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데미 한글 자막 플러그인 사용법 (확장 프로그램)

유데미는 미국에 본사를 둔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온라인 학습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대부분의 강의가 영어로 진행되며 한국어 및 한글 자막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한국 강의 플랫폼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고품질 강의를 수강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유데미를 선택합니다.

특히 프로그래밍이나 디자인 분야에서는 뛰어난 강의들이 많습니다. 그렇다면 유데미 강의를 듣고 싶은데 영어는 못하는 경우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다행히 영어에 능통하지 않은 이들을 위한 유데미 한글 자막 자동 생성 플러그인(확장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유데미 한글 자막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확장 프로그램 추가

Video CC Translator 확장 프로그램

Video CC Translator 확장 프로그램은 유데미, 유다시티, 유튜브 등 동영상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자막을 원하는 언어로 변경할 수 있는 플러그인입니다. 이 기능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크로미움(크롬, Edge, 네이버 웨일) 기반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모바일에서는 확장 프로그램 기능을 적용할 수 없습니다.

현재 크로미움 기반의 브라우저를 사용 중이라면 아래 버튼을 통해 확장 프로그램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그런 다음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클릭하고, 표시된 팝업에서 다시 한번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클릭해 적용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유데미 한글자막 사용법

유데미 한글 자막 사용법

확장 프로그램을 적용했다면 유데미 공식 사이트로 이동해 듣고 싶은 강의를 재생합니다. 강의가 재생되는 영상 플레이어를 보면 우측 하단에 새로운 한글 번역 아이콘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하고, 다음과 같은 설정을 해주세요.

  • CC 아이콘: 번역에 사용할 자막의 언어를 선택합니다. 기본적으로 영어 [자동]를 선택하세요.
  • 구글 번역기 아이콘: 번역할 자막의 언어를 선택합니다. 기본적으로 한국어를 선택하세요.

설정을 완료하고, 자막 사용 스위치를 클릭해 켜주면 강의 영상에 한글 자막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영어 자막만 지원하는 강의를 한글 자막으로 번역해 수강해보세요.

자막이 2개 동시에 표시되는 경우

유데미 영어자막 끄기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영어 자막과 번역된 한글 자막이 동시에 표시될 수 있습니다. 이를 원치 않는다면 영상 바에서 자막 아이콘을 클릭하고, 끄기를 선택해주세요. 이 설정으로 자막을 꺼도 한글 자막은 그대로 표시됩니다.

유데미 한글자막 안됨

유데미 한글 자막 확장 프로그램

구글에서 유데미 한글자막을 검색하면 메바동 님이 개발하신 확장 프로그램이 검색 결과 상단에 표시됩니다. 단, 이 확장 프로그램은 2024년 4월으르 기준으로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으니 주의바랍니다.

만약 이 플러그인을 사용 중이라면 개발자가 업데이트해줄 때까지 기다리거나 Video CC Translator 플러그인으로 갈아타세요.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정보킹

정보킹은 2021년부터 IT 인터넷과 게임 관련 기사를 작성하고 있는 프리랜서 작가입니다. 구독자 2만 4천의 유튜브 채널을 보유하고 있고, 게임 및 IT에 관련된 모든 내용을 다룹니다. 또한 인공지능(AI)과 관련된 기사도 작성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