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최고의 스팀(PC) 생존게임 추천 21가지 – 싱글/멀티/무료 포함

2024년 최고의 스팀 생존게임 추천 TOP 21 – 싱글/멀티/무료 포함. 생존 게임은 플레이어가 게임을 진행하면서 다양한 생존 요구 사항을 충족해 살아남아야 하는 장르입니다.

위험한 필드에서 재료를 파밍하고, 새로운 지식과 능력을 습득하며 아이템을 맞추어 나가는 재미와 함께 제작한 아이템을 사용해 플레이어를 방해하는 여러 요소들과 강력한 적들과 맞서 싸우는 긴장감이 있어 Steam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장르 중 하나입니다.

최고의 스팀 생존게임 추천 TOP 21

오늘은 스팀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최고의 생존 게임 21가지를 싱글, 멀티, 무료 게임으로 나누어 각각 7가지씩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싱글 생존게임 추천 7가지

혼자서도 충분히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싱글 생존게임 7가지를 선정하였습니다.

서브노티카

서브노티카 (Subnautica) / 31,000원

서브노티카는 외계 대양 행성을 배경으로 하는 해저 어드벤쳐 생존 게임입니다. 위험과 놀라움으로 가득한 오픈월드 속에서 잠수함을 조종하며 여러 장소를 탐험하고, 살아남는 것이 게임의 목표로 심해의 공포를 느끼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그린헬

그린 헬 (Green Hell) / 26,000원

GREEN HELL은 아마존 열대 우림에서 펼쳐지는 오픈 월드 생존 시뮬레이터입니다. 음식도 장비도 없이 정글에서 홀로 생존하는 방법을 터득해야 하며 여러가지 위협으로부터 생존해야 합니다.

아마존에서 불을 지피고, 캠프를 짓고, 동물 덫을 만드는 등 생존 기술을 이용해 고립된 상황에서 싸워나가야 하는 게임으로 심리적 상태(질병, 기생충 등)와 육체적 상태(파상풍, 탈수 등)을 항상 신경쓰면서 플레이해야 하는 현실적인 생존 게임입니다.

60 Seconds

60초! 리마스터 (60 Seconds! Reatomized) / 10,500원

고전 핵전쟁 생존 어드벤처로 유명한 60초!의 리마스터 버전으로 핵 폭발이 일어나기까지 주어진 60초의 시간 내에 가족과 유용한 물자를 가능한 많이 파밍해 방공호로 들어가야 합니다.

방공호로 들어왔다면 여기서부터 생존의 시작으로 배급 식량과 물, 물자를 최대한 효율적으로 활용하면서, 때로는 어려운 선택의 기로에 맞부딪치거나 황무지로 모험을 떠나 모든 생존자가 살아남는 것을 목표로 선택을 해나가면 되는 게임입니다.

데이즈곤

데이즈 곤 (Days Gone) / 45,800원

Days Gone은 치명적인 전염병이 전 세계를 강타한 후 2년이 지난 혹독한 황야를 배경으로 진행하는 오픈 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죽음이 가득한 세상 속에서 생존을 위한 목표를 찾고자 노력하는 무법자 바이커인 디컨 세인트 존의 삶을 경험하세요. 버려진 정착지를 탐험하며 소중한 아이템과 무기를 제작하기 위한 재료를 찾고 정당한 물물교환 또는 때로 좀 더 잔혹한 방법으로 삶을 이어가는 다른 생존자와 교류하세요.

림월드

림월드 (RimWorld) / 37,500원

RimWorl는 지능형 AI 이야기꾼이 주도하는 공상과학 개척 시뮬레이터 생존 게임입니다. 멀리 떨어진 세상에서, 난파선을 탈출한 생존자 세 명과 함께 시작해 여러가지 자원을 수집해 아이템과 기지를 만들고 점점 많은 생존자들을 모아 살아남는 과정에 큰 재미와 중독성이 있는 게임입니다.

포레이저

포레이저 (Forager) / 20,500원

한번 플레이하면 멈출 수 없는 기발하면서도 중독적인 방치형 생존 게임으로 무일푼으로 시작하여 모험하고, 제작하고, 수집하고, 관리하고, 비밀을 찾아가며 여러분의 보금자리를 건설해보세요! 모험이 끝나면 새로운 토지를 구매해 또 다른 모험을 떠나며 점점 세상을 확장해 나가는 재미도 있습니다.

켄시

켄시 (Kenshi) / 31,000원

자유롭게 돌아다니는 분대 기반의 RPG 게임으로 스토리를 따라가는 대신 제한 없는 샌드박스식 게임플레이에 중점을 두어 매우 자유도가 높은 RPG 게임입니다.

플레이 방식에 따라 무역상, 도둑, 반란군, 전쟁 군주, 모험가, 농부, 노예 등 다양한 삶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풍부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재미있는 게임이지만 단 한 가지 그래픽 부분에서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멀티 생존게임 추천 7가지

친구들과 함께 즐기면 재밌는 혹은 반드시 멀티 플레이를 해야하는 멀티 생존게임 7가지를 선정하였습니다.

프로젝트 좀보이드

프로젝트 좀보이드 (Project Zomboid) / 20,500원

Project Zomboid는 오픈월드 생존 샌드박스 게임으로 몰려드는 좀비들로부터 최대한 오랫동안 생존하는 것이 목표인 게임입니다.

플레이어가 직접 여러가지 요소를 알아나가야 하는 불친절한 게임이지만 높은 자유도로 마치 좀비 아포칼립스 세계에 빠진 것 같은 현실감을 느낄 수 있어 매우 재미있게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새티스 팩토리

새티스팩토리 (Satisfactory) / 31,000원

Satisfactory는 약간의 탐험과 전투가 포함된 1인칭 오픈 월드 공장 건설 게임입니다. 혼자 또는 친구와 함께 플레이하고, 외계 행성을 탐험하고, 다층 공장을 만들고, 컨베이어 벨트 천국으로 들어가세요!

Raft

레프트 (Raft) / 21,000원

Raft는 뗏목 위에서 살아남는 오픈월드 생존 게임으로 혼자서 또는 친구와 함께 위험한 바다를 가로지르는 장대한 해양 모험에서 살아남는 것이 임무인 게임입니다. 살아남기 위해 잔해를 모으고, 뗏목을 확장하고, 잊혀진 위험한 섬들을 탐험해보세요!

아크 서바이벌

아크 서바이벌 이볼브드 (ARK: Survival Evolved) / 20,500원

ARK라는 신비한 섬에서 자원을 수집하고, 아이템을 만들고, 사냥하고, 작물을 재배하고, 기술을 연구하고, 여러가지 요소에게서 살아남을 수 있는 기지를 건설해야 합니다. 땅을 배회하는 공룡 및 다른 원시 생물을 죽이거나 길들이고, 수백 명의 다른 플레이어와 팀을 이루거나 서로 싸우며 약탈하세요!

The Forest

더 포레스트 (The Forest) / 20,500원

The Forest는 오픈월드, 서바이벌 호러 시뮬레이션 장르의 게임으로 여객기 추락 사고의 고독한 생존자로서 식인 풍습의 돌연변이 사회에 맞서 싸우며, 살아남아야 합니다. 자원을 모아 기지를 건설하고, 아이템을 맞추어 탐험하며 마지막까지 살아남으세요!

V Rising

브이 라이징 (V Rising) / 20,500원

브이 라이징은 뱀파이어의 황야 생존을 체험해볼 수 있는 게임으로 미스터리, 공포, 위험으로 가득찬 세계를 탐험해보세요. 울창한 숲, 탁 트인 시골, 어두운 동굴을 오가며 귀중한 자원을 발견하고 동료와 적을 만나보세요. 

뱀파이어 친구들과 함께 세계를 여행하거나 혼자 사냥하고, 마을을 약탈하고, 도적을 습격하고, 초자연적 야수가 있는 영역을 탐구할 수도 있습니다.

그라운디드

그라운디드 (Grounded) / 39,900원

Grounded는 세상이 광대하고 아름답고 위험한 곳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게 만들어주는 게임으로 개미만한 크기로 줄어든 상태에서 플레이하는 생존 어드벤처 장르의 게임입니다. 친구들과 힘을 합쳐 기지를 건설하고, 거대한 곤충 무리에게서 살아남으세요!

무료 생존게임 추천 7가지

무료로 플레이 가능한 싱글/멀티 생존게임들 중 가장 퀄리티 높고 재미있는 작품 7가지를 선정했습니다.

Deceit

디시트 (Deceit) – 멀티

Deceit는 믿음과 거짓에 대한 당신의 본능을 시험하는 멀티플레이어 1인칭 슈팅 게임입니다. 당신은 정신병원에서 낯선 목소리를 듣고 잠에서 깨어납니다. 주변에는 다섯 명의 다른 사람이 있습니다. 그룹 중 3분의 1이 바이러스에 감염되었는데, 과연 누가 탈출하게 될까요?

폴아웃 쉘터

폴아웃 쉘터 (Fallout Shelter) – 싱글

폴아웃 쉘터는 유명IP 폴아웃 시리즈의 세계관을 배경으로 삼고 있습니다. 선진 테크놀로지를 이용해 지하에 볼트를 건설하고, 핵 전쟁으로 인한 포스트 아포칼립스에서 사람들을 보호해주세요.

다크 디셉션

다크 디셉션 (Dark Deception) – 싱글

Dark Deception은 빠르게 진행되는 클래식 아케이드 게임 스타일과 공포 게임 디자인을 혼합한 스토리 중심의 1인칭 공포 액션 미로 생존게임 입니다. 악몽 같은 미로와 우스꽝스러운 괴물로 가득찬 어두운 세계에서 생존하며 탈출하세요!

Muck

먹 (Muck) – 멀티

Muck은 서바이벌 생존 게임으로 혼자 또는 친구와 함께 섬 주변에서 찾은 자원을 사용하여 최대한 오래 살아남는 것이 목적인 게임입니다.

자원을 수집하고, 도구, 무기, 방어구를 만들고, 아이템을 찾고, 낮 동안은 기지를 건설하세요. 밤에는 수수께끼의 적들이 나타나고, 낮에 모은 자원과 아이템을 사용해 살아남아야 합니다.

Outpath First Journey

아웃패스 퍼스트 저니 (Outpath: First Journey) – 싱글

Outpath: First Journey는 본편인 Outpath의 프롤로그로 실험적인 방치형 거점 건설 게임입니다. 자원을 제작, 수집, 관리하여 거점을 건설하고, 거점 개발 및 확장을 위해 많은 섬을 매입하세요!

프로젝트 플레이 타임

프로젝트 플레이 타임 (PROJECT: PLAYTIME) – 멀티

프로젝트 플레이 타임은 6명의 플레이어가 장난감 공장을 배회하는 무시무시한 괴물로부터 살아남으면서 하나의 거대한 장난감을 만드는 무료 생존, 멀티 플레이 공포 게임입니다. 7번째 플레이어는 괴물이 되어 플레이하며 생존자를 찾아 죽여야 합니다. 괴물과 생존자 누가 승리하게 될까요?

언턴드

언턴드 (Unturned) – 멀티

Unturned는 멀티플레이가 가능한 포스트아포칼립스 생존 게임으로 곳곳에 좀비가 들끓는 폐허가 되어버린 세상에서 살아남아야 합니다. 혼자 혹은 친구들과 협력하여 동맹을 결성해 좀비들과 맞서 싸우세요!

게임추천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