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우 무서운 로블록스 멀티 공포게임 추천 17가지

로블록스 게임들은 대부분 멀티 기능을 지원합니다. 이는 공포 게임에도 변함이 없습니다. 무료 공포 게임 중 멀티플레이를 지원하는 게임이 거의 없는 것을 보면 이는 반가운 소식입니다. 또한, 로블록스는 전 연령이 플레이할 수 있는 방향을 추구하기에 ‘공포 요소가 부족하지 않을까?’라는 편견이 있지만 이를 깰 정도로 퀄리티가 높고 무서운 게임들도 많습니다. 특히 누구나 게임을 만들 수 있는 로블록스 특성상 창의적이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지금부터 친구와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로블록스 멀티 공포 게임 목록을 살펴봅시다.

더 레이크 리마스터

더 레이크

이 게임은 더 레이크 괴담을 모티브로 제작된 로블록스 게임입니다. 180cm 이상의 큰 키와 삐쩍 마른 몸, 기형적으로 구부러진 허리 그리고, 짐승을 연상케하는 매우 긴 손톱이 The Rake라는 괴물의 특징입니다. 플레이어는 이 무서운 괴물에게 도망치며 최대한 오랫동안 생존하는 것이 게임의 목표입니다. 또한, 폐쇄적인 느낌을 주는 설원을 배경으로 하여 조난된 듯한 공포스러운 분위기도 잘 살렸습니다.

더 메이즈

더 메이즈

더 메이즈는 동굴에 들어가서 각종 아이템을 파밍하는 게임으로 엔딩없이 무한히 진행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 동굴에는 2마리의 괴물이 존재하며 각각 망치를 두르리는 소리를 내며 따라오는 괴물과 멀리있을 때에는 공격하지 않지만 가까이 접근하면 공격하는 괴물이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동료들과 함께 동굴에서 최대한 오랫동안 살아남는 것이 목표입니다.

도어즈

도어즈

도어즈는 친구들과 플레이할만한 공포 어드벤처 게임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강력히 추천드리고 싶은 게임입니다. 문을 소재로한 새롭고 독창적인 1인칭 공포게임으로 한 수상한 호텔을 배경으로 문을 열어 계속해서 다음 방으로 넘어가는 플레이 방식을 하고 있습니다.

최대 4명의 플레이어가 함께 플레이할 수 있고, 1호부터 100호까지 도달해 수상한 호텔에서 탈출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각 호마다 존재하는 공포스러운 괴물들을 물리치며 때로는 피하며 다음 호로 생존하며 넘어가야 합니다. 처음에는 어렵지만 플레이할 수록 경험이 쌓이고, 성장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어 특히 좋은 게임으로 기괴한 괴물들이 많이 등장해 공포 게임으로도 훌륭합니다.

아이덴티티 프라우드

아이덴티티 프라우드

아이덴티티 프라우드는 로블록스를 오래전부터 플레이한 사람만 알고있는 숨은 명작 공포게임입니다. 각 단계별로 여러가지 컨셉이 존재하고, 맵 내에 존재하는 귀신, 괴물들을 피해 도망다니면서 출구를 찾아 나가면 되는 간단한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테이지 마지막에 보스전도 있고, 스릴넘치는 게임성 덕분에 꼭 추천하고 싶은 게임 중 하나입니다.

이매진

로블록스 공포게임

이매진은 로블록스 게임에서 보기 드문 고퀄리티 공포,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이 동네에서 가장 눈에 띄는 건물이자 특별한 역사를 가진 월리엄스 저택에서 비참한 결말을 맞은 다섯 가족의 무덤을 찾고, 각자의 이야기를 조사하고, 마무리하는 임무를 받게됩니다. 저택에서 일어나는 기괴한 일들과 각각 캐릭터들의 사정을 알아가는 방식으로 게임이 진행되며 몰입감이 상당히 높은 편이라 꼭 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웰컴

Welcome

Welcome은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싱글 및 멀티플레이어를 위한 공포게임입니다. 주인공이 새 집을 계약하며 일어나는 이야기를 담은 로블록스 게임으로 기쁜 마음으로 자신이 계약한 집에 방문하지만 얼마안가 주인공의 집에 기괴하고 무서운 존재가 숨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여러분은 과연 이 저택에서 일어나는 기괴한 현상을 밝혀낼 수 있을까요?

망명

망명

망명은 챕터1과 챕터2로 나누어져 진행되는 게임으로 1장에서는 탐함가가 되어 버려진 정신 병원을 탐험하고, 챕터 2에서는 정신병원 근처에 있는 또 다른 건물에서 플레이어를 기다리고 있는 무언가를 밝혀내야 합니다. 맵 디자인이 상당히 공포스럽고, 어드벤처 적인 요소도 잘 갖추어져 있어 반드시 플레이해봐야할 로블록스 공포게임 추천 목록 중 하나입니다.

더 미믹

Roblox 공포게임

더 미믹은 일본의 역사와 도시전설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네가지 이야기를 체험해볼 수 있는 로블록스 공포 게임입니다. 각 챕터에서 미지의 세계로 모험을 떠나는 다양한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박진감 넘치는 게임 경험을 해보고 싶으신 분들과 슬렌더맨, 처녀귀신 등 익숙한 괴신들을 만나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데드 사일런스

데드 사일런스

데드 사일런스는 Mary S의 전설을 조사하는 공포게임으로 1~4명의 플레이어가 플레이할 수 있는 로블록스에서 가장 무서운 게임입니다. 스토리의 비중은 다른 게임들에 비해 낮은 편이지만 엄청난 공포와 스릴을 느낄 수 있어 짧고 굵은 공포게임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노코리

노코리

노코리는 한 실험실을 배경으로 시설 곳곳에 남아있는 과거의 흔적을 통해 어떤 일이 일어났었는지 수색하고, 탈출하기 위한 단서를 찾아야 하는 로블록스 공포게임입니다. 정해진 길이나 가이드가 없어 난이도과 꽤 있는 편이지만 자유롭게 탐색할 수 있어 스스로 길을 개척해나가는 어드벤체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이터널 인솔런스

이터널 인솔런스

이터널 인솔런스는 서바이벌 퍼즐, 심리 공포 게임입니다. 스텔라라는 어린 소녀가 되어 오래된 정신병원에서 깨어나게된 플레이어는 기괴한 존재들에게 도망치며 탈출할 단서를 모아야 합니다. 현재 챕터2까지 제작되었으며 영어 더빙이 되어있어 실감난 플레이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리커버리

리커버리

리커버리는 어드벤처 위주의 로블록스 공포게임입니다. Kisiner Mining Co사는 일련의 갑작스러운 작업장 관련 사고로 인해 광산 중 하나를 폐기하기로 결정했고, 여러분은 일꾼이 되어 부지에 남아 있는 회사 재산을 되찾아야 합니다.

으스스한 배경의 광산에서 게임이 진행되기에 꽤 무서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미지의 존재들을 피해 탈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기에 난이도도 높은 편입니다. 친구들과 도전할만한 공포 협동게임을 찾으신다면 꼭 한번 플레이해보세요.

알려지지 않은 진실

알려지지 않은 진실

알려지지 않은 진실은 나일 박사가 개발한 전염성 바이러스가 펜데믹을 일으켜 전세계에 퍼지게된 세계를 배경으로 주인공의 자식인 피터와 메이를 구하기 위해 그들이 있는 병원으로 달려가는 스토리를 하고 있습니다.

모험을 떠나는 와중 바이러스가 사람을 감염시켜 다른 존재로 변신시킨다는 것을 알게되어 백신을 만들기 위해 샘플을 모으게 됩니다. 다양한 괴물들을 피하며 퍼즐을 푸는 방식의 게임을 좋아하시면 추천합니다.

남은시간

남은시간

Minutes remain는 매 분마다 무작위 이벤트가 발생하는 독특한 공포게임으로 각 3개의 구역에서 3개의 열쇠를 획득해 감염 단계 3에 나타나는 비밀문을 잠금해제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벤트가 무작위로 나타나기에 난이도가 꽤 높은 편으로 친구들과 협동해 난제를 헤쳐나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아이 러브 마이 잡

아이 러브 마이 잡

아이 러브 마이 잡은 일하는 것이 너무 좋은 직원이 어느날과 같이 사무실로 출근해 일하던 와중 정전 사고가 발생하고, 기괴한 일들이 연달아 일어나는 스토리를 가진 게임입니다. 탈출하는 엔딩과 실패하는 엔딩 2가지가 있으며 여러분은 친구들과 협력해 사무실에서 탈출할 수 있을까요?

잊혀진 추억

잊혀진 추억

Forgotten Memories는 프레디의 피자가게를 로블록스 버전으로 제작한 2차창작 팬게임으로 친구들과 함께 버려진 피자 가게에서 보안 업무를 수행하며 다가오는 프레디와 그 동료들에게서 살아남아야 하는 게임입니다. 점프 스퀘어, 반작이는 조명, 시끄러운 소리 등이 포함되어있어 공포스러운 경험을 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백룸

백룸

Apeirophobia는 무작위로 생성된 방들이 끝없이 나열된 미로를 묘사하는 도시전설 백룸을 기반으로 하는 로블록스 게임으로 백룸에서 일어나는 기괴한 현상들을 피하고, 길을 가로막는 다양한 퍼즐들을 해결하며 탈출해야 하는 게임입니다. 꽤 높은 난이도를 가지고 있지만 완성도가 높고, 상당히 재미있어서 반드시 해보시길 추천하는 게임입니다.

정보킹

정보킹은 2021년부터 IT 인터넷과 게임 관련 기사를 작성하고 있는 프리랜서 작가입니다. 구독자 2만 4천의 유튜브 채널을 보유하고 있고, 게임 및 IT에 관련된 모든 내용을 다룹니다. 또한 인공지능(AI)과 관련된 기사도 작성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