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오픈월드 게임 추천 TOP 20 (2024년)

스팀 오픈월드 게임 추천을 드리기 위해 찾아왔습니다. 오픈월드 게임이란 기준이 다소 애매한 점이 있지만 기본적으로 게임 맵이 개방되어 있어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고, 대부분의 장소로 갈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스팀 오픈월드 게임 추천

스팀에서 구입해 플레이 가능한 게임 중 재미있게 플레이 할만한 오픈월드 게임 20개를 추천드립니다.

1. 브이 라이징 (V Rising)

V Rising

뱀파이어로 각성하십시오. 주변 정착지에서 피를 사냥하여 힘을 회복하고 뜨거운 태양을 피하여 생존하십시오. 미스터리로 가득 찬 끊임없이 변화하는 오픈 월드에서 성을 높이고 번창하세요. 온라인에서 동맹국을 확보하고 산 자의 땅을 정복하십시오.

2. 엘든링 (ELDEN RING)

엘든링

본 게임은 본격적인 다크 판타지 세계를 무대로 한 액션 RPG입니다. 드넓은 필드와 던전 탐험을 통해 미지의 것들을 발견해 보세요. 앞길을 막아서는 난관과 그것을 극복했을 때의 달성감, 그리고 등장인물들의 의도가 교착하는 군상극도 즐기실 수 있습니다.

3. 엘더스크롤5 스카이림 (The Elder Scrolls V: Skyrim)

엘더스크롤5 스카이림

200개 이상의 올해의 게임 상을 수상한 Skyrim Special Edition은 놀라운 디테일로 장엄한 판타지에 생명을 불어넣습니다. 스페셜 에디션에는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은 게임과 리마스터된 아트 및 효과, 체적 신 광선, 동적 피사계 심도, 화면 공간 반사 등과 같은 완전히 새로운 기능을 갖춘 추가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4. 딩쿰 (Dinkum)

딩컴

지데이! 새로운 공정한 Dinkum 생활을 시작할 준비를 하고 숲 속에 새 집을 지으세요. 야생 호주 아웃백에서 영감을 받은 섬에서 열대 유칼립투스 숲, 뜨거운 사막, 시원한 빌라봉을 탐험하세요. 거대한 웜뱃을 돌보고 친구들과 놀고 리퍼 타임을 준비하세요!

5. 더 위쳐3 (The Witcher 3)

더 위쳐 3

‘더 위쳐: 와일드 헌트’는 오픈 월드 RPG 게임으로, 시각적으로 아름다운 판타지 세계 속에서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여러분이 선택한 결정은 하나 같이 모두 의미가 있으며 어떤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 결말도 달라집니다. 여러분은 괴물 전문 사냥꾼인 리비아의 게롤트가 되어 예언의 아이를 찾아 나서게 됩니다. 광활한 오픈 월드를 탐험하는 여정에서 여러분은 상업 도시, 해적섬, 위험한 산길과 잊혀진 동굴을 마주하게 될 것입니다.

6. 마이 타임 앳 샌드 록 (My Time at Sandrock)

My Time at Sandrock

사막 도시 샌드록으로 떠나 초보 공방주의 역할을 수행하세요. 여러분의 든든한 도구를 사용해 자원을 모으고, 기계를 만들고, 무너져가는 공방을 효율적인 생산 시설로 만들어, 마을을 경제 위기의 문턱으로부터 구하세요!

7. 래프트 (Raft)

Raft

Raft는 당신과 당신의 친구들을 장대한 해양 모험으로 안내합니다! 혼자 또는 함께, 플레이어는 광대 한 바다를 가로 질러 위험한 항해에서 살아남기 위해 전투를 벌입니다! 잔해를 모으고, 암초를 청소하고, 자신만의 떠다니는 집을 지으세요. 하지만 식인 상어를 조심하세요!

8. 발헤임 (Valheim)

발헤임

당신에게는 발할라에 들 자격이 있을까요? 당신은 10번째 북구 세계인 발하임으로 보내졌습니다. 이 땅에 출몰하는 강한 짐승들을 쓰러뜨려야만 신들의 총애를 받을 수 있죠. 이 모험을 위해 당신은 가장 깊은 숲에서 가장 높은 산꼭대기까지, 세계를 구석구석 누비게 됩니다. 또한 강력한 무기를 제작하고, 불굴의 성을 건설하며, 바이킹 함선을 타고 수평선을 향해 나아가게 될 것입니다.

9. 아웃워드 (Outward)

아웃워드

끊임없는 노력 없이 눈에 띄는 여정을 이룩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Outward 세계에서는 밤의 추위나 감염된 상처가 어둠 속에 숨어있는 포식자만큼 위험합니다. 혼자서 또는 협동 플레이로 아우라이의 광활한 세계를 탐험하세요.

10. 포르자 호라이즌5 (Forza Horizon 5)

포르자 호라이즌5

여러분을 위한 환상의 Horizon 모험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강력하면서도 끊임없이 진화하는 멕시코 오픈 월드를 즐거운 드라이빙과 전 세계에서 내로라하는 수백 대의 차량으로 탐험해보세요. 지금 위시리스트에 추가하고 Horizon 모험을 시작하세요!

11. 프로젝트 좀보이드 (Project Zomboid)

Project Zomboid GamePlay 2

프로젝트 좀보이드는 오픈월드 좀비 감염 샌드박스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여러분들에게 하나의 간단한 질문을 던집니다. 당신은 어떻게 죽을겁니까?

생존자인 당신은 집을 약탈하고 방어 시설을 구축하며 피할 수 없는 죽음을 날마다 늦추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어떤 구조도 오지 않습니다. 지속적인 생존을 위해서는 교활함, 운, 잔인한 좀비 무리를 피하는 능력에 달려있습니다.

12. 데이즈곤 (Days Gone)

데이즈곤

전염병이 지나간 치명적인 상황의 미국을 탐험하며 싸우세요. 이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에서 부서진 길 위를 달리며 생존을 위해 싸우고 삶의 목적을 찾아가는 드리프터이자 현상금 사냥꾼, 디컨 세인트 존을 플레이하세요.

13. 레드 데드 리뎀션2 (Red Dead Redemption 2)

레드 데드 리뎀션2

올해의 게임 175여 개를 수상하고 250개 이상의 완벽한 평가를 받은 Red Dead Redemption 2는 현대 시대가 시작될 무렵 무법자인 아서 모건과 악명 높은 반 더 린드 갱단이 미국 전역을 따라 도주하는 장대한 서사시입니다.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생생한 세계인 Red Dead 온라인 역시 포함됩니다.

14. 소닉 프론티어 (Sonic Frontiers)

소닉 프론티어

『소닉 프론티어』는 소닉 특유의 초음속 액션으로 광대한 섬을 자유롭게 누비는 종횡무진 새로운 경지의 액션 어드벤처입니다.

본작은 스테이지 클리어형의 소닉 게임을 「오픈 존」이라는 플레이 가능한 월드맵으로 진화시킨 차세대 스테이지 클리어형 액션 게임입니다. 「오픈 존」에 마련된 요소로는 「배틀」「수수께끼 풀기」「전뇌공간」 등 다양합니다. 이 요소들은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원하는 순서대로 자유롭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15. 사이버펑크 2077 (Cyberpunk 2077)

사이버펑크 2077

사이버펑크 2077은 권력과 돈, 끝없는 신체 개조에 집착하는 어두운 미래의 위험천만한 메갈로폴리스, ‘나이트 시티’를 배경으로 한 오픈 월드 액션 어드벤처 RPG입니다.

16. 마블 스파이더맨 리마스터 (Spider-Man Remastered)

마블 스파이더맨 게임 플레이 3

Marvel’s Spider-Man Remastered의 오리지널 액션으로 꽉 찬 스토리에서 피터 파커와 스파이더맨의 세계가 서로 충돌합니다. 마블의 뉴욕시에서 거대 범죄 및 상징적인 빌런과 싸우는 노련한 피터 파커가 되어보세요. 생동감 넘치는 동네를 웹 스윙으로 이동하며, 극적인 테이크다운으로 악당을 제압하세요.

17. 서브노티카 (Subnautica)

서브노티카

위험과 경이로움이 가득한 외계의 바다 속으로 내려가세요. 장비를 제작하고, 잠수함을 조종하며 야생 생물보다 앞서가세요. 우거진 산호초, 화산, 동굴 같은 많은 장소들을 탐험하세요. 물론 살아남는 걸 잊으면 안 되겠죠.

18. 다잉 라이트 (Dying Light)

다잉 라이트

종말 이후 굶주린 좀비가 넘쳐나는 오픈 월드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1인칭 액션 생존 게임을 즐겨보세요. 여러분은 수수께끼의 바이러스 전염에 의해 몰락한 도시를 탐험하며 물자를 찾고, 무기를 제작하여 감염된 생명체 무리들을 상대해야 합니다.

19. 호라이즌 제로던 (Horizon Zero Dawn)

호라이즌 제로 던

지구는 이제 우리 것이 아니다 살인 기계들이 지배하는 세상의 비밀을 파헤치는 알로이의 전설적인 퀘스트를 체험해 보세요 부족으로부터 축출당한 젊은 헌터가 자신의 과거를 알아내기 위해 투쟁하며, 자신의 운명을 좇으며… 미래에 닥칠 파멸적 위험을 막아냅니다. 원초적이고 위험한 야생의 오픈 월드를 탐험하면서 유니크한 기계와 라이벌 부족에게 맞서 파괴적, 전술적인 공격을 펼쳐 보세요.

20. 슬라임 런처 (Slime Rancher)

슬라임 런처

슬라임 랜쳐는 젊고 용감한 랜쳐, 베아트릭스 르뷰가 지구에서 1,000광년 떨어진 ‘머나먼 평야’에서 슬라임들과 씨름하며 생계를 꾸려나가는 이야기입니다. 긍정적인 마인드와 강인한 의지로 베아트릭스는 진공팩을 사용하여 끊임없이 말랑말랑하게 굴러나오는 슬라임들을 피하며 이름을 알리고, 부자가 되려 합니다.

정보킹

정보킹은 2021년부터 IT 인터넷과 게임 관련 기사를 작성하고 있는 프리랜서 작가입니다. 구독자 2만 4천의 유튜브 채널을 보유하고 있고, 게임 및 IT에 관련된 모든 내용을 다룹니다. 또한 인공지능(AI)과 관련된 기사도 작성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