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PC 호러 공포게임 추천 21가지

공포게임은 무섭고, 으스스한 분위기를 연출해 플레이어를 놀라게 하거나 동요하도록 설계된 게임 장르로 공포에서 재미를 얻는 시스템이기에 호불호가 심한 게임이기도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엄선한 2024년 최고의 PC 호러 공포게임 추천작 21가지를 소개합니다.

위험으로 가득 찬 세상에서 탈출하거나 생존하는 임무를 맡은 서바이벌 공포게임부터 불편한 조작감과 무섭고 으스스한 분위기, 점프스퀘어 장치를 통한 공포 요소를 특징으로 하는 전통적인 어드벤처 게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형태를 한 모든 공포게임을 만나보세요.

공포게임 추천

바이오하자드 빌리지

바이오하자드 빌리지

Biohazard Village / 48,400원

바이오하자드 빌리지는 공포게임의 대명사 바이오하자드 시리즈의 최신 작품입니다. 바이오하자드 7 레지던트 이블의 사건에서 3년이 흐른 시기에 BSAA의 요원인 크레스 레드필드의 습격으로 빼앗긴 딸을 되찾기 위해 죽음의 장소로 찾아가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호러 어드벤처 게임의 정체성과 액션 어드벤처를 잘 버무려 호쾌한 액션과 공포스러운 연출이 적절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어 플레이하는 내내 긴장과 흥미진진함을 느낄 수 있어 가장 추천하는 공포 게임입니다. 빌리지 이외에도 바이오하자드 시리즈는 전부 추천하고 있으니 재미있게 플레이했다면 다른 시리즈도 즐겨보세요.

추추찰스

추추 찰스

Choo-Choo Charles / 21,500원

Choo-Choo Charles는 2022년 12월 9일에 출시한 인디 생존 공포, 오픈월드 게임으로 낡은 기차로 오픈월드로 이루어진 섬을 이동하고, 주민들의 퀘스트를 클리어해 기차를 업그레이드하고, Charles라고 불리는 사악한 거미 기차와 맞서 싸우는 게임입니다.

파피 플레이 타임

파피 플레이 타임

Poppy Playtime / 무료 플레이

Poppy Playtime은 공포/퍼즐 모험 게임으로 버려진 장난감 공장에서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는 복수심에 불타는 허기워기에게 살아남아야 하는 게임입니다. GrabPack을 사용하여 전기 회로를 해킹하거나 멀리있는 물건을 잡을 수 있고, 신비한 시설을 추격자를 피해 탐험하세요!

[추천글] 2023년 최고의 무료 공포게임 추천 >

칼리스토 프로토콜

칼리스토 프로토콜

The Callisto Protocol / 74,800원

칼리스토 프로토콜은 배틀그라운드 제작사인 크래프톤 산하의 신생 스튜디오인 Striking Distance Studios에서 개발을 진행해 큰 주목 받은 게임으로 300년 후의 미래, 목성의 위성 칼리스토의 최고 보안 등급 감옥인 블랙 아이언 교도소를 무대로 펼쳐지는 내러티브 중심의 3인칭 생존 공포 게임입니다.

데드 스페이스 리메이크

데드 스페이스

Dead Space / 66,000원

2008년 10월 23일에 출시한 SF 서바이벌 호러 클래식 게임 Dead Space의 2023년 리메이크 버전으로 완전히 재구성되어 원작 게임의 스릴 넘치는 세계관을 충실히 구현하는 동시에 개선된 그래픽, 오디오, 게임플레이로 더욱 몰입도 높은 경험을 제공합니다.

초대형 채굴 함선 USG 이시무라에서 사라진 연인 니콜을 찾아 헤매며 이시무라에서 벌어진 사건에 관한 악몽 같은 미스터리를 파헤치는 스토리로 네크로모프라는 적대적인 생물체들과 맞서 싸우며 살아남아야 합니다.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Dead by Daylight / 21,000원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는 한 명의 플레이어가 생존자를 고문하고 죽이려는 잔학한 살인마의 역할을 담당하고, 나머지 네 명의 플레이어는 살인마로부터 도망치려는 생존자로 플레이하는 (4vs1) 공포게임 입니다.

혼자서도 플레이 할 수 있지만 온라인 매칭으로 플레이하기에는 고인물이 너무 많아 처음 시작하시면 힘들 수도 있습니다. 처음하는 친구들끼리 모여 시작하면 공포스럽고, 더욱 재미있게 플레이 하실 수 있습니다.

다잉 라이트

다잉 라이트

Dying Light / 34,800원

Dying Light는 종말 이후 굶주린 좀비가 넘쳐나는 오픈 월드를 배경으로 펄쳐지는 1인칭 공포, 액션 생존 게임으로 수수께끼의 바이러스 전염에 의해 몰락한 도시를 탐험하며 물자를 찾고, 무기를 제작하여 감염된 생명체 무리들을 상대해야 합니다. 공포 요소보다는 액션 요소가 강해 공포게임을 잘 못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리틀 나이트메어

리틀 나이트메어

Little Nightmares / 25,800원

여러분은 어릴 적 본인보다 큰 사람 혹은 물체에 공포를 느꼈던 적이 있으신가요?  Little Nightmares는 여러분이 어린 시절에 겪었던 공포들과 마주하게 될 공포스럽고 기묘한 이야기를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거대한 세상 속 난쟁이가 되어 미쳐버린 영혼들이 다음 먹이를 찾아 헤매고 있는 목구멍이라는 이름의 거대하고 신비한 배에서 여섯 개의 탈출을 도와주세요.

아웃라스트

Outlast

Outlast / 20,500원

Outlast는 직업이 기자인 주인공이 제보를 받고 정신병원에 잠입취재를 가면서 시작되는 1인칭 공포게임입니다. 여러 장소에서 튀어나오는 괴물들을 피해 살아남으며 정신병원에 숨겨진 비밀을 밝혀나가면 됩니다. 이때 괴물들에게서 플레이어가 할 수 있는 것은 숨거나 도망가는 것 뿐으로 주인공이 무력하기에 공포가 배가 됩니다.

데버

데버

DEVOUR / 5,500원

DEVOUR는 1~4명의 인원으로 진행되는 협동 공포 서바이벌 게임입니다. 친구들과 협동해 무언가에 홀린 숭배자들에게서 도망가며 중요한 의식 물품들을 모아 악마에게 홀린 사람들을 퇴마하는 것이 목표로 게임이 진행될수록 점점 난이도가 높아집니다.

단, 게임자체가 4인 협동 플레이를 기준으로 제작되었기에 싱글 플레이를 지원하기는 하지만 하드코어 플레이어 전용이라고 제작자가 적어놓은 만큼 싱글플레이 시 난이도는 꽤 높습니다. 추가로 VR 모드도 지원하기에 VR 공포 게임을 찾으시는 분들에게도 추천합니다.

에일리언 아이솔레이션

에일리언 아이솔레이션

Alien: Isolation / 21,500원

Alien: Isolation는 끊임없는 공포와 치명적인 위험을 배경으로 한 1인 호러 서바이벌 어드벤처 장르로 영화 에일리언 시리즈의 게임입니다. 에일리언 1편으로부터 15년 후를 다룬 프리퀄 게임으로 어머니의 실종 뒤에 숨은 진실을 밝혀내야 합니다.

에일리언 시리즈를 모르는 사람이라도 충분히 재미있게 즐길 수 있고, 2014년에 출시한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지금 플레이 하더라도 여전히 좋은 그래픽과 사운드, 연출적인 면이 뛰어납니다. 특히 에일리언이 플레이어의 행동 패턴을 기억해 책상 밑에 숨었다가 걸렸으면 다음부터 에일리언이 책상 밑부터 살피는 등 AI가 매우 뛰어나 더욱 공포를 느끼게합니다.

프로젝트 플레이타임

프로젝트 플레이 타임

PROJECT: PLAYTIME / 무료 플레이

PROJECT: PLAYTIME은 6명의 플레이어가 장난감 공장을 배회하는 괴물로부터 살아남으면서 하나의 거대한 장난감을 만드는 것이 목표인 무료 멀티플레이 공포 게임입니다. 생존자가 아닌 7번째 플레이어는 괴물이 되어 플레이어를 찾아 죽이는 목표가 주어지고 생존자와 괴물 중 각각의 목표를 먼저 달성하면 승리하는 데바데 같은 게임입니다.

화이트데이

화이트데이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 / 32,000원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은 2001년 손노리에서 출시한 국산 공포게임으로 어릴적 재미있게 플레이한 추억을 가지신 분들도 꽤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2017년 8월 23일에 스팀에 한층 더 강화된 게임성과 비주얼 공포로 무장해 출시되었으며 3월 13일 밤의 고등학교에서 펼쳐지는 무서운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미쳐버린 수위, 각종 귀신들과 초자연적인 공포와 위험으로부터 몸을 지키고, 학교의 비밀을 밝혀야 합니다.

[추천글] 2023년 최고의 스팀게임 추천 >

인사이드 더 백룸

백룸

Inside the Backrooms / 5,500원

Inside the Backrooms은 4명의 플레이어가 참여하는 협동 온라인 공포 게임으로 여러분들은 백룸에서 탈출하기 위해 싸워야 하며 각기 다른 방식을 가진 다양한 퍼즐을 해결해야 합니다. 탐색하고, 생각하고, 상호 작용하며 모든 방을 탐색하며 괴물들을 피하는 방법을 알아나가야 합니다.

패시파이

Pacify

Pacify / 5,500원

Pacify는 혼자 혹은 최대 3명의 친구와 함께 플레이 할 수 있는 협동 공포 게임입니다. 여러분은 PAH 주식회사의 의뢰로 악마가 산다는 소문이 있는 저택으로 들어가 집이 안전하다는 증거를 확보해야 합니다.

이미 죽은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마지막으로 대화할 기회를 주는 오래된 장례식장에 관한 소문부터 불빛, 웃음 소리, 여자 아이, 사라진 사람들 등등 여러가지 이야기를 수집하고, 저택에 있는 악마를 처치하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그림자 복도

그림자 복도

Shadow Corridor / 8,500원

Shadow Corridor는 무료 인디 공포게임으로 먼저 제작되었고,  큰 인기와 관심을 받아 2019년 3월 8일 Steam에 더욱 다양한 컨텐츠가 추가된 유로 버전을 출시하였습니다. 인터넷 방송 초창기 한국에서도 인기를 끌었던 게임으로 랜덤하게 생성되는 옛 일본풍 복도의 맵에서 섬뜩한 가면을 쓴 배회자를 피해 곡옥을 모아 탈출하는 것이 목표인 게임입니다.

폐심 심야방송

폐심

Livestream: Escape from Hotel Izanami / 20,500원

폐심: 심야방송은 횡스크롤 공포 어드벤처 게임으로 스트리머인 이코마 미오, 사쿠라이 나나, 시라이시 아즈사, 세 명은 “폐허에 촬영하러 가고 싶다”라는 나나의 제안으로 동네에서 유명한 심령 스폿 “호텔 이자나미”에 방문하게 됩니다.

흔히 있는 심령스폿에서의 촬영이라고 생각하였지만 촬영 중 갑자기 움직이기 시작한 인형 탈의 습격을 받고, 호텔 안에 갇히게 됩니다. 과연 세 사람은 무사히 호텔을 탈출할 수 있을까요? 호텔 안을 탐색하고 아이템이나 힌트를 단서로 수수께끼를 풀고, 절체절명의 위기에서 살아남을 수 있도록 여러분이 도와주세요.

단, PC 버전에서는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고, 닌텐도 스위치 버전에서만 한글을 지원한다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추천글] 최고의 스팀 서바이벌 게임 추천 >

소마

SOMA

SOMA / 32,000원

SOMA는 2015년 9월 22일 Steam에 출시해 압도적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SF 호러 게임입니다. 정체성과 의식, 더 나아가서 인간이란 무엇인지 고민하게 만드는 스토리가 특징으로 여러 장치와 음향 효과로 게임을 플레이하는 내내 공포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그리고, 일반적인 공포게임이 공포를 위해 스토리를 포기하거나 그 반대인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 게임의 경우 스토리와 공포 두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아 무엇이 인간인가?에 대한 철학적인 스토리와 공포스러운 요소 모두 잘 만들었기에 공포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플레이하기를 추천드립니다.

GTFO

GTFO

GTFO / 49,990원

GTFO는 극단적인 협동 호러 슈팅 게임으로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서스펜스와 심장을 뛰게 하는 폭발적인 액션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4인으로 구성된 팀으로 치명적인 자하 감옥에서 은신, 전략, 팀워크를 총동원해 살아남아야 하며 매우 높은 난이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단, 마지막까지 클리어하기 위해서는 이 게임을 잘 이해하고, 컨트롤도 좋으며 중간에 나가지 않고 오랫동안 플레이 할 수 있는 시간이 있어야 하기에 사람 모으기가 힘든 게임이기도 합니다.

매드 파더

매드 파더

Mad Father / 10,500원

Mad Father는 쯔꾸르 공포게임 중 가장 유명한 작품 중 하나로 11살짜리 소녀 아야 드레비스가 되어 밤이면 밤마다 광기의 실험이 진행되는 드레비스 가에 갑작스럽게 일어난 이변의 비밀을 밝혀내는 호러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진실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전기톱이나 식칼, 망치 심지어 눈알이 들어있는 병까지 사용하여 두려우면서도 미쳐버린 저택을 탐색해야 합니다. 탐색하며 모은 정보와 아이템에 따라 엔딩이 여러개로 갈라지며 몇몇 배드엔딩이 상당히 충격적이었던 기억이 남습니다.

반교

반교

Detention / 13,000원

Detention는 1960년대의 대만이 배경인 게임입니다. 2D 횡스크롤 방식으로 음산하고 기이한 학교 안에서 귀신과 요괴에게서 몸을 숨기고 학교를 탐색하여 숨겨져 있던 과거와 진상을 밝혀내는 2D 미스터리 호러 어드벤처 게임으로 시작은 기괴하고 과정은 무거우며 끝은 암울함을 느낄 수 있는 한편의 드라마와 같은 게임입니다.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