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키뷰어 다운로드 (봉고캣 obs 설정)

키뷰어 다운로드 방법을 알아봅시다. 키 뷰어 프로그램은 주로 격투게임이나 리듬게임으로 유튜브 영상을 녹화해 업로드 할 때 좋은 프로그램으로 영상을 시청하시는 분도 함께 플레이하는 느낌이 들게 만들어주며 타격감도 생겨 영상을 조금 더 활기차고 재미있게 만들어줍니다.

고양이 키뷰어 다운로드

키뷰어 프로그램으로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여러 설정이 가능한 프로그램 같은 경우에는 그만큼 세팅하기가 어렵습니다. 오늘은 처음 방송을 시작하는 초보자 분들도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고양이 키뷰어 프로그램인 봉고캣을 다운로드 하고, 설정하는 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키뷰어 프로그램

1. https://github.com/malad1211/Mania-Cat/releases 사이트로 이동한 후 Mania.Cat.v1.1.2.rar 를 클릭해 파일을 다운로드 한 후 압축해제 한다. (압축해제 오류날 시 클릭)

2. 4키를 사용할 경우 Config 4k.exe를 실행한 후 키뷰어할 키를 순서대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예) D, F, J, K키를 사용한다면 해당 키를 순서대로 누릅니다. 8키 사용자라면 Config 8K을 실행한 후 마찬가지로 순서대로 입력합니다.

3. 4K Mania Cat과 8K가 있을텐데 각각 4키와 8키 키뷰어 프로그램으로 원하는 버전을 선택해 더블클릭해 실행한다.

3. OBS를 실행한 후 소스 목록 아래에 있는 + 아이콘 클릭 -> 윈도우 캡쳐 -> Mania Cat 프로그램을 선택해주면 정상적으로 화면에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프나펌

프라이데이 나이트 펌킨이란 리듬게임에 봉고캣을 적용한 모습

OBS 키뷰어 플러그인

처음 알아본 방법은 어디까지나 리듬게임을 플레이 할 때에만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롤, 로스트아크, 마인크래프트, 로블록스 등 여러가지 키를 입력하는 게임의 경우에는 별도의 플러그인 설치가 필요합니다.

OBS 키뷰어 플러그인

1. https://obsproject.com/forum/resources/bongobs-cat-plugin.992/ 사이트 이동 후 Download 버튼을 눌러 플러그인을 다운로드 한다.

2. 압축해제 한 후 OBS 프로그램이 설치된 폴더에 (보통 C:\Program Files\obs-studio) 붙혀넣기하면 적용 완료.

3. OBS 실행 후 소스 목록 아래에 + 버튼 – bongobs cat -> 확인 버튼을 순서대로 클릭한다.

고양이 키뷰어

4. bongobs cat 마우스 우클릭 -> 속성을 클릭해 설정을 열 수 있고, standard, keyboard, feixue, mania 이렇게 4가지 유형의 키뷰어 설정을 할 수 있다.

기본 옵션인 standard 같은 경우에는 리그 오브 레전드를 플레이하기에 최적화된 설정으로 마우스, 1~7, Q/W/E/R, A/S/D를 클릭할 시 고양이가 버튼을 클릭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 옵션의 경우에는 직접 적용해 확인해보세요.

This Post Has One Comment

  1. PurwiHai

    소스 목록에 bongobs cat이 없는데 어떻게하죠?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