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모드 & 플러그인 개발 강좌 3가지 추천

마인크래프트에서 각종 기능이나 요소를 추가하는 모드와 플러그인은 게임의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체험할 수 있게 합니다. 다른 사람이 만든 모드를 재미있게 즐기는 것도 좋으나 때때론 직접 자신만의 모드를 개발해 다른 사람들에게 공유하고 싶은 욕구도 생깁니다. 그런데 한 가지 문제점은 어떻게 모드와 플러그인을 개발해야 할지 막막하다는 점입니다.

구글이나 유튜브에 검색해 봐도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자 입장에서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 막막합니다. 저와 같은 분들이시라면 잘 찾아왔습니다. 오늘은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마인크래프트 모드 & 플러그인 개발 강좌 3가지를 추천합니다. 기본 Java 기술과 모드플러그인을 어떻게 만드는지 직접 따라 해볼 수 있습니다.

마인크래프트 모드 강좌

마인크래프트 모드 강좌

제가 추천하는 유데미 모드 강좌는 Modding By Kaupenjoe: Minecraft Modding 1.20.X for Foge or Fabric입니다. 각 강좌는 마인크래프트 모딩 API 포지 혹은 패브릭의 사용법을 배웁니다. 초보자를 위한 자바 소개 섹션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마인크래프트 모드 개발의 기본을 이해하고 자신만의 모드를 만들기 위한 필수 지식입니다.

기본 개념 파트에서는 아이템, 블록, 커스텀 레시피 추가 방법을 배웁니다. 중급 개념에서는 커스텀 작물, 소리, 커스텀 방패 등을 배웁니다. 고급 개념에서는 블록 엔티티, 커스텀 몹, 광물 생성, 구조 생성 등을 다룹니다. 이 강좌는 자바와 마인크래프트 모딩을 배우고자 하는 완전한 초보자, 첫 마인크래프트 모드를 만들고 싶지만 시작 방법을 모르는 초보자에게 추천하는 강좌입니다.

마인크래프트 플러그인 강좌

마인크래프트 플러그인 강좌

제가 추천하는 유데미 플러그인 강좌는 Develop Minecraft Plugins (Java)입니다. 이 강좌는 마인크래프트 플러그인 제작에 대해 배우는 강좌입니다. 강좌는 기본적인 설치 방법과 필요한 것들의 설명에서 시작하여, 간단한 플러그인 제작에서부터 점차 고급 기술로 나아가며 Java 프로그래밍에 대해 심층적으로 다룹니다.

강좌에는 첫 플러그인 설정, 명령어 생성, 이벤트 관리부터 시작하여 GUIs나 패킷 등 더 복잡한 주제들을 다루며, 미니게임 제작, 네트워크 관리, 데이터베이스 관리에 대한 전체 섹션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Java를 이미 알고 있든 모르든, 이 강좌를 통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습니다. 강좌에서는 Java의 기초부터 고급까지 다루며 마인크래프트와 결합하여 멋진 작업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신의 서버나 다른 서버를 위해 추가 기능을 개발하거나 온라인으로 플러그인을 판매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도 있습니다. 이 강좌를 통해 자신만의 pigot, Bukkit & Bungee용 플러그인용 플러그인을 자신 있게 만들어보세요.

마치며

오늘 소개한 모드 & 플러그인 개발 강좌는 유데미에서 유료로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유료인 만큼 퀄리티도 높고, 커리큘럼도 잘 구성되어 있어 따라하기 편합니다. 하지만 한 가지 문제점은 한국어가 아닌 영어 강좌라는 점으로 이 경우에도 문제 될 것은 없습니다. 유데미 한글자막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한글자막으로 강좌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정보킹

정보킹은 2021년부터 IT 인터넷과 게임 관련 기사를 작성하고 있는 프리랜서 작가입니다. 구독자 2만 4천의 유튜브 채널을 보유하고 있고, 게임 및 IT에 관련된 모든 내용을 다룹니다. 또한 인공지능(AI)과 관련된 기사도 작성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