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할인 사이트를 이용해 게임 싸게 사는법 (2024년)

  • Post published:2024년 2월 16일
  • Post author:
  • Post category:PC TIP

스팀은 전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게임 유통 플랫폼입니다. 그리고, 큰 규모만큼 트리플 A 게임부터 인디게임을 포함해 정말 다양한 게임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게임 가격이 인상되며 정가에 구입하기는 부담된다는 말이 많습니다. 여러분의 지갑 걱정을 덜어드리기 위해 이 글에서는 스팀 할인 사이트를 이용해 정가보다 게임을 싸게 사는법을 소개합니다.

스팀 할인 사이트 사용법

Is There Any Deal는 키셀러 사이트들의 가격을 모아 확인할 수 있는 게임 최저가 확인 사이트입니다. 이를 이용하면 현재 최저가로 게임을 구매할 수 있는 판매처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Is There Any Deald에서 게임 검색

이 사이트를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Is There Any Deal로 이동하고, 우측 상단에 Search를 클릭하세요. 그런 다음 최저가를 확인하고 싶은 게임의 이름을 영어로 입력해 목록에 나타나면 클릭하면 됩니다. 참고로 별도의 회원가입과 로그인없이 바로 이용 가능합니다.

게임 최저가 목록

선택한 게임의 가격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ore 탭에는 판매처의 이름이 표시되고, 플레이 가능한 플랫폼, 상점 가격, 할인율, 현재 가격이 표시됩니다. 같은 가격의 사이트들이 여럿 표시되면 그 중에서 가장 믿을만한 키셀러 사이트에서 구입하세요. 이 글 아래에 키셀러 사이트에 대한 설명도 나옵니다.

스팀 게임 싸게 사는법

문화상품권으로 구매

Steam 문화상품권 결제

스팀에서 게임을 결제할 때 결제수단으로 문화상품권을 선택하면 5~7% 정도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문화상품권 최저가를 확인하면 거의 항상 5~7% 정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기 때문으로 스팀 게임은 물론 도서를 구입하거나 문화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는 구입처에서도 유용한 방법입니다.

키셀러 사이트에서 구매

공식 키셀러 사이트들은 게임 퍼블리서 및 개발자들과 별도의 계약을 맺어 Steam용 게임 키를 할인된 가격에 판매합니다. 국내에는 다이렉트 게임즈, 코드피아, 포게임 등이 있고, 미국에는 파나티컬, 험블번들, 그린맨게임즈와 같은 업체가 있습니다.

단, 키셀러 업체 중에는 합법적으로 운영되는 공식 업체와 우회구매 등 Steam 이용약관을 위배하며 운영하는 비공식 업체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만약 키 등록을 위해 계정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필요로 한다면 이는 비공식 업체로 스팀 계정 정지의 리스크는 물론 해킹의 위험도 있으니 절대 이용하지 마세요.

1. 파나티컬

파나티컬

파나티컬은 제가 가장 추천하는 키셀러 사이트입니다. 이 기업은 2012년 영국에서 설립되어 12년간 300만명 이상의 게이머들에게 총 1억개 이상의 공식 승인 게임 키를 판매했습니다.

오랜 기간 운영된 만큼 믿을만하고, 협력하는 퍼블리서와 개발자들이 많아 할인율이 가장 높은편입니다. 또한, 한국어를 홈페이지에서 지원해 영어를 못하더라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 기간 한정 특가, 랜덤한 게임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랜덤 박스, 다양한 게임을 묶어 판매하는 번들 상품 등도 있습니다.

파나티컬 바로가기

2. 다이렉트 게임즈

다이렉트 게임즈

다이렉트 게임즈는 H2 인터렉티브가 운영하는 키 셀러 사이트로 스팀, 유비소프트 커넥트, 오리진 등에 등록할 수 있는 게임 키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ISP 결제를 비롯한 다양한 인터넷 결제 방식을 지원하고, 신규게임의 경우 8~10% 정도 할인된 가격으로 출시하기 때문에 스팀에 별도의 할인이 없다면 더 싸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사이트들과 차별화를 두기 위해 개발사와 협력하여 한글패치를 독점배포하고 있어 몇몇 게임은 다이렉트 게임즈에서 구매해야만 한글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스팀 할인 기간과 맞추어 괜찮은 가격에 게임을 구입할 수 있고, 가끔 10,000원 게임 랜덤 박스를 판매하여 운만 좋다면 트리플 A 게임도 적은 금액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다이렉트 게임즈 바로가기

3. 험블번들

험블번들

험블 번들은 다양한 게임들을 번들(패키지)로 묵어 판매하는 방식의 웹사이트입니다. 예를들어 RPG 번들이라고 하면 다양한 RPG 게임들이 들어있고, 보통 정가 대비 90% 이상 할인받은 가격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개발사들이 직접 참여하는 방식이라 높은 할인율에도 스팀 정책에 위반되지 않아 많은 게이머들이 이용합니다.

일반적인 키 셀러 사이트처럼 개별 게임을 할인받아 구매하는 것도 가능하고, 월 구독 상품인 험블 초이스는 월 12달러(약 1만 5천원)을 매달 지불해 8개의 게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데스루프, 디스크 엘리시움, 데스스트랜딩 등 트리플 A 게임들도 월마다 1개는 꼭 포함되어 있어 다양한 게임을 값싸게 즐기고 싶다면 험블 초이스는 반드시 가입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험블 초이스 구매하기

국적 우회 구매

스팀은 나라와 지역별로 다른 가격 차등제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미국과 같이 경제적으로 부유한 나라는 원가격이 그대로 책정되지만 터키나 아르헨티나와 같이 경제적으로 힘든 나라에는 원가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게임이 판매됩니다. 이를 이용해 국적 우회 구매를 하면 70% 이상 게임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국에서 VPN 사용 합법인가요?를 정리한 게시글에서 말했듯이 한국은 죄형법정주의에 따라 불법으로 정해놓은 것만 불법입니다. 이와 관련된 법률이 현재는 없기 때문에 국적 우회 구매는 합법입니다. 단, Steam에서는 국적 우회 구매를 금지하고 있고, 계정 정지 위험이 있는 것은 사실이기에 추천하는 방법은 아닙니다. 자세한 방법을 알고 싶다면 디시인사이드에 게시되어 있는 스팀 우회구매 완벽정리 글을 읽어보세요.

마치며

Is There Any Deal라는 사이트에서 게임을 검색해 스팀 및 키셀러 사이트 중 가장 낮은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는 게임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또한 스팀에서 구입할 때에는 문화상품권으로 결제, 키 셀러 사이트 확인하기, 국적 우회 구매 3가지 방법을 활용해 게임을 더 싸게 구매하는 방법도 확인해볼 수 있었습니다. 단, 국적 우회 구매의 경우 계정 정지의 위험이 있어 추천하지 않습니다.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정보킹

정보킹은 2021년부터 IT 인터넷과 게임 관련 기사를 작성하고 있는 프리랜서 작가입니다. 구독자 2만 4천의 유튜브 채널을 보유하고 있고, 게임 및 IT에 관련된 모든 내용을 다룹니다. 또한 인공지능(AI)과 관련된 기사도 작성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