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일본 만화 추천 TOP 35 – 명작 만화 순위

정말 많은 만화를 현재까지도 읽고 있는 사람 중 한 명으로 2024년도 현재 연재중인 만화 중 재미있게 읽고있는 일본 만화 추천 TOP 35을 정리해봅니다. 일상, 개그, 판타지, 러브코미디 등등 모든 장르를 포함합니다.

일본 만화 추천 35선

2024년도를 기준으로 현재까지 연재중인 만화 중 가장 재미있게 읽은 35개의 만화를 소개합니다.

Contents

1. 당신은 저승님 (君は冥土様)

당신은 저승님

장르: 일상 “전직 암살자 메이드가 선사하는 ‘평범한’ 매일.” 고등학생 요코야 히토요시의 집에 ‘고용해주세요’라며 찾아온 메이드. 전직은 암살자, 특기는 암살, 집안일은 초보자…. 무모한 부탁에 당황한 히토요시는 거절하지만, 그녀의 순수한 마음을 느낀 것을 계기로 두 사람의 신기한 생활이 시작되는데…?! 전직 암살자 메이드의 덧없고도 즐거운 일상이 다가온다!!

2. 최애의 아이 (推しの子)

최애의 아이

장르: 환생, 아이돌, 복수, 성장 지방도시에서 산부인과 전문의로 일하는 고로는 연예계와 아무런 접점이 없는 나날을 보내고 있었다. 한편, 그의 ‘최애’ 아이돌인 호시노 아이는 차츰 스타덤에 오르고 있었다. 그런 두 사람이 ‘최악’의 형태로 만나 운명이 움직이기 시작하는데…?! ‘아카사카 아카×요코야리 멘고’ 호화 태그가 강렬한 프롤로그와 함께 ‘연예계’를 그려내는 충격작 개막!

3. 파티피플 공명 (パリピ孔明)

파티 피플 공명

장르: 음악, 환생 오장원 전투에서 최후를 맞이한 명군사 제갈량(공명)은 젊은 육체로 돌아가 현대 일본에 환생한다! 시부야의 파티피플들에게 이끌려 도착 곳은 댄스 뮤직이 울려 퍼지는 경박스러운 클럽. 그곳에서 가수를 꿈꾸는 츠키미 에이코와 만나며 공명의 두 번째 인생이 막을 연다!

4. 카나카나 (カナカナ)

카나카나

장르: 코미디, 드라마 해변 마을에서 선술집을 운영하는 흉악하게 생긴 전직 깡패 청년 마사나오. 어느 날, 그가 만난 것은 어딘가에서 도망쳐온 듯한 고독한 소녀 카나카. 그녀에겐 ‘타인의 마음을 읽을 수 있다’라는 비밀이. 비밀을 품은 소녀와 아무것도 품지 않은 남자의 기묘하고 맹하고 몽글몽글한 나날이 시작됩니다.

5. 전대대실격 (戦隊大失格)

전대대실격

장르: SF, 액션 인류의 수호자 용신 전대 드래곤 키퍼 VS. 세계 정복을 꾀하는 악의 군단 괴인. 그들은 서로의 존망을 걸고 계속해서 사투를 펼치고 있다!!… 라는 것은 짜여진 연극. 다른 별에서 침략해온 괴인들은 불과 1년 만에 대전대에 굴복. 시민들 앞에서 주구장창 패배를 연기하는 광대로 전락해 있었다! 악당조차 되지 못하고 끊임없이 굴종해야 되는 나날. 그런 상황을 뒤집기 위해 한 괴인이 최강 대전대를 상대로 반기를 든다!!

6. 그 비스크 돌은 사랑을 한다 (その着せ替え人形は恋をする)

그 비스크 돌은 사랑을 한다

장르: 러브 코미디, 코스프레 고죠 와카나는 ‘히나 인형 장인’을 꿈꾸는 고등학생. 관심사가 특이한 고죠는 반에서 언제나 외톨이 신세. 학교에서 인형 의상을 만들고 있었는데 갑자기 그곳에 나타난 사람은… 바로…?! 늘 친구들 사이에서 중심에 있는 인기 많은 미소녀 키타가와 마린!! 그런 그녀에게 느닷없이 코스프레 의상을 부탁받게 되는데? 두근거림 가득한 코스프레 스쿨 라이프가 시작된다!!

7. 쿠보 양은 나를 내버려두지 않아 (久保さんは僕を許さない)

쿠보 양은 나를 내버려두지 않아

장르: 학원, 러브 코미디 귀여운 미소녀와 존재감 제로의 남자가 펼치는 어리숙한 사랑의 러브코미디?!! 고등학생 1학년 시라이시 준타는 옆에 있어도 사람들이 눈치채지 못하거나 졸업앨범에 찍혀 있음에도 불구하고 결석이라고 여겨지는 존재감 제로의 ‘모브(엑스트라)’ 남학생이다. 하지만 반 친구인 ‘히로인급’ 미소녀 쿠보 나기사만은 유일하게 그의 존재를 알아주며 항상 관심을 준다. 누구나 누군가의 특별한 사람이 될 수 있지만, 아직 어리숙한 두 사람의 감정에 ‘사랑’이라는 단어는 이르다.

8. 도쿄 에일리언즈 (東京エイリアンズ)

도쿄 에일리언즈

장르: SF, 판타지, 배틀 지극히 평범하게 학교생활을 보내는 고등학생, 군지 아키라. 학교에서 돌아가는 전철 안에서 아키라는 등에서 촉수가 자라난 노파에게 느닷없이 붙잡혀 끌려가 버린다. 그녀는 지구 밖 생명체인 쿠네쿠네 성인이라는 것이 판명된다. 곤란해하던 중, 그녀를 잡기 위해 찾아온 건 같은 학년의 텐쿠바시 쇼우였는데…?! 도쿄를 무대로 펼쳐지는 ㅜ지구인 × 우주인의 교류를 그린 스페이스 액션!!

9. 그래도 아유무는 다가온다 (それでも歩は寄せてくる)

그래도 아유무는 다가온다

장르: 러브 코미디 ≪장난을 잘 치는 타카기 양≫의 야마모토 소이치로가 그리는 장기 러브 코미디!! 이 대국, 승리의 키워드는···, ‘좋아합니다’?! 장기 초심자인 다나카 아유무는 부장인 야오토메 우루시를 이겨서 고백을 하고자 한다. 장기 실력은 상대가 안 되지만, 성큼성큼 다가오는 아뮤무의 기세에 야오토메는 다른 의미로 ‘외통수’에 몰리게 될지도?!

10. 장송의 프리렌 (葬送のフリーレン)

장송의 프리렌

장르: 판타지 마왕을 쓰러뜨린 용사 일행의 ‘그 후’. 마법사 프리렌은 엘프이며 함께 여행한 세 사람과는 다른 부분이 있다. 그녀가 ‘그 후’의 세계에서 살아가는 것, 느끼는 것, 그리고 남은 자들이 자아내는 장송과 기도란―. 이야기는 ‘모험의 끝’에서 시작된다.

11. 원댄스 (ワンダンス)

원댄스

장르: 드라마, 학원, 소년만화 자신의 마음을 억누른 채 주변에 맞춰 생활하는 코타니 카보쿠. 그런 그의 마음을 끈 것은, 타인의 시선에 아랑곳하지 않고 댄스에만 몰두하는 완다 히카리였다. 그녀와 함께 춤추기 위해 난생처음 댄스부에 들어가게 되는데…… 과연 그녀에게 춤으로 마음을 전할 수 있을까?

12. 쟈히님은 기죽지 않아! (ジャヒー様はくじけない!)

쟈히님은 기죽지 않아!

장르: 판타지, 코미디 마계 No.2 쟈히 님이 인간계에서는 구질구질 가난한 소녀? 짠하지만 귀여운 마계 부흥 코미디!! 마계 No.2인 쟈히 님은 마계에서는 누구나 두려워하는 존재였다. 그러나 마력을 관장하는 마석이 붕괴되면서 인간계로 떨어진 쟈히님은 초라하기 그지없다. 마력을 쓸 수 없는 쟈히 님은 집안일, 아르바이트에 치이는 존재가 되고 마는데…. 돈이 없어 저녁밥도 먹기 힘들고 카페에서는 물 밖에 부탁할 수 없지만 기죽지 않으려 애쓰는 쟈히 님! 안쓰럽지만 귀여워서 보게 되는 쟈히 님의 인간계 고군분투!

13. 괴수 8호 (怪獣8号)

괴수 8호

장르: 슈퍼히어로, 괴수, 어드벤처, SF, 판타지 괴수 발생률이 세계에서도 손에 꼽히는 일본. 이 나라는 괴수가 가차없이 일상을 침범한다.일찍이 방위대원을 꿈꿨지만, 지금은 괴수 전문 청소업체에서 일하고 있는 히비노 카프카. 어느 날, 카프카는 알 수 없는 생물에 의해 괴수로 변하고, 괴수 토벌을 맡은 일본 방위대로부터 ‘괴수 8호’란 코드네임으로 불리는 존재가 되는데….

14. 마왕성에서 잘자요 (魔王城でおやすみ)

마왕성에서 잘자요

장르: 판타지, 코미디 마왕성에 납치된 인간 공주의 숙면 프로젝트! 옛날 옛날, 인간과 마물이 함께 존재하던 시대. 마왕은 인간 공주를 납치하여 자신의 성에 유폐한다. 백성들은 분노에 들끓고, 용사는 공주를 구출하기 위해 길을 떠난다. 그런 와중에 옥에 갇힌 공주는 홀로 생각한다…. “잠자는 것 말고는, 할 일이 없어.” 사로잡힌 공주는 보다 나은 숙면을 위해 마왕성 안을 제멋대로 활보하는데?! 전대미문의 신감각 수면 판타지 코미디!

15. 그녀도 여친 (カノジョも彼女)

그녀도 여친

장르: 러브 코미디  진심으로 그녀와 마주했더니 나에게 애인이 두 명이 생겼다?! 스스로에게 절대로 거짓말을 하지 않는 네오 스탠더드 러브코미디!! 자신의 마음에 정직한 고등학생 나오야에게는 사키라는 귀여운 여자친구가 있었다. 그렇게 행복에 빠져 있던 나오야에게 갑작스레 나타난 미소녀 나기사가 고백을 하고, 나기사의 고백을 들은 나오야는 나기사에게 호감을 가지게 되어 의외의 제안을 하게 되는데…?! 둘 다 귀여워서 고를 수 없으니 고르지 않겠습니다!! 이것이 새로운 시대의 러브코미디♬♥

16. 우에노 선배는 서툴러 (上野さんは不器用)

우에노 선배는 서툴러

장르: 러브 코미디 여기는 어느 중학교의 과학실- 과학부 부장 우에노는 핑크빛 로맨스를 꿈꾸는 중3 소녀. 우에노는 동아리 후배인 타나카에게 홀딱 반해버린 모양이다. 너무나도 천재적인 발명품을 구사하여 이런 방법, 저런 방법으로 들이대는데…? 태도는 거칠지만 사랑에는 약한 그녀 폭소 불러오는 여중생 사이언스 러브 코미디!

17. 섀도 하우스 (シャドーハウス)

섀도 하우스

장르: 판타지, 고딕, 미스터리 방문자가 없는 신기한 양옥 ‘섀도 하우스’. 그곳에는 귀족 흉내를 내는 얼굴 없는 일족 섀도와 그를 섬기는 얼굴 역할을 하는 살아있는 인형들이 살고 있다. 살아있는 인형 소녀 ‘에미리코’는 얼굴이 없는 주인 ‘케이트’에게 도움이 되려고, 날마다 분투 중이다.

18. 어서 와! 오컬트 연구부 (あつまれ! ふしぎ研究部)

오컬트 연구부

장르: 학원, 러브코미디 우당탕탕 포근포근! 두근두근 야릇야릇! 지금부터 당신은 “신비한” 코미디가 보고 싶어집니다. 3, 2, 1 딱! 평범한 고등학생, 다이스케가 가입한 동아리는 여학생 세 명이 「신기한 현상」에 대해 연구하는 동아리였다…?! 최면술로 알몸을 보이기도, 마술용 비둘기를 잡기도, 저주받은 가면을 쓰게 되기도 하는 등. 다이스케의 조금 부러운 고난의 행군이 이어진다

19. 어쨌든 귀여워 (トニカクカワイイ)

어쨌든 귀여워

장르: 러브 코미디, 일상 갑자기 시작되는 알콩달콩(?) 신혼 이야기!! 공부는 잘하지만 조금 성격이 특이한 주인공·유자키 나사는 어느 날 의문의 미소녀 츠카사에게 운명처럼 첫눈에 반한다. 필사적으로 짜낸 나사의 고백에 대한 그녀의 대답은… “결혼해주면 사귈게.”?! 수수께끼투성이지만 어쨌든 귀여운 색시와의 신혼생활이 시작된다!! 사랑과 행복이 담긴 부부 코미디 개막!!

20. 뻐꾸기 커플 (カッコウの許嫁)

뻐꾸기 커플

장르: 러브 코미디 호텔 왕의 딸인 여고생 아마노 에리카와 백반집 아들 우미노 나기. 사실 이 두 사람은 놀랍게도 아기 때 바뀐 아이들. 게다가 낳은 자식도, 기른 자식도 소중한 부모×2에 의해 약혼 관계&동거 생활을 하게 된다! 운명의 장난에 농락당하는 두 사람의 일상, 과연 그 향방은…

21. 죽을때는 눈부시게 (死ぬときはまばゆく)

죽을때는 눈부시게

장르: 러브 코미디 예쁘고 날씬한 엄마와 그걸 쏙 빼닮은 여동생 사이에 끼어 외모 콤플렉스가 있고 소극적인 미레이. 친절하게 대해준 교생 선생님에게 아련한 연심을 품지만 말 한 마디 건네기 쉽지 않다. 뚱뚱하고 못생긴 자신을 바꾸고 싶다는 미레이의 선택은… ‘나’로 태어난 것이 절망스럽게도 싫은 소녀와 있는 그대로의 모습이 좋다는 소년, 그리고 새로 태어난 소녀와 만난 새로운 사람들이 펼쳐나가는 외모, 인간관계, 연애의 모든 것.

22. 아이돌 드렁크 (アイドランク)

아이돌 트렁크

장르: 일상, 코미디 국민 아이돌 그룹 ‘아이돌 드렁크’의 리더 아카바 사키에게 찾아온 오랜만의 휴일. 술 한잔하러 가고 싶지만 아이돌 이미지가 깨지는 건 피하고 싶다. 그래서 사키는 아이돌이란 게 들통 나기 어려운 아저씨 천지의 거리에 발걸음을 옮기지만 그곳엔 국민 여동생 후배 아이돌이 있었는데…?!

23. 용사가 죽었다 (勇者が死んだ!)

용사가 죽었다

장르: 판타지, 코미디 평범한 농부 토우카는 어느날 갑자기 세계의 영웅인 용사를 죽이고 만다. 그 현장을 용사의 동료인 소녀에게 보여지고 있었다!! 용사를 죽게 한 남자가 된 토우카의 운명은…!!? 함정에서 시작되는 마을과 미소녀들의 조금 야한 모험 판타지!!

24. 이세계 미소녀가 되어 버린 아저씨와 (異世界美少女 受肉おじさんと)

이세계 미소녀가 되어 버린 아저씨와

장르: 이세계 전이, 개그, TS 어느 날, 여신님에 의해 (인기 없는) 남자에서 여자가 되어 버린 타치바나 히나타. 원래 모습으로 돌아가기 위해 절친과 함께 마왕을 쓰러트려야 한다! 하지만 가는 곳마다 트러블 발생… 게다가 두 사람 사이에는 묘한 기류까지.

25. 서머타임 렌더 (サマータイムレンダ)

서머타임 렌더

장르: 서스펜스, 액션, SF, 루프  “내가 해야 할 일은 일단 오늘을 살아남는 거다.” 한여름의 외딴섬에서 펼쳐지는 숨 막히는 서스펜스!!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호리코시 코헤이’가 극찬한 작품! 어릴 적 친구인 우시오가 죽었다—-. 그 소식을 듣고, 고향인 와카야마시 · 히토가시마에 돌아온 신페이. 가족과의 재회. 문제없이 진행된 장례식. 하지만, 섬에는 어떤 이변이…?

26. 거기서 일하는 무스비 씨 (あそこではたらくムスブさん)

거기서 일하는 무스비 씨

장르: 일상, 로맨스 쇼난 고무 공업 주식회사에서 영업직으로 일하고 있는 사가미 고로. 그가 몰래 짝사랑하는 사람은 종합개발부의 무스부 씨였다. 청순하고 가련해보이는 그녀가 밤낮으로 연구하고 있는 것은 바로 콘…?! 그들의 좌충우돌 연구 로맨스가 시작된다!

27. 주술회전 (呪術廻戦)

주술회전

장르: 퇴마, 학원 배틀, 다크 판타지, 소년만화 햇병아리 주술사들의 뜨거운 반란이 시작된다. 경이로운 신체 능력을 가진 고등학생 이타도리 유지는 병상에 누워 있는 할아버지의 병문안을 가는 것이 일과이다. 그러던 어느 날, 학교에 잠들어 있던 ‘주물(呪物)’의 봉인이 풀리면서 괴물이 나타나고 이타도리는 미처 도망치지 못한 선배를 구하기 위해 학교 건물로 뛰어드는데?!

28. 위치 워치 (ウィッチウォッチ)

위치 워치

장르: 판타지, 코미디 오니의 힘을 갖고 있는 고교생 오토기 모리히토는 오래된 맹약에 따라 마녀이자 소꿉친구인 니코와 함께 살게 된다!! 마녀 수행에서 돌아와 소꿉친구와의 재회에 설레는 니코였지만, 모리히토에게는 예언된 재앙으로부터 니코를 지킬 사명이 있고…!? “덜렁이” 니코가 엉뚱한 마법으로 회피 불능 트러블을 일으킨다–!! 기상천외! 매지컬 코미디 개막!!

29. 이건 사랑이지 연애가 아냐 (これは愛で、恋じゃない)

이건 사랑이지 연애가 아냐

장르: 러브 코미디 날라리 같은 외모에 비해 연애관은 순진한 야오토메 렌. 툭하면 까칠한 소리만 하는 같은 반의 S기질 남자 히다카 유세이가 너무 싫기만 하다. 그러던 어느 날, 교통사고로 히다카의 여동생 마나미와 몸이 바뀌게 되는데?! 학교에서는 재수 없지만 오빠 모드인 히다카는 너무나도 다정하다…! 그런 히다카의 모습에 두근거려버린 렌은…?!

30. 아마가미 씨네 인연 맺기 (甘神さんちの縁結び)

아마가미 씨네 인연 맺기

장르: 러브 코미디, 하렘 한 지붕 아래, 무녀와 엮어 나가는 사랑과 기적의 이야기 개막!! 교토대 의학부를 목표로 공부하는 고등학생 카미하테 우류. 아동 보호 시설에서 자란 우류는 「아마가미 신사」의 신관에게 맡겨져, 신사에 얹혀살게 된다. 공부를 할 수 있는 환경이기만 하면 된다… 라고 생각했는데, 얹혀사는 조건은 “데릴사위로 신사를 이어받는다”는 것?! 게다가 결혼 상대는, 같이 사는 야에, 유나, 아사히 미인 무녀 세 자매!!

31. 아이돌 드렁크 (アイドランク)

아이돌 드렁크

장르: 백합, 아이돌 국민 아이돌 그룹 ‘아이돌 드렁크’의 리더 아카바 사키에게 찾아온 오랜만의 휴일. 술 한잔하러 가고 싶지만 아이돌 이미지가 깨지는 건 피하고 싶다. 그래서 사키는 아이돌이란 게 들통 나기 어려운 아저씨 천지의 거리에 발걸음을 옮기지만 그곳엔 국민 여동생 후배 아이돌이 있었는데…?!

32. 요자쿠라 일가의 대작전 (夜桜さんちの大作戦)

요자쿠라 일가의 대작전

장르: 개그, 스파이, 배틀 아사노 타이요는 극도의 대인기피증이 있는 고교생. 그런 그가 유일하게 대화할 수 있는 상대가 바로 소꿉친구였던 요자쿠라 무츠미였다. 하지만 무츠미는 최강의 스파이 집안의 딸이었던 것! 게다가 무츠미는 그녀를 애지중지하는 최악의 시스콘 오빠 이치로에게 과보호를 받는 상태. 그런 오빠로부터 무츠미를 구하기 위해 타이요가 선택한 수단은?!

33. 선배가 짜증나는 후배이야기 (先輩がうざい後輩の話)

선배가 짜증나는 후배이야기

장르: 러브 코미디, 일상 작은 체구와 어려 보이는 외모에 콤플렉스가 있는, 매사 자존심 강한 신입 직장인 이가라시. 그런 그녀는 덩치가 크고 거칠어 보이는 외모지만 의외로 자상하게 자신을 챙기는 직장 선배 타케다의 행동 하나하나에 애 취급당하는 것 같아 짜증을 내기만 한다.

하지만 내심 그런 보살핌이 싫지만은 않아 버럭 화내고 투덜대면서도 세심한 구석 없는 선배를 챙겨주다 어느새 조금씩 두 사람의 관계는 미묘하게 가까워지는데~! 그런 두 사람을 은근히 응원하는 동료 카자마와 사쿠라이. 조금은 어른스러운(?) 카자마와 사쿠라이 사이에 펼쳐지는 핑크빛 썸 이야기도 흥미진진한, 공감 100% 직장 러브 코미디!

34. 마사무네의 리벤지 (政宗くんのリベンジ)

마사무네의 리벤지

장르: 러브코미디 8년전, 돼지족발이라며 모욕당하고 차인 마사무네는 아다가키 아키에게 복수하기로 결심한다. 살을 빼고 이름을 바꾸어 전혀 다른 ‘꽃미남’으로 거듭난 마사무네는 아키가 자신에게 반하게 만든 후 ‘최고의 형태로 버려주겠다’는 ‘DEAD or LOVE 작전’을 결행하는데…!

35. 스파이 패밀리 (SPY × FAMILY)

스파이 패밀리

장르: 첩보, 코미디, 액션, 일상, 육아 명문학교에 잠입하기 위해 「가족」을 만들라는 명령을 받은 초일류 스파이 〈황혼〉. 하지만 그가 만난 ‘딸’은 마음을 읽는 초능력자! ‘아내’는 프로 암살자?! 서로가 서로에게 정체를 숨기는 가상 가족이 입시와 세계위기에서 맞서는 통쾌한 홈코미디!!

정보킹

정보킹은 2021년부터 IT 인터넷과 게임 관련 기사를 작성하고 있는 프리랜서 작가입니다. 구독자 2만 4천의 유튜브 채널을 보유하고 있고, 게임 및 IT에 관련된 모든 내용을 다룹니다. 또한 인공지능(AI)과 관련된 기사도 작성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