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앵무새 먹이로 길들이기

마인크래프트 1.12 버전 업데이트에서 추가된 앵무새는 빨강, 초록, 파랑, 하늘, 회색 등 각기 다른 다채로운 색상으로 눈길을 끌며 등장했습니다. 스폰 확률이 매우 낮아 찾기 힘든 희귀 몹임에도 불구하고, 박쥐보다 조금 더 큰 1m 크기의 귀여운 생김세와 독특한 기능으로 현재도 가장 인기 있는 몹 중 하나입니다.

독특한 기능 중 하나는 소리 흉내 내기로 20블록 이내에 존재하는 몬스터의 소리를 모방해 플레이어에게 위험을 경고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은 게임 내 탐험과 생존 요소에 새로운 전략적 요소와 신선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지금부터는 마인크래프트 앵무새 길들이기 방법에 더해 주로 어디에서 스폰되는지와 교배 가능 여부, 가지고 있는 특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마인크래프트 앵무새 찾는 방법

마인크래프트 정글 바이옴

앵무새는 정글 생물 군계나 대나무 숲에서 자연적으로 스폰 되는 비적대적 몹입니다. y좌표 70 이상인 곳에서 1~2마리씩 매우 낮은 확률로 스폰 되기 때문에 찾기 힘든 몹이기도 합니다.

빨간색, 녹색, 파란색, 하늘색, 회색 등 다섯 가지 색상을 가졌고, 하늘을 날 수 있는 몹이라 발견했을 때 손에 닿지 않는 위치에 있을 수 있습니다. 보통 오래 날지 않고 땅으로 내려오기 때문에 접근하고 싶다면 잠시 기다려보세요.

마인크래프트 앵무새 길들이기 방법

앵무새 길들이기

앵무새는 씨앗을 들고 마우스 우클릭해 먹이를 먹일 수 있고, 여러 번 먹여 길들일 수 있습니다. 길들이는데 성공했다면 하트 아이콘이 주변에 나타나 쉽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씨앗은 밀, 수박, 호박, 사탕무 어떤 타입의 씨앗이어도 괜찮습니다.

길들인 이후에는 플레이어를 따라다니며 거리가 너무 멀어지는 경우 텔레포트해 자동으로 거리를 유지합니다. 특정 위치에 고정하고 싶다면 마우스 우클릭해 자리에 앉힐 수 있고, 길들인 앵무새가 죽으면 사망 문구가 나타납니다.

앵무새 교배 방법

다른 길들일 수 있는 몹인 늑대나 오셀롯은 번식이 가능하지만 앵무새는 아쉽게도 번식이 불가능합니다. 대신 쿠기를 먹이면 앵무새가 죽는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앵무새의 특징

어깨에 앉히기

마크 앵무새 어깨에 앉히기

길들인 앵무새의 경우 플레이어의 양어깨에 총 2마리 앉히는 것이 가능합니다. 길들인 앵무새 근처로 지나가면 자동으로 어깨에 앉고, 점프해 내리게 만들 수 있습니다.

소리 흉내내기

20블록 애니에 존재하는 적대적인 몹과 중립적인 몹의 소리를 흉내 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크리퍼가 20블록 이내에 존재한다면 앵무새가 크리퍼의 지지직거리는 소래를 흉내내어 근처에 존재하는 위협을 경고해줍니다.

또한, 앵무새가 내린 소리는 기본적으로 몹과 동일하지만 한 옥타브 정도 높은 음입니다.

춤추기

춤추는 마인크래프트 앵무새

주크박스 근처에 음반이 들어있으면 앵무새가 춤을 추는 기능도 있습니다. 마치 클럽에 놀러 온듯한 느낌으로 현란하게 춤을 추는 앵무새를 보는 것만으로도 재미있으니 꼭 한번 시도해보세요.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