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게임 판매량 순위 보는법 (2024년)

스팀 게임 판매량 순위 보는법 및 통계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자신이 좋아하는 게임을 플레이 하다 보면 문득 “내가 하고 있는 이 게임은 어느정도 팔렸을까?”라는 생각이 드는 경우가 있습니다. 스팀 동접자 통계 사이트에 이동하여 본인이 플레이 하는 게임의 동접자 수는 누구나 간편하고, 정확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팀 게임 판매량 순위 보는법

동접자 수와 달리 게임 판매량 데이터는 스팀에서 공개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정확한 정보를 알 수는 없습니다. 그럼에도 특정한 게임이 얼마나 팔렸는지 추정 값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는 있는데요. 공개된 스팀 프로필을 읽고, 보유한 게임을 집계하는 방식으로 작동해 오차범위가 꽤 넓은 편이지만 어느정도는 추정이 가능합니다.

게임 판매량 순위 보는법

스팀 판매량 순위 사이트https://steamdb.info/topsellers

첨부된 링크를 클릭해 Steam DB 사이트 Topsellers 카테고리로 이동해 최근 1주일간 가장 많이 팔린 게임 TOP 10을 직관적으로 한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접자 및 판매량을 확인하고 싶다면 게임 타이틀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동접자 통계와 함께 Owner estimations 아래에 게임이 얼마나 판매되었는지 추정 값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팀 게임 판매량 통계 보는법

SteamDB 검색

SteamDB 링크 https://steamdb.info

개별 게임의 동접자 수 통계 및 판매량 통계를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SteamDB 사이트로 이동한 후 검색 박스를 클릭해 통계를 확인하고 싶은 게임의 이름을 영어로 입력한 후 나타난 게임을 선택합니다.

스팀 게임 판매량

게임 선택 후 좌측에 있는 카테고리 목록 중 Charts를 클릭합니다. Charts 페이지에서는 동접자 수, 판매량 추정 수, 상점 데이터, 평균 플레이 시간, 트위치 시청자 통계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Concurrent players 아래에 동시 접속자 수가 나타나며 players right now(현재 동접자 수), 24-hour peak(24시간 최대 동접자 수), all-time peak(최대 동접자 수)를 확인 가능합니다.

그 옆에 있는 Owner estimations에서 게임 판매량이 어느 정도인지 확인할 수 있는 예측 범위가 나타납니다. 나타나는 3개의 데이터 중에서 on Reviews 방식은 총 Steam 리뷰 수에 20~55를 곱한 값으로 정확도가 크게 떨어지기 때문에 이것을 제외한 PlayTracker, SteamSpy에서 제공한 값만 참고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TIP, “1K = 1,000”, “1M = 100만”단위 입니다.

정보킹

정보킹은 2021년부터 IT 인터넷과 게임 관련 기사를 작성하고 있는 프리랜서 작가입니다. 구독자 2만 4천의 유튜브 채널을 보유하고 있고, 게임 및 IT에 관련된 모든 내용을 다룹니다. 또한 인공지능(AI)과 관련된 기사도 작성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