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해외 로그인 차단 / 기록 확인

스팀은 전세계적으로 가장 인기있는 PC 게임 유통 플랫폼으로 인터넷만 된다면 어디서든 로그인 및 게임 구매를 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전세계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뜻은 반대로 해외에서 자신의 아이디로 로그인을 시도할 수 있다는 뜻도 되는데 이러한 점 때문에 스팀 계정은 보안에 강력하다고 말하긴 힘들 것 같습니다.

스팀 해외 로그인 차단 방법

여러 경로를 통해 자신의 스팀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해킹당했거나 외부의 노출되어 모르는 사람이 로그인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스팀 가드 이메일이 날아오는데 극단적인 예로 시도때도 없이 로그인 시도 메일이 날아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혹은 스팀 로그인 기록에 한국이 아닌 다른 나라 IP가 적혀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스팀 해외 IP 차단?

결론부터 말하자면 해외 IP 차단 기능은 없습니다. 스팀은 전세계 사람들이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플랫폼이라는 점과 스팀이 업데이트에 있어 보수적이라는 점 때문에 아직까지도 별도의 타 지역 IP 차단 기능은 만들어지고 있지 않습니다.

스팀 계정 보안

스팀 해외 로그인 시도 해결 방법?

그럼 해외에서 로그인 시도가 계속된다면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스팀 가드 등록이 안되어 있다면 스팀 가드 등록을 해 보안을 강화하고, 스팀 계정 설정 페이지(https://store.steampowered.com/account/)에서 계정 보안 아래에 있는 비밀번호 변경하기를 클릭해 비번을 새롭게 변경해주세요. 그래도, 계속 로그인이 시도된다면 고객센터에 문의해 이메일을 변경하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스팀 로그인 기록

스팀 로그인 기록 확인

그리고, 만약 다른 사람이 계정에 로그인한 것 같다는 사용 흔적 및 의심이 든다면 스팀 고객센터 -> 나의 계정 -> Steam 계정 관련 데이터 -> 최근 로그인을 클릭해 로그인 시간, 로그아웃 시간, OS 유형, 국가, 도시, 주를 확인할 수 있기에 자신이 사용하지 않은 기기 혹은 거주하는 지역 이외에 다른 지역에서 로그인 했는지 확인 가능합니다.

단, 본인이 VPN을 사용한 적이 있다면 KR이 아닌 다른 나라 IP 및 지역이 있다고 해서 해킹을 당한게 아닐 수 있습니다. 그래도 만약 다른 지역으로 접속한 흔적이 있다면 일단 비밀번호를 한번 변경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정보킹

정보킹은 2021년부터 IT 인터넷과 게임 관련 기사를 작성하고 있는 프리랜서 작가입니다. 구독자 2만 4천의 유튜브 채널을 보유하고 있고, 게임 및 IT에 관련된 모든 내용을 다룹니다. 또한 인공지능(AI)과 관련된 기사도 작성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