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찹트리 모드 FallingTree (1.20.2, 1.20.1)

게임 내에서 나무를 얻기 위해 불필요한 노가다를 진행하는 것은 매우 지루합니다. 마인크래프트 찹트리 모드 (FallingTree)는 이러한 유저들을 위해 제작된 모드로 도끼를 사용해 나무 아랫 부분을 파괴할 시 연결된 모든 블럭이 한꺼번에 파괴됩니다.

만약 서바이벌로 나무를 이용한 건축을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나무를 얻는데 걸리는 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고, 그게 아니더라도 불필요한 시간 낭비를 크게 단축할 수 있어 유용한 편의성 모드 중 하나입니다.

마인크래프트 찹트리 모드

이 글에서는 마인크래프트 1.17.1~1.20.1 / 1.20.2 버전용 찹트리 모드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우선 모드를 적용하기전 포지 및 패브릭 중 하나를 반드시 설치해야 합니다. 만약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마인크래프트 포지마인크래프트 패브릭 중 선호하는 모드 플랫폼을 선택해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찹트리 모드 다운로드

포지를 설치하였다면 찹트리 모드를 플레이하기 위해 게시글 하단에 있는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해 커스포지 사이트로 이동해주세요. 이동한 사이트에서 Download 버튼을 클릭해 FallingTree 모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마인크래프트 포지

포지 or 패브릭, 모드 다운로드가 끝났다면 이제는 모드를 적용하기만 하면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모드 적용을 위해서는 아래 지침을 따라주세요. (모드 적용법)

  1. 윈도우+R키 동시에 입력 후 나타나는 실행창에 %appdata% 입력 후 엔터
  2. minecraft 폴더를 찾은 후 클릭 > mods 폴더를 다시 클릭 (mods 폴더가 없다면 만들어주세요.)
  3. mods 폴더 안에 다운로드 받은 모드를 붙여넣기 합니다.
  4. 마인크래프트 런처를 실행 후 포지 or 패브릭 버전으로 설정한 뒤 플레이 버튼을 누릅니다.

앞서 알아본 대로 찹트리 모드를 다운로드 받고, 적용한 후 싱글 플레이 맵에 접속하여 해당 모드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마크 찹트리

찹트리 모드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었다면 도끼 도구를 사용해 나무를 파괴할 시 위에 연결되어있는 모든 나무 블럭이 한꺼번에 파괴되고, 도끼 내구도가 크게 줄어드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MI로 해당 스크린샷은 리플레이 모드를 이용해 촬영했습니다!

다운로드

버전 포지 패브릭
1.16.5 다운로드 X
1.17.1 다운로드
1.18.2 다운로드
1.19.2 수동 / 간편 다운로드
1.19.3 수동 / 간편 다운로드
1.19.4 수동 / 간편 다운로드
1.20.1 수동 / 간편 다운로드
1.20.2 수동 / 간편 다운로드

정보킹

정보킹은 2021년부터 IT 인터넷과 게임 관련 기사를 작성하고 있는 프리랜서 작가입니다. 구독자 2만 4천의 유튜브 채널을 보유하고 있고, 게임 및 IT에 관련된 모든 내용을 다룹니다. 또한 인공지능(AI)과 관련된 기사도 작성하고 있습니다.

2건의 댓글이 있습니다.

  1. Gameking

    이미지가 없어 정확한 답변은 어려울 것 같습니다. 아래 사항을 시도해보고, 안된다면 네이버 블로그와 같은 플랫폼에 사진을 업로드하고 링크를 달아주세요.

    1. 포지 버킷으로 서버를 열었는지 확인
    https://wjdqhzld.com/마인크래프트-모드-서버-여는법/

    2. 포지 버킷을 사용하고 있다면 포지 버킷 mods 파일에도 찹트리 모드를 적용했는지 확인

  2. ak

    안녕하세요.
    마인크래프트 멀티서버 도움 많이 받았습니다.
    미니맵이나 인챈트디스크립션 모드,등은 적용이 되는데 폴링트리 1.19.4 가 적용되지않는데 해결방법있을까요?
    서버에 아래 모드가 없습니다, 클라이언트에서 아래 모드를 제거해야 서버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라고 뜹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