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향상된 비주얼 모드 (1.20.1, 1.19.4)

마인크래프트 1.20.1 / 1.19.4 향상된 비주얼 모드(Minecraft Enhanced Visuals)는 마인크래프트 HUD(인터페이스)에 다양한 비주얼 효과를 추가해 몰입감 있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물 속에서는 시야가 희미하게, 불 근처에서는 연기가… 체력이 없다면 심장이 두근거리며 시야가 어두워집니다.

마인크래프트 향상된 비주얼 모드

오늘은 1.17.1~1.19.4 / 1.20.1 버전용 향상된 비주얼 모드를 설치하는 방법을 함께 알아봅시다. 우선 모드를 적용하기 위해서는 포지 버전이라면 포지를 패브릭 버전이라면 패브릭을 먼저 설치해주어야 합니다. 만약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마인크래프트 포지(링크) / 마인크래프트 패브릭 (링크)를 먼저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향상된 비주얼 모드 다운로드

포지 혹은 패브릭을 설치하였다면 향상된 비주얼 모드를 플레이하기 위해 게시글 하단에 있는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해 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해주세요. 이동한 사이트에서 Download 버튼을 클릭해 Enhanced Visuals 모드와 creativecore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반드시 두 파일 모두 필요합니다!)

마인크래프트 런처 모드

포지 혹은 패브릭, 모드를 다운로드가 끝났다면 이제는 모드를 적용하기만 하면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모드 적용을 위해서는 아래 지침을 따라주세요. (모드 적용법)

  1. 윈도우+R키 동시에 입력 후 나타나는 탐색창에 %appdata% 입력 후 엔터
  2. minecraft 파일을 찾은 후 클릭 -> mods 파일을 다시 클릭 (mods 파일이 없다면 만들어주세요.)
  3. mods 파일 안에 다운로드 받은 모드를 붙혀넣기 합니다.
  4. 마인크래프트 런처를 실행 후 포지 / 패브릭 버전으로 설정한 뒤 플레이 버튼을 누릅니다.

마크 향상된 비주얼

앞서 알아본 대로 향상된 비주얼 모드를 다운로드 받고, 적용한 후 싱글플레이 맵 혹은 서버에 접속하여 해당 모드를 재미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테스트를 위해 체력을 줄여보았더니 시야가 희미하게 변하며 인터페이스가 발작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보다 몰입감 있는 마인크래프트를 플레이 해봅시다!

다운로드

버전 포지 패브릭
1.17.1 Download X
1.18.2 Mod / API
Mod / API
1.19.2 Mod / API Mod / API
1.19.4 Mod / API Mod / API
1.20.1 Mod / API Mod / API

모드와 API 모드 모두 다운로드 받고, 적용해야 합니다.

정보킹

정보킹은 2021년부터 IT 인터넷과 게임 관련 기사를 작성하고 있는 프리랜서 작가입니다. 구독자 2만 4천의 유튜브 채널을 보유하고 있고, 게임 및 IT에 관련된 모든 내용을 다룹니다. 또한 인공지능(AI)과 관련된 기사도 작성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