두었다. 몇 년 전 사고로 어머니와 다리를 잃은 소년 이카루가 나츠키는 대도시의 혹독한 삶에 환멸을 느끼고 돌아와 바다에 반쯤 씻겨져 있는 자신의 옛 시골집을 발견한다. 가족도 없이 남겨진 그에게 남은 것은 해양학자 할머니가 남겨준 배와 잠수함, 그리고 그녀의 빚뿐이다.

잃어버린 미래를 위해 꿈을 되찾고자 하는 그의 유일한 희망은 의심스러운 채무추심자 캐서린이 그에게 준 기회를 잡는 것이다. 그들은 할머니가 그곳을 떠났다는 보물 루머를 찾기 위해 그의 할머니의 연구실의 가라앉은 폐허를 수색하기 위해 출항했다. 그러나 그들이 발견한 것은 재물이나 보석이 아닙니다. 바다 밑의 관에 누워 있는 이상한 소녀입니다.

슈타인즈 게이트 (STEINS;GATE)

슈타인즈 게이트

인류 전체의 운명을 결정하세요 운명의 방향을 바꿀 수 있겠습니까? 가장 소중한 이들을 구할 수 있겠습니까? STEINS;GATE는 5pb.와 Nitroplus가 개발한 시간 여행 SF 인터랙티브 비주얼 노벨 수상작입니다. 역대 가장 훌륭한 비주얼 노벨로 널리 인정받고 있습니다.

STEINS;GATE는 기술에 밝은 어린 학생 무리가 마이크로파 조작과 메일을 통해 과거를 바꿀 방법을 발견하게 되는 과정을 다룹니다. 이러한 발견으로 어떤 일까지 해낼 수 있을지 확인하던 실험은 통제를 벗어나기 시작하고 이들은 강입자 충돌기를 후원하는 조직, SERN과 처참한 미래에서 왔다고 주장하는 존 티토를 둘러싼 음모에 휘말리게 됩니다.

비욘드 투 소울즈 (Beyond: Two Souls)

Beyond Two Souls

엘리엇 페이지와 윌럼 더포가 펼치는 A급 헐리우드 연기를 통해 전해지는 독특한 심리 액션 스릴러인 Beyond: Two Souls는 여러분이 조디 홈즈의 놀라운 삶을 진행하면서 전세계를 넘나드는 짜릿한 여행을 체험하게 해 드립니다.

위쳐3 와일드 헌트 (The Witcher 3: Wild Hunt)

더 위쳐 3

리비아의 게롤트가 되어 의뢰를 받고 괴물을 사냥하세요. 전쟁의 상처가 가득하고 괴물이 들끓는 대륙을 마음껏 탐험해 보세요. 지금 가장 중요한 일은 대륙의 판도를 뒤바꿀 수도 있는 살아 있는 무기이자 예언의 아이, 시리를 추적하는 것입니다.

용과 같이 7 (Yakuza: Like a Dragon)

용과같이7

새로운 주인공 카스가 이치반이 새로운 무대 「요코하마 이세자키 이진쵸」에서 동료들과 함께 악당들을 물리치는 모습을 그린 뜨거운 드라마 등 최신작에 걸맞은 내용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사상 최대 규모의 무대, 『용과 같이』시리즈가 발전시킨 싸움 액션과 RPG 커맨드 선택 시스템이 융합한 「라이브 커맨드 RPG 배틀」로 시리즈 최대의 볼륨과 혁신적인 진화를 이룬 본 타이틀을 기대해주세요.

바이오쇼크 인피니트 (Bioshock Infinite)

바이오쇼크 인피니트

엉뚱한 사람들에게 빚을 지고 목숨이 위태로워진 미 기병대 베테랑이자 현재는 총을 고용한 Booker DeWitt는 슬레이트를 깨끗이 닦을 기회가 단 한 번뿐입니다. 그는 어린 시절부터 비행 도시 컬럼비아에 갇힌 수수께끼의 소녀 엘리자베스를 구출해야 합니다.

묶이지 않은 자들을 위한 우주 (A Space for the Unbound)

묶이지 않은 자들을 위한 우주

90년대 후반 인도네시아 시골 풍경을 픽셀 아트를 통해 한 폭의 아름다운 인생으로 담아낸 어드벤처 게임. 이 게임은 막연한 걱정, 우울함, 그리고 한 남자 아이와 초현실적인 능력을 가진 여자 아이 사이의 관계를 중점적으로 다루게 됩니다.

어 웨이 아웃 (A WAY OUT)

어 웨이 아웃

Brothers – A Tale of Two Sons의 제작진이 감옥에서 대담한 탈출을 시도하는 두 명의 수감자 중 한 명으로 플레이하는 독점 협동 어드벤처 게임인 A Way Out을 선보입니다. 긴장감 넘치는 탈옥으로 시작하여 예측할 수 없는, 감성 어드벤처로 빠르게 전환되는 이야기 속에서 전에 없던 플레이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오모리 (OMORI)

오모리

다채로운 친구와 적으로 가득한 이상한 세계를 탐험하세요. 잊힌 과거를 밝히기 위해 활기차면서 일상적인 장소를 탐색하세요. 때가 되면 당신이 선택한 길이 당신의 운명과… 어쩌면 다른 사람들의 운명까지 결정할 것입니다.

애즈 더스크 폴즈 (As Dusk Falls)

애즈 더스크 폴즈

As Dusk Falls는 30년 동안 이어진 두 가족의 악연을 소재로 한 INTERIOR/NIGHT의 독창적인 인터랙티브 드라마 게임입니다. 이야기는 1998년 애리조나의 한 작은 마을에서 발생한 강도 미수 사건과 함께 시작됩니다. 배신당하고, 희생하고, 그리고 다시 이겨내는 가혹한 이야기 속에서 여러분은 각종 인물의 삶을 좌지우지할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디스코 엘리시움 (Disco Elysium)

디스코 엘리시움

디스코 엘리시움 – 최종판은 획기적인 롤플레잉 게임의 결정판입니다. 당신은 독특한 스킬 시스템을 갖춘 형사로서 온 도시 블록을 당신의 미래를 닦기 위해 다듬을 수 있습니다. 잊지 못할 등장인물들을 심문하거나, 살인 사건을 해결하거나, 뇌물을 받으세요. 영웅이 되거나 인류의 완전한 재앙이 되세요.

페르소나 5 더 로열 (Persona 5 Royal)

페르소나 5 더 로열

아틀러스가 선사하는 쥬브나일 RPG 시리즈의 최신작 『P5R』이 또다시 등장. 주인공은 어떤 사정으로 ‘도쿄’의 고등학교로 전학하게 된 소년. 낮에는 극히 평범한 고등학생, 방과 후에는 부패한 어른들의 왜곡된 욕망을 훔치는 괴도로 암약. 개성 넘치는 동료들과 함께하는 ‘세상 바로잡기’의 행보는 과연…?

미연시 게임 추천 TOP 10 바로가기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