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 GPT 표절 검사 사이트로 AI가 쓴 글 검사하는 방법

최근들어 챗 GPT와 같은 인공지능 글쓰기 프로그램을 이용해 워드프레스 블로그 수익화하는 방법 등이 유튜브 및 SNS에서 크게 유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챗 GPT가 생성한 답변을 복사 붙여넣기하는 것만으로는 유사문서에 걸려 구글과 네이버에 노출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또한 누가봐도 AI가 적은 것 같은 어색한 문장과 어휘로 작성된 게시글은 구글 SEO에도 심각하게 안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이 때문에 한국어된 글을 챗GPT로 작성할 때에는 챗 GPT 표절 검사 사이트에서 AI가 적은 글인지 아닌지 감지기에 돌려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그 방법과 만약 탐지에 걸렸을 경우 어떻게 수정해야 하는지 설명합니다.

챗 GPT 표절 검사 방법

사이트 바로가기https://app.illuminarty.ai/#/text

1. 챗GPT 표절 검사 사이트인 illuminarty AI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AI가 쓴 글 검사하는 사이트

2. Exter your text here이라 표시된 부분을 클릭하고, AI가 생성한 글인지 탐지하고 싶은 텍스트 내용을 붙여넣기 합니다. (최소 100단어 이상이어야 합니다.)

왼쪽 AI가 작성한 글 오른쪽 사람이 작성한 글 비교

3. 텍스트 내용을 붙여넣기 하였다면 Submit을 클릭합니다.

4. 우측에서 AI가 적은 확률이 몇 %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유명 챗GPT 판독 사이트로는 ZeroGPT가 있는데 해당 사이트에서는 AI가 적었을 확률은 물론 어떤 문장이 AI가 적은 것 같은지를 시각적으로 표시해줍니다. 하지만 한국어의 경우 단어 수가 많을수록 사람이 적은 글도 모두 AI가 적었다고 판독하기에 추천하기 어렵습니다.

챗 GPT 감지 우회 방법

챗 GPT 감지기 우회

AI가 작성한 글이 탐지기에 걸리는 이유는 단어에 특정 패턴을 반복하고, 사람이 잘 사용하지 않는 어색한 문법이나 맞춤법을 통해 글을 작성하기 때문입니다.

이를 우회하기 위해서는 “인간이 작성한 글과 유사한 방식으로 특정 패턴을 반복하지 않고 “AI란 무엇인가요?”에 대한 블로그 기사를 작성해줘”와 같은 프롬프트를 입력해 최대한 자연스럽게 특정 패턴을 반복하지 않고 글을 작성하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해당 프롬프트를 챗GPT에 입력한 후 생성된 답변을 탐지기에 넣어보니 이전보다는 훨씬 AI가 적었을 확률이 낮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방법이 아닌 AI가 생성한 컨텐츠를 사람이 직접 자연스럽게 수정하며 글을 재구성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