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치 화질 우회 방법으로 1080p 보는법 (VPN 확장프로그램)

한국에는 망 사용료라고 하는 사용한 데이터량만큼 기업에게 추가 금액을 청구하는 별도의 요금이 있습니다. 이 금액이 일본의 20배 수준으로 매우 높아 한국에서는 720p 화질로만 트위치를 시청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시간이 지난 지금도 변경된 내용이 없는 것을 보아 앞으로도 계속 저화질로만 시청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VPN 혹은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해 트위치를 1080로 시청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지금부터 트위치 화질 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생방송을 고화질로 시청합시다.

트위치 화질 우회 방법

트위치를 1080 고화질로 시청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VPN을 사용한 우회 방법으로 막힘없이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방법은 TTV LOL이라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중간중간 막혀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VPN을 사용한 우회 방법

제가 가장 추천하는 방법은 VPN을 사용한 우회 방법입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국가가 한국이 아닌 다른 국가(일본, 미국) 등으로 표시돼 화질 제한 없이 생방송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 VPN 추천 목록을 확인하고, 이 중에서 마음에 드는 VPN을 선택해 보세요. 지역은 한국이랑 지리적으로 가까운 일본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트위치 1080p 확장 프로그램

TTV LOL이라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해 트위치 화질을 1080p로 설정ㅎ 시청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또한, 단순히 화질을 높여주는 것이 아닌 스트리밍 시청 시 광고 차단 기능도 포함되어 있어 대기시간 없이 바로 생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트위치 우회 프로그램

1.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ttv-lol/ 링크를 클릭해 TTV LOL 확장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크롬 웹스토어로 이동합니다.

2. Chrome에 추가 ->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눌러 간편하게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트위치 1080p 화질

3. TTV LOL 우회 프로그램 설치 후 트위치로 이동해 실시간 방송을 확인해보면 1080p60 화질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트위치 1080 모바일로 시청하는 방법

Android와 iOS의 경우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앱스토어에서 VPN을 다운로드 받아 1080p 화질로 영상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단, 아무 VPN이나 다운로드 받으면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자동결제가 되는 등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기에 익스프레스 VPN과 같이 검증된 유료 앱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스마트폰은 특히 민감한 정보가 많으니…)

This Post Has 3 Comments

  1. 정보킹

    VPN으로 트위치 화질 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업데이트했습니다.

  2. ㅇㅇ

    VPN쓰세요 이거 막힌지 오래입니다

  3. ㅇㅇ

    다른데서 한 거는 연결실패만 계속 떠서 VPN 자체가 무쓸모였는데 여기는 아직도 잘 되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