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브 인디 환불 가이드 (게임 및 캐시)

  • Post published:2023년 11월 13일
  • Post author:
  • Post category:PC TIP

게임은 영화나 책, 노래 등과 같은 다른 문화 콘텐츠와 다르게 단순히 시청하는 것이 아닌 직접 플레이하는 콘텐츠입니다. 때문에 게임 상세 페이지에서 게임 트레일러 영상과 스크린샷을 보고 재미있을 것 같아 구입했는데 막상 플레이하면 재미없는 경우가 자주 발생합니다.

스토브 인디도 Steam과 마찬가지로 게임 환불 기능을 지원하며 게임 구매일로부터 14일 이내, 누적 플레이 시간 2시간 이내인 경우에 한하여 구매 취소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스토브 인디 게임 환불 방법과 캐시 환불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스토브 인디 게임 환불 방법

스토브 인디 게임 결제 취소

앞서 말한 환불 조건에 해당하는 경우 다음 방법으로 간단하게 환불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단, 환불된 금액은 스토브 인디에서 사용할 수 있는 STOVE 캐시로 들어옵니다.

  1. 스토브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우측 상단에 프로필 > 내 정보를 클릭합니다.
  3. 캐시 > 사용 내역 >  STOVE 인디를 클릭합니다.
  4. 인디 게임 구매 내역에서 환불할 게임을 선택하고, 구매 취소 버튼을 누릅니다.

스토브 인디 캐시 환불 방법

게임을 환불해 STOVE 캐시를 받았다면 캐시를 환불해 현금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결제 취소가 가능한 경우 100% 환불받을 수 있고, 결제 취소가 아닌 환불만 가능한 경우 환불 금액의 10%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1. 스토브 인디 결제 취소 및 환불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결제 취소 혹은 전액 환불 신청을 클릭합니다.
  3. 팝업에 결제 혹은 환불을 진행하시겠습니까?가 나타나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4. 결제 취소는 결제 금액이 바로 들어오고, 환불의 경우 며칠 이후 들어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페이 결제 목록

저는 네이버페이로 결제를 진행했고, 결제 취소를 클릭한 후 바로 결제 금액이 들어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정보킹

정보킹은 2021년부터 IT 인터넷과 게임 관련 기사를 작성하고 있는 프리랜서 작가입니다. 구독자 2만 4천의 유튜브 채널을 보유하고 있고, 게임 및 IT에 관련된 모든 내용을 다룹니다. 또한 인공지능(AI)과 관련된 기사도 작성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