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블록스 숨겨진 갓겜 추천 8가지

게임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할까요? 대부분 재미와 퀄리티라고 대답할 것입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현실에서는 한 가지 요소가 더 필요합니다. 바로 운입니다. 아무리 잘 만든 게임이라도 생소한 장르이거나 홍보가 부족한 경우 빛을 보지 못하고 그대로 묻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게임들을 우리는 숨겨진 갓겜이라고 부르죠. 특히 로블록스는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게임을 추천하기에 이런 경향이 더욱 강합니다. 이 글에서는 운이 없이 인기를 얻지 못한 로블록스 숨겨진 갓겜 목록을 살펴볼 예정입니다.

랜덤 럼블

랜덤 럼블

랜덤 럼블은 마인크래프트의 랜덤 무기 전쟁에서 영감을 받은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운에 의해 결정되는 아이템을 이용해 적들과 맞서 싸웁니다. 이 게임은 수십 명의 참가자가 좁은 공간에서 결렬하게 충돌하는 대규모 난투전의 형태를 취하고 있습니다. 승리 조건은 단순합니다. 제한 시간 내에 가장 많은 적을 처치하면 됩니다. 그러나 왕의 언덕이나 팀 포인트 같은 모드에서는 더 복잡한 승리 조건이 존재합니다. 게임을 더욱 흥미롭게 만드는 것은 무작위로 등장하는 아이템의 다양성과 그 속에 섞인 유머러스한 밈 요소입니다. 이 모든 것이 합쳐져 플레이어들에게 예측할 수 없지만 즐거운 전투 경험을 제공합니다.

와일드 웨스트

와일드 웨스트

와일드 웨스트는 서부 개척 시대의 매력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게임으로 레드 데드 리뎀션 2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되었습니다. 로블록스에서 몇 안 되는 오픈월드 RPG 장르의 이 게임은 풍부한 콘텐츠와 뛰어난 퀄리티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자유롭게 직접을 선택하여 노련한 탐험가가 되어 산에서 금을 캐거나, 무법자로서 물건을 훔치거나, 사냥꾼이 되어 희귀한 사냥감을 쫓거나, 보안관이 되어 정의를 실현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플레이어가 서부 시대의 다양한 역할을 체험하며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들어 갈 수 있는 깊이와 완성도는 와일드 웨스트가 제공하는 독특한 매력 중 하나입니다.

컬러 이스케이프

컬러 이스케이프

컬러 이스케이프는 빠른 속도로 진행되는 파쿠르 미니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네 가지 색상의 블록을 특징으로 하며 각 블록들은 독특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초록색은 안전하게 밟을 수 있으며 사라지지 않습니다. 빨간색 블록도 마찬가지로 사라지지 않지만 계속해서 움직입니다. 파란색은 밟으면 사라지면서 플레이어에게 1점을 부여합니다. 검은색 블록은 밟을 경우 게임에서 즉시 탈락합니다. 플레이어는 각 블록의 특성을 이용해 최대한 높은 점수를 획득하는 것이 게임의 목표입니다. 단순하지만 중독성 있어 재미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블록 서바이벌

블록 서바이벌

블록 서바이벌은 뱀파이어 서바이벌이나 탕탕특공대를 모티브로 개발된 로블록스 게임입니다. 게임의 목표는 총 10분간 몰려드는 적들로부터 살아남고, 마지막에 등장하는 맵 보스를 처치하는 것입니다. 적들을 처치하면 플레이어는 레벨업을 할 수 있고, 새로운 스킬을 얻거나 보유 스킬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어떻게 스킬을 찍는가에 따라 캐릭터 성능이 크게 차이나기에 스킬 트리를 구성하는 데에서 오는 전략적 재미가 있습니다. 무엇보다 이미 인기있는 게임들에서 여러 요소들을 가져와 만들었기에 재미는 보장됩니다.

스트리트 시뮬레이터

스트리트 시뮬레이터

스트리트 시뮬레이터는 노숙자의 삶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지하철에서 시작해 골판지 상자 도구를 내려놓고, 앉아서 지나다니는 npc들에게 기부를 받아야 합니다. 이렇게 번 돈으로 마트에서 새로운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비싼 의자일수록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는 평범하지만 지하철 지하에는 한 가지 비밀시설이 있습니다. 이 시설에는 돈을 걸고 진행하는 충돌이라는 게임이 있습니다. 시작하면 배율이 1부터 올라가고, 충돌하면 건 돈을 모두 날립니다. 그 대신 충돌하기 전 멈추면 배율만큼 돈을 법니다. 이것을 반복하다 보면 왜 이 게임의 주인공이 노숙자인지 깨닫게 되고, 본격적인 재미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폴리배틀

폴리배틀

폴리배틀은 배틀필드 2에서 영감을 받은 대규모 전쟁 FPS 게임입니다. 보통 10명 이하의 플레이어로 진행되는 로블록스 FPS 게임과는 다르게 이 게임은 매우 큰 규모의 전장과 수 십명의 대규모 플레이어가 함께 플레이합니다. 게임의 목표는 우리 팀의 체력을 보호하고, 상대팀의 체력을 0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이 체력은 과반수의 거점을 점령하거나 적을 처치하여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단순히 인원수만 많은 것이 아닌 선택 가능한 7가지 클래스, 25개의 차량, 20개의 무기 등도 포함되어 있어 전장에 다채로운 재미를 더합니다.

이스케이프 룸

이스케이프 룸

이스케이프 룸은 로블록스 2018 블록시 어워드에서 올해 최고의 싱글 플레이어 게임을 수상했을 정도로 퀄리티 높고, 잘 만든 게임입니다. 하지만 오래된 게임이라 최근 로블록스를 시작한 사람들은 모르는 숨겨진 갓겜입니다. 이 게임은 이름 그대로 방에 숨겨진 퍼즐을 풀어 탈출하는 되는 방탈출 게임입니다. 여러 스테이지가 있고, 각 스테이지별 신선하면서도 완성도 높은 퍼즐이 있어 하나하나 푸는 재미가 있습니다. 또한, 난이도도 적절한 편이라 퍼즐을 잘하는 사람도 못하는 사람도 모두 즐길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아웃라스터

아웃래스터

아웃라스터는 TV 예능처럼 진행되는 생존/미니게임형 로블록스 게임입니다. 처음에는 여러 팀으로 나누어져 미니게임을 진행하게 되고, 패배한 팀은 멤버 중 한 명을 투표로 탈락시켜야 합니다. 특정 플레이어 수에 도달하면 개인적으로 변경되고, 다시 여러 미니게임에 도전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2~3명의 플레이어들이 남았으면 파이널 라운드가 시작되고, 여기서 남은 플레이어들은 배심원들에게 자신을 어필해 투표를 받아야 합니다. 배심원들의 투표 결과와 각 챌린지에서 우승해 얻을 수 있는 보너스 점수가 가산되어 최종적으로 가장 높은 점수의 플레이어가 우승합니다. 이 과정에서 여러 재미있는 상황들이 많이 나와 친구들과 함께하면 더 재미있는 로블록스 게임입니다.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