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친구에게 라이브러리 게임 숨기기 & 프로필 게임 삭제

  • Post published:2023년 12월 23일
  • Post author:
  • Post category:PC TIP

몇몇 게임들은 남들에게 보여주기 민망해 스팀 라이브러리 게임 숨기기 & 프로필에서 게임을 삭제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스팀에서 게임을 숨기는 방법과 영구적으로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스팀 라이브러리 게임 숨기기

스팀 게임 숨기기

스팀 라이브러리에서 숨기고 싶은 게임을 찾고, 마우스 우클릭 > 관리를 클릭해 숨기기 혹은 비공개로 표시를 선택해 라이브러리에서 게임을 숨길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2가지 설정에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숨기기는 본인의 라이브러리에서 게임을 숨기는 기능으로 프로필에서는 게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C를 같이 사용하는 가족에게 게임을 숨기고 싶은 경우 유용합니다.

비공개로 표시는 본인의 라이브러리 이외에 모든 곳에서 숨김 처리하는 기능으로 게임 소유 상태, 게임 내 상태, 플레이 시간 및 모든 활동이 다른 플레이어에게 표시되지 않는 설정입니다. 야겜과 같이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주기 민망한 게임을 프로필에서 숨기고 싶을 때 유용합니다.

숨긴 게임은 스팀 런처 상단 보기 > 숨겨진 게임을 클릭해 확인할 수 있고, 마찬가지로 마우스 우클릭 > 관리 숨긴 목록에서 제거를 클릭해 숨긴 게임을 다시 표시할 수 있습니다. 비공개로 표시는 라이브러리에서 게임을 선택해 톱니바퀴 아이콘 > 관리 > 비공개로 표시 해제를 클릭해 가능합니다.

게임 비공개 기능이 없다면 Steam 설정, 인터페이스, 클라이언트 베타 참여에서 Steam Beta Update를 선택해보세요.

스팀 프로필 비공개

1. https://store.steampowered.com/ 스팀 공식 사이트로 이동한 후 프로필 공개 설정을 변경하고 싶은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Steam 사이트

2. 스팀 로그인 후 우측 상단 본인의 닉네임 옆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 -> 나타난 바에서 프로필 보기를 클릭합니다.

스팀 프로필 게임

3. 자신의 프로필로 이동됩니다. 여기서 우측 레벨 아래에 있는 프로필 수정 버튼을 클릭합시다.

스팀 프로필 비공개

4. 프로필 설정에서 좌측 하단에 있는 공개 설정을 클릭한 후 프로필을 공개에서 비공개로 변경하면 구매한 게임, 친구 목록, 보관함 등등 본인만 확인할 수 있도록 설정됩니다.

구매한 게임만 비공개로 하고 싶은 경우에는 게임 세부 정보를 비공개로 설정, 게임 플레이 타임만 비공개로 하고 싶은 경우 그 아래에 있는 “게임 세부 정보가 공개되어 있더라도 총 플레이 시간은 항상 비공개로 유지합니다.” 부분을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불필요한 게임 영구 삭제하기

스팀 라이브러리

앞으로 영원히 플레이할 예정이 없는 게임이라면 영구 삭제를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스팀 라이브러리에서 삭제할 게임을 선택하고, 지원 버튼을 클릭합니다.

스팀 고객지원 페이지

삭제할 게임을 선택했는지 다시 한번 확인하고, 이 게임을 제 계정에서 영구적으로 제거하고 싶습니다를 클릭합니다.

선택한 게임을 스팀 라이브러리에서 영구적으로 제거

게임을 영구적으로 삭제하기 전 몇 가지 주의사항이 적혀있고 예, 나열된 게임들을 내 계정에서 영구히 제거합니다를 클릭해 제거할 수 있습니다.

단, 제품을 삭제하더라도 게임이 자동적으로 제거되지 않아 삭제 요청 전 반드시 게임을 삭제하고 요청해야 하며 프로필에서 도전 과제나 플레이 시간 등은 삭제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결론을 정리해보자면 가족과 같이 함께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특정 게임을 숨기고 싶은 경우 숨기기 기능을 사용하고, Steam 친구들에게 특정 게임을 보유하고 있는 것을 숨기고 싶으면 비공개로 표시 기능을 사용합니다. 예전에는 특정 게임을 비공개로 하는 것은 불가능했는데 2023년 12월 관련 기능이 추가되어 가능해졌습니다.

정보킹

정보킹은 2021년부터 IT 인터넷과 게임 관련 기사를 작성하고 있는 프리랜서 작가입니다. 구독자 2만 4천의 유튜브 채널을 보유하고 있고, 게임 및 IT에 관련된 모든 내용을 다룹니다. 또한 인공지능(AI)과 관련된 기사도 작성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