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턴제 일본 JRPG 게임 추천 21가지

턴제 일본 JRPG 게임은 일본에서 제작된 롤플레잉 게임 장르를 나타내는 단어로 파이널 판타지,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 등으로 한때 가장 큰 인기를 얻던 장르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오픈월드, 실시간 전투를 메인으로 하는 RPG 게임들이 대거 등장하며 지금은 예전만큼 인기는 없습니다. 그래도 캐릭터를 육성하고, 공략 대상에 따라 팀을 편성하고, 매턴마다 전략적으로 공격 및 아이템을 사용하는 재미가 있어 현재도 꾸준히 플레이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턴제 일본 JRPG 게임

오늘은 턴제 일본 JRPG 게임 21선을 여러분에게 추천합니다. 각각 캐릭터 육성과 전략적인 판단, 흥미로운 스토리를 포함한 게임들로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1. 라이자의 아틀리에

가격: 64,800원, 장르: 연금술 시뮬레이션 RPG, 평가: 매우 긍정적

라이자의 아틀리에

새로운 아틀리에의 세계를 그린 시리즈의 최신작인 라이자의 아틀리에는 조금이라도 함께 성장하는 진정한 청춘이 테마입니다. 누구에게나 있지만 한 사람 한 사람에게는 특별한 친구와의 추억. 어른이 되기 전 그녀와 친구들이, 자신에게 있어 소중한 것을 찾아내는 이야기를 체험해보세요!

라이자의 아틀리에 시리즈는 총 3부작으로 3편의 경우 2023년 2월에 발매 예정이다.

2.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

가격: 79,800원, 장르: 액션 RPG, 어드벤처, 평가: 압도적으로 긍정적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

1997년에 발매된 『FINAL FANTASY VII』의 주요 스태프가 만든 『FINAL FANTASY VII REMAKE』. 장대한 이야기와 매력적인 캐릭터, 당시로는 최첨단 기술을 사용한 영상으로 많은 사람들을 매료시켰던 불후의 명작이, 긴 세월을 지나 「새로운 이야기」로 다시 태어납니다.

별에서 추출한 생명 에너지―’마황’. ‘미드가르’――8기의 마황로를 가진 계층 도시. 마황으로 세계를 장악한 거대 기업 ‘신라 컴퍼니’와 별을 지키기 위해 일어선 반신라 조직 ‘아발란치’가 격돌한다. 전직 솔저인 클라우드는 용병으로서 아발란치의 ‘1번 마황로 폭파 작전’에 참가하고 있었다.

마황로 폭파의 여운이 감도는 8번가. 화염에 휩싸인 마을에서 죽은 숙적의 환영이 일렁인다. 지우고 싶은 과거의 환영에 이끌려 그녀와 만난다. 꽃 파는 여성이 건넨 노란 꽃. 꽃말은――’재회’ 그때, 두 사람을 휘감는 검은 그림자――’운명의 파수꾼’. 지금, 그들의 마음이 또다시 별을 맴돈다.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는 3부작으로 분할 판매하고 있으며 2023년 하반기에 2편이 출시할 예정이다.

3. 드래곤 퀘스트 XI S

가격: 49,800원, 장르: 판타지, 파티 기반 RPG, 평가: 매우 긍정적

드래곤 퀘스트 XI S

드래곤 퀘스트 XI S는 크리에이터 ‘Yuji Horii’, 캐릭터 디자이너 ‘Akira Toriyama’, 작곡가 ‘Koichi Sugiyama’가 제작한 전설의 RPG 시리즈 중 최신 작품입니다. 이 열한 번째 작품은 새로운 캐릭터와 아름다운 세계, 정밀하게 구성된 턴 기반 전투, 그리고 몰입형 스토리를 추가하여 오랫동안 함께 하신 팬 여러분, 그리고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를 새롭게 접하는 초보자 여러분 모두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4. 전장의 발큐리아 4

가격: 49,800, 장르: 액티브 SRPG, 평가: 매우 긍정적

전장의 발큐리아 4

Valkyria Chronicles 4는 오리지널 Valkyria Chronicles와 동일한 시간을 배경으로 하되, 연방군의 E 소대를 중심으로 완전히 새로운 이야기를 진행합니다. 지휘관 클로드 월리스와 절친한 친구들은 이 절망적인 전쟁에 맞서 싸우려 하지만, 뼛속까지 시린 눈보라와 끝이 없는 제국군의 물결, 그리고 발큐리아가 휘두르는 신과 같은 능력으로 인해 승리는 요원하기만 합니다.

[관련글] 최고의 PC용 애니 게임 추천 TOP 10

5. 용과같이 7

용과같이 7

가격: 59,800원, 장르: 3인칭 오픈월드 턴제 RPG, 평가: 압도적으로 긍정적

새로운 주인공 카스가 이치반이 새로운 무대 「요코하마 이세자키 이진쵸」에서 동료들과 함께 악당들을 물리치는 모습을 그린 뜨거운 드라마 등 최신작에 걸맞은 내용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사상 최대 규모의 무대, 『용과 같이』시리즈가 발전시킨 싸움 액션과 RPG 커맨드 선택 시스템이 융합한 「라이브 커맨드 RPG 배틀」로 시리즈 최대의 볼륨과 혁신적인 진화를 이룬 본 타이틀을 기대해주세요.

용과같이 시리즈의 최신작. 새로운 주인공으로 스토리가 전개되기 때문에 전작을 몰라도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다.

6. 옥토패스 트레블러

가격: 59,800원, 장르: RPG, 픽셀 그래픽, 평가: 매우 긍정적

옥토패스 트레블러

여행을 떠나라, 당신만의 이야기를 향해ㅡ 이야기의 무대가 되는 곳은 오르스테라 대륙. 주인공은 8명의 여행자들, 당신은 그중 한 사람이 되어 이 세계를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다. 태어난 장소도, 여행의 목적지도, 그리고 특기도 각자 다른 8명. 그래서 당신은 어떤 여행을 체험할 것인가?

7. 슈퍼로봇대전 V

가격: 54,800원, 장르: 로봇, 전술 RPG, 평가: 매우 긍정적

슈퍼로봇대전 V

「강철의 거인들은 새로운 항해(Voyage)로―.」 슈퍼로봇대전 25주년 기념 작품으로 발매된 ‘슈퍼로봇대전 V‘가 Steam으로 등장! 총 26작품의 로봇 애니메이션에 의한 꿈의 경연이, 이번 작품만으로 완결되는 오리지널 스토리로 그려진다. 강철의 거인들의 이야기를 체험하라.

8. 랑그릿사 I & II

가격: 61,000원, 장르: 턴제 전술, 애니메이션, 평가: 대체로 긍정적

랑그릿사 I & II

먼 옛날부터, 손에 넣은 자에게 무한한 힘을 내려 준다고 전해지는 전설의 비검 ‘랑그릿사’. 과거에 그 검을 빼앗으려 하는 자와 지키려 하는 자 사이에서 많은 피가 흘렀지만, 그 후로는 옛 영웅의 후예인 발디아 왕가가 오랫동안 지키고 있었다. 하지만 그 견고한 수비도 마침내 무너질 때가 왔다.

9. 마계전기 디스가이아

가격: 21,000원, 장르: 사상최흉의 시뮬레이션 RPG, 평가: 매우 긍정적

마계전기 디스가이아 PC

이 전략 RPG에서 캐릭터를 9999레벨까지 훈련시키고, Disgaea라는 이 기묘한 마계에서 적에게 수백만 단위의 피해를 입히세요. 주문과 무기는 물론 지오패널과 ‘집어들어 던지기’ 시스템을 사용해 복잡한 전투를 치르며, Laharl가 오버로드의 자리에 오르도록 도와주세요.

10. 몬스터헌터 스토리즈 2 파멸의 날개

가격: 66,800원, 장르: 탐험, 어드벤처, 평가: 매우 긍정적

몬스터헌터 스토리즈 2 파멸의 날개

몬스터헌터 스토리즈」는 몬스터와 인연을 맺고 키워 공존하는 「라이더」가 되어, 다양한 장소를 모험하며 스토리, 퀘스트를 통해 「몬스터헌터」의 세계를 마음껏 체험할 수 있는 RPG입니다.

11. 페어리 테일

가격: 69,800원, 장르: 애니메이션, 판타지, 평가: 대체로 긍정적

페어리 테일

대인기 「FAIRY TAIL」의 게임이 Steam에 첫 등장! 길드를 초월한 드림 매치 플레이어블 캐릭터는 총 16명! 「페어리 테일」길드 이외에도 다양한 캐릭터가 등장! 더욱이, 게임만의 오리지널 에피소드도 수록. 박력 넘치는 마법 배틀 합체마법과 초마법까지, 원작의 친숙한 기술들을 재현! 게임 오리지널의 조합에 따른 합체마법도.

[관련글] 명작 쯔꾸르(알만툴) 게임 추천

12. 편도 용자

가격: 4,400원, 장르: 횡스크롤, 정통 로그라이크, 평가: 매우 긍정적

편도 용자

모든 차원에서 유일한 상수는 어둠입니다! 여러 우주를 가로지르는 절차적으로 생성되는 RPG 로그라이크 여정! One Way Heroics에서 당신은 불가사의한 어둠이 모든 것을 집어삼키기 전에 땅을 가로질러 마왕과 맞서야 하는 대담한 모험가의 역할을 맡게 됩니다.

13. 택틱스 오거 리본

가격: 62,000원, 장르: 전술 RPG, 2.5D, 평가: 대체로 긍정적

택틱스 오거

전략 RPG의 금자탑 『Tactics Ogre』가 한층 더 진화되어 새롭게 태어난다!

오베로해 위에 솟아 있는 발레리아섬……해양 무역으로 번성한 이 섬의 패권을 둘러싸고 민족 간의 분쟁이 끊이지 않았다. 그 분쟁에 종지부를 찍은 남자가 있었으니 훗날 패왕이라 불린 도르갈루아였다. 도르갈루아는 민족 간의 대립을 없애고자 하였으며, 반세기에 걸쳐 발레리아는 번성했다.

그러나 왕이 서거하자, 그 후계를 둘러싸고 귀족 계급인 바크람인, 인구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갈가스탄인, 소수민족인 월스터인의 세 민족이 패권을 다투면서, 발레리아는 다시 내란 상태에 빠졌다. 바크람 진영, 갈가스탄 진영이 섬을 이분하는 형태로 내란은 일단 진정된 것처럼 보였지만, 이것이 한순간의 정적에 불과함을 모르는 이는 없었다

14. 디지몬 서바이브

가격: 59,800원, 장르: 비주얼 노벨, 애니메이션, 평가: 매우 긍정적

디지몬 서바이브

본 작품은 이세계로 흘러들고 만 소년소녀들이 그곳에서 만난 몬스터들과 함께 원래 세계로 돌아가기 위해 모험을 펼치는 텍스트 어드벤처와 동료 몬스터를 유닛으로 조작하여 적대하는 몬스터와 싸우는 전략 배틀을 2개의 축으로 하여 전개하는 텍스트 어드벤처+전략 배틀 게임입니다.

15. 크로노 트리거

가격: 14,500원, 장르: 클래식, RPG 평가: 매우 긍정적

크로노 트리거

세월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RPG 명작이 업그레이드되어 돌아왔습니다! 잊혀진 과거, 먼 미래, 이 세상의 종말로 여행을 떠나보세요. 위험에 빠진 세계를 구해야 하는 엄청난 모험이 지금 시작됩니다…

16. 페르소나 5 더 로열

가격: 69,800원, 장르: JRPG, 애니메이션 평가: 압도적으로 긍정적

페르소나 5 더 로열

아틀러스가 선사하는 쥬브나일 RPG 시리즈의 최신작 『P5R』이 또다시 등장주인공은 어떤 사정으로 ‘도쿄’의 고등학교로 전학하게 된 소년. 낮에는 극히 평범한 고등학생, 방과 후에는 부패한 어른들의 왜곡된 욕망을 훔치는 괴도로 암약. 개성 넘치는 동료들과 함께하는 ‘세상 바로잡기’의 행보는 과연…?

17. 체인드 에코즈

가격: 26,000원, 장르: RPG, 인디 평가: 매우 긍정적

체인드 에코즈

검을 휘두르고, 마법을 시전하고, 메카에 올라타세요. Chained Echoes는 용과 조종 가능한 메카 슈트가 가득한 판타지 세계가 배경인 16비트 스타일의 RPG 게임입니다.

18. 소울 해커즈2

가격: 69,800원, 장르: JRPG, 사이버펑크 평가: 복합적

소울 해커즈2

『진・여신전생』 『페르소나』의 아틀라스가 선사하는 뉴 하드 보일드 RPG. 인간의 세계를 지키는 인지를 초월한 존재 「Aion」중 한 명인 주인공 링고는 다가오는 세계의 파멸을 막기 위해 악마 소환사 「데빌 서머너」들과 협력하며 활약한다. 뒷세계에서 살아가는 아우트로들은 세계의 파멸을 막을 수 있을 것인가.

19. 소피의 아틀리에2

가격: 69,800원, 장르: JRPG, 애니메이션 평가: 매우 긍정적

소피의 아틀리에2

환상과 만나는, 꿈을 꿨어. 고향 키르헨 벨을 떠나 여행을 계속하던 연금술사 소피가 겪은 수많은 모험 중 하나의 이야기. 몽환세계 「에르더 비거」에서 행방불명이 된 파트너 플라흐타(인형)를 찾는 소피의 모험담과 그곳에서 만난 동료들과의 인연과 마음의 계승을 그려 나갑니다.

20. 영웅전설 여의 궤적

가격: 61,700원, 장르: 파티 기반 RPG, 쌍방향 소설 평가: 매우 긍정적

영웅전설 여의 궤적

치밀한 스토리와 게임 시스템이 만들어 내는 새로운 차원의 RPG 『영웅전설 여의 궤적』이 Steam에 등장! 전후 호황기를 맞은 다민족 국가 《칼바드 공화국》. 지금부터 새로운 “궤적(이야기)”이 시작된다.

21. 원피스 오디세이

가격: 69,800원, 장르: 애니메이션, 어드벤처 평가: 매우 긍정적

원피스 오디세이

원피스 오디세이는 원작 만화와 애니메이션 모두 대인기를 끈 원피스 연재 25주년을 기념해 제작된 신작 RPG 게임입니다.

해적왕이 되기 위해 『밀짚모자 일당』과 함께 항해를 계속하는 통칭 “밀짚모자 루피”인 몽키. D. 루피. 항해 도중에 그들이 도달한 곳은 빛의 길이 하늘로 이어지는 수수께끼의 섬. 탈출 불가능한 섬에서 빠져나가기 위해, 루피와 동료들은 새로운 대모험에 나선다! 

정보킹

정보킹은 2021년부터 IT 인터넷과 게임 관련 기사를 작성하고 있는 프리랜서 작가입니다. 구독자 2만 4천의 유튜브 채널을 보유하고 있고, 게임 및 IT에 관련된 모든 내용을 다룹니다. 또한 인공지능(AI)과 관련된 기사도 작성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