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고의 스팀 게임 추천 순위 51가지

플레이스테이션5, 닌텐도 스위치, 모바일 게임 등 비디오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플랫폼은 다양합니다. 그 중에서 PC 스팀 게임은 싱글 플레이, 온라인, RPG, FPS, 인디게임 등 다양한 장르를 포함한 5만개 이상의 타이틀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명작 스팀 게임 추천 목록을 통해 디시 등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고 있는 게임 순위를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환성적인 세계를 동료들과 함께 탐험하고, 난관을 극복하는 롤플레이 게임부터 플레이어의 도전정신을 자극하는 다양한 보스들을 처치하고, 길을 개척하는 소울라이크 게임, 미소녀와 연애하는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 힌트를 통해 퍼즐과 비밀을 풀어나가는 추리게임 등 지금 바로 플레이 가능한 명작 스팀 게임을 확인하세요.

연관 게시글:
최고의 모바일 게임 추천

다음은 2024년 최고의 스팀 게임 추천 목록입니다. 미지의 세계를 탐험하는 RPG 어드벤처 게임부터 두뇌를 사용하는 추리게임, 감동적인 이야기를 감상하는 스토리게임까지 모두 포함합니다. 또한 게임 컨트롤러가 있다면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팰월드

가격: 32,000원 / 오픈월드, 생명체 수집가, 생존

팰월드

팰월드는 포켓몬스터와 아크 서바이벌의 재미를 합친 서바이벌 생존 게임입니다. 이 게임이 처음 공개되었을 때 포켓몬과 디자인이 매우 유사한 팰을 잡아 노동을 시키는 어둠의 포켓몬으로 커뮤니티에서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이러한 관심 속 출시된 팰월드는 예상외로 재미있어 스팀 동접자 1위를 찍고, 인디게임의 전설이 되었습니다.

이 게임은 포켓몬스터보다는 아크 서바이벌에 더 가까운 게임입니다. 자원을 파밍하고, 아이템을 제작하고, 기지를 건설해 살아남는 게임이죠. 그리고, 팰을 공격해 HP를 줄인 후 팰볼을 던져 테이밍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테이밍한 팰에 탑승해 전투를 진행하거나 자원을 채굴하도록 만들 수도 있죠. 또한, 탐함 요소도 풍부해 맵 곳곳을 탐험하며 새로운 팰을 테이밍하고, 육성해 보스를 잡는 재미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포켓몬과 아크 팬이라면 반드시 플레이해 봐야 합니다.

발더스 게이트 3

가격: 66,000원 / RPG, 풍부한 스토리, 어드벤처

발더스게이트3

발더스게이트3는 21세기 이후 최고의 RPG 게임이라 말할 수 있을 정도로 플레이어에게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느끼게해줍니다. 던전 앤 드리곤 시리즈를 배경으로한 풍부한 스토리와 파티 가반 RPG 게임으로 여러분에 선택에 따라 우정과 배신, 생존과 희생, 절대 권력의 유혹에 대한 이야기를 형성합니다.

또한, 게임 진행에 있어 매우 높은 자유도와 상호작용 요소가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예를들어 적과 즉시 전투에 돌입할 수도 있고, 거짓말로 슬슬 굴려서 상황을 유리하게 만든 다음 처리하거나 파치 멤버들을 따로 멀리 배치해 암살하여 궁지에 몰 수도 있습니다. 그 외에 기상천외 방법으로 게임을 진행하는 영상이 유튜브에 업로드되며 시청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브램블 산속의 왕

가격: 32,000원 / 공포, 시네마틱, 어드벤처

브램블 산속의 왕

브램블 산속의 왕은 어두운 북유럽 설화에서 영감을 받은 세계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어드벤처, 플랫포머 게임입니다. 무시무시한 트롤에게 납치된 누나를 구하기 위한 여정을 떠나는 잔혹동화 느낌의 스토리와 이와 어울리는 실사+동화 느낌이 적절히 어울려진 아름다우면서 놀라운 그래픽이 특징입니다.

단순히 그래픽이 아름다운 게임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게임플레이, 연출, 사운드도 매우 좋습니다. 경의로우면서도 거대한 자연을 배경으로 진행되는 게임은 플레이하는 내내 매혹적이면서도 불안정한 느낌을 느낄 수 있었고, 플레이어를 방해하는 다양한 함정과 적들, 신화적이고 뒤틀린 생물과 장대한 전투를 벌이는 보스전 등 긴장되고 두근거리며 정말 재미있게 즐겼습니다. 명작 스팀 인디게임을 찾으신다면 이 게임을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엘든링

가격: 64,800원 / 장르: 소울라이크, 오픈월드, RPG

엘든링

엘든링은 다크소울 시리즈와 세키로를 제작한 프롬 소프트웨어에서 제작한 신작 오픈월드, 소울라이크 장르의 액션 RPG 게임으로 드넓은 필드와 던전 탐험을 통해 미지의 것들을 발견해 나가는 재미가 있습니다. 앞길을 막아서는 보스들과의 전투. 그리고, 그것을 극복했을 때의 달성감도 상당해 압도적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으며, 2022년 GOTY(최고의 게임 상)도 수상하였습니다.

스트리트 파이터 6

가격: 72,700원 / 2D 격투, 액션, 아케이드

스트리트 파이터 6

스트리트 파이터 6은 격투게임의 전설으로 불리는 스트리트 파이터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고인물이 많은 게임으로 유명하나 이번 시리즈에서는 모바일 게임처럼 SP버튼을 방향키와 조합하여 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모던커맨더 기능을 도입하고, 싱글 스토리 모드인 월드투어에서 류, 춘리와 같은 스승의 제자가 되어 다양한 기술을 배우고 게임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에 격투게임 초보자분들에게도 추천할 수 있습니다.

또한, 2023년 6월 2일에 출시한 신작이기에 뉴비도 많이 입문한 이 시점에서는 처음 시작하는 사람끼리 매칭되어 적응하기 쉽고, 현재 존재하는 격겜 중에서 가장 높은 퀄리티의 그래픽과 게임성을 자랑하기에 격투게임에 관심 있었지만 고인물이 많아 입문하기 힘들었던 분들이라면 지금 한번 입문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네온 에코

가격: 16,500원 / 액션, 로그라이크, 횡스크롤

네온 에코

네온 에크는 일본 애니메이션 스타일의 3D SD버전 횡스크롤 로그라이크 게임입니다. 소음에 침식된 세계에서 일렉뮤직이라는 변이에 맞설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을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가 되어 전투를 즐기게 됩니다. 다치, 창술사, 근거리 전사 등 다양한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고, 각 캐릭터별 다른 스킬을 가지고 있어 색다른 체험이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눈이 즐거운 비주얼과 놀라울 정도의 액션 퀄리티 덕분에 플레이하는 내내 눈이 즐거었고, 전투 조작감과 최적화가 잘되어있어 좋았습니다. 로그라이크 특성상 반복플레이가 강요되지만 여러 스탯 상승의 수집요소 및 해금요소가 있어 지루하지 않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아웃라스트 트라이얼

가격: 32,000원 / 생존, 공포, 협동

아웃라스트 트라이얼

아웃라스트 트라이얼은 코옵 서바이벌 호러 게임으로 최대 3명의 플레이어와 함께 실험에 강제로 참가하게된 피실험체가 되어 공포로부터 살아남아야 합니다. 플레이 가능한 여러개의 캠페인이 있고, 각 캠페인에서는 동료들과 함께 맵을 배회하는 적을 피하거나 처치하면서 특정한 목표를 달성해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스릴과 우정을 느낄 수 있고, 게임의 완성도도 매우 높아 친구들과 할만한 스팀게임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카세트 비스트

가격: 21,500원 / 시뮬레이션, 턴제 전술, 탐험

카세트 비스트

카세트 비스트는 카세트 테이프를 활용해 몬스터로 변신할 수 있는 특이한 차원인 뉴위럴 섬을 배경으로 원래 세상으로 돌아가기 위해 몬스터를 수집하고, 턴제전투를 진행하는 오픈월드 RPG 게임입니다. 전투 및 몬스터 수집이 중시되는 게임 플레이와 상성 관계 등 포켓몬스터 시리즈에서 많은 영향을 받았으며 독특한 세계관과 동료와의 융합 등 독자적인 개성과 게임성을 보여주어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메탈 헬싱어

가격: 32,500원 / 장르: 리듬, FPS, 액션

Metal Hellsinger

Metal: Hellsinger는 악마를 처치하는 게임으로 유명한 DOOM처럼 단순히 악마를 처치하는 게임이지만 메탈 BGM에 맞추어 악마들을 공격하면 더욱 높은 데미지를 넣을 수 있고, 콤보가 최대로 쌓이면 보컬 음악과 함께 더더욱 높은 데미지로 빠르게 악마를 처치할 수 있습니다.

리듬+메탈+FPS 장르의 게임으로 박자를 타면서 즐기는 액션 게임이라는 정체성과 생각보다 어렵지 않은 난이도로 초보자 분들도 입문하기 쉽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킬링타임용 게임을 찾으시는 분들에게는 강력히 추천하고 싶은 작품입니다.

연관 게시글:
최고의 무료 스팀 게임 추천

갓 오브 워

가격: 45,800원 / 장르: 액션, 어드벤처, 신화

갓 오브 워 pc

PS 진영 독점작 중 가장 재미있고, 많은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갓 오브 워 시리즈의 작품으로 2022년 1월 15일에 시리즈 최초로 PC버전이 출시했습니다.

아내의 시신을 화장하며 장례를 마친 크레토스는 자신의 재를 세계에서 가장 높은 산의 정상에 뿌려달라는 아내의 유언을 이행하고자 공포스러운 생명체들이 존재하는 어둡고 자연적인 세계로 여정을 떠나고, 여행의 과정에서 아들에게 싸우는 방법을 가르치며 다양한 북유럽의 신과 괴물들과의 싸움을 즐겨보실 수 있습니다.

호그와트 레거시

가격: 68,800원 / 장르: 마법, 판타지, 오픈월드

호그와트 레거시

호그와트 레거시는 해리포터 세계관에서 진행되는 몰입형 오픈월드 액션 RPG입니다. 해리포터에 관심이 있고,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최고의 게임, 관심이 없다면 양호한 퀄리티의 AAA급 게임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마법 동물을 발견하고, 자신의 캐릭터를 꾸미고, 마법약을 조제하고, 주문 시전을 통달하고, 특성을 업그레이드하고, 익숙한 장소들과 새로운 장소들을 넘나드는 모험을 즐기며, 꿈에 그리던 마법사가 되어보세요.

테일즈 오브 어라이브

가격: 64,800원 / 장르: 애니메이션, JRPG, 액션

테일즈 오브 어라이브

일본 애니메이션 그래픽의 액션 JRPG 게임 중에서 단연 최고라고 말할 수 있는 퀄리티를 자랑하는 테일즈 오브 어라이브는 300년 동안의 지배. 수수께끼의 가면. 잃어버린 고통과 기억. 강대한 불꽃의 검을 사용할 수 있는 단 한 사람이 되어, 손대기를 거부하는 소녀와 다른 동료들과 함께 압제자에 맞서 싸우는 스토리 라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편의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을 감상하는 기분으로 플레이 할 수 있고, 액션 요소도 여러가지 스킬과 콤보, 동료들과의 연계 공격 등으로 화려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시푸

가격: 41,000원 / 액션, 비뎀업, 고난이도

Sifu

Sifu는 쿵푸 전투 메커니즘과 시네마틱 무술 액션을 갖춘 현실감 넘치는 3인칭 난투극으로 가족을 암살한 자들을 찾아 복수해야 합니다. 격투게임가 소울라이크를 합친 게임으로 사망할수록 나이가 들고 70살이 넘으면 게임오버로 처음부터 다시 플레이해야 합니다.

격투게임 경험자가 아닌 사람이라면 쉬움 난이도도 매우 어렵다는 평가가 대부분으로 다양한 커맨드 기술 및 백대시, 가드, 패리, 상하단 흘리기 등등 방어옵션이 있어 호쾌한 액션을 즐길 수 있지만 이것을 반대로 말하면 진입장벽이 꽤 있는 게임입니다.

칼리스토 프로토콜

가격: 74,800원 / 장르: 공포, 3인칭 슈팅, 공상과학

칼리스토 프로토콜

The Callisto Protocol는 배틀그라운드 제작사인 크래프톤 산하의 신생 스튜디오인 Striking Distance Studios에서 개발을 진행해 큰 주목 받은 게임으로 300년 후의 미래, 목성의 위성 칼리스토의 최고 보안 등급 감옥인 블랙 아이언 교도소를 무대로 펼쳐지는 내러티브 중심의 3인칭 생존 공포 게임입니다.

최적화 관련 문제와 플레이 타임이 적고, 컨텐츠가 부실하다는 점 때문에 복합적인 평가를 받고 있지만 공포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묶이지 않은 자들을 위한 우주

가격: 21,500원 / 탐험, 퍼즐, 풍부한 스토리

묶이지 않은 자들을 위한 우주

A Space for the Unbound는 2023년 1월 9일에 출시한 픽셀아트,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여러분은 이 게임에서 고등학생 졸업을 앞둔 두 고교생이 되어 멸망해가는 세계 속에서 버킷리스트를 하나하나 채워가며 세상의 숨겨진 비밀을 알게 됩니다.

아름다운 픽셀아트 배경의 90년대 인도네시아 게임을 배경으로 비밀을 파헤치며 초자연적인 힘을 사용해 사람들의 마음속에 들어가 여러가지 퍼즐을 해결해 스토리가 진행되게 되며 감성적인 아트 디자인과 BGM, 탄탄하면서 위로받는 듯한 스토리로 힐링게임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네온 화이트

가격: 30,500원 / 장르: 액션, FPS, 파쿠르

네온 화이트

Neon White는 천국의 악마를 근절하는 초고속 1인칭 액션 플랫포머 게임입니다. 각 스테이지마다 특별한 능력을 사용할 수 있는 카드를 모으고, 적절한 타이밍에 사용해 최대한 빠르게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타임어택류 게임이라면 기술이 늘어나면서 생각해야 하는 요소와 컨트롤이 점점 어려워지기 마련인데 이 게임에서는 배치를 단순하게, 여러가지 힌트를 추가해 게임 플레이가 쉽고, 단순하지만 타임어택류 게임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뱀파이어 서바이벌

가격: 5,000원 / 장르: 액션 로그라이크, 탄막 슈팅, 픽셀 그래픽

Vampire Survivors

2022년도 가장 큰 주목을 받은 인디게임 뱀파이어 서바이벌은 로그라이트 요소 + 정해진 시간까지 생존해야 하는 게임으로 시작 후 몬스터가 스폰되고, 스폰된 몬스터를 잡아서 레벨업을 한 뒤 랜덤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무기와 패시브를 선택해 여러 조합을 맞춰 30분 동안 생존하면 되는 간단한 플레이 방식을 하고 있습니다. 단, 한번 플레이 하면 계속 플레이하게 되는 중독성이 엄청난 게임입니다.

식스타게이트

가격: 24,900원 / 캐주얼, 리듬, 아케이드

식스타게이트

식스타 게이트 스타트레일은 2021년 11월 6일 출시한 우주 항해를 컨셉의 건반형 리듬게임입니다. 일반적인 건반형 리듬게임과 다르게 플레이 중간 4, 5키로 번갈아가며 진행되며 수록된 곡의 수는 디제이맥스에 비해 적지만 한곡 한곡 퀄리티가 좋고 특히 톡톡튀고, 발랄한 곡들이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서브컬처층을 노리고 출시하나 게임이기에 게임의 전반적인 디자인과 분위기를 밝고, 귀여운 느낌으로 게임에 접속하고, 각 곡을 플레이할 때마다 파트너 시이가 인사를 해주기에 취향에 따라 좋다는 사람도 있고, 항마력이 딸린다는 사람도 있습니다.

잇 테이크 투

가격 44,000원 / 협동, 멀티플레이, 퍼즐

잇 테이크 투

잇 테이크 투는 2021년 3월 26일에 출시된 2인 협동 멀티플레이 게임으로 반드시 2명에서 플레이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혼하기 직전 마법에 걸려 인형으로 변해버린 부부로 게임을 진행하며 깨진 관계를 회복하게 되는 스토리로 커플끼리 플레이할만한 게임으로도 추천합니다.

분활 화면으로 플레이하는 것도 가능해 PC 한대로 2명이 즐길 수 있고, 서로 협동하며 퍼즐을 풀고, 플레이어를 방해하는 여러 함정들과 적들을 헤쳐나가며 유대감을 쌓을 수 있습니다. 또한, 게임 내 여러 보조 장치가 있어 게임을 처음 플레이하는 사람이라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는 것이 무엇보다도 큰 장점입니다.

사이버펑크 2077

가격: 66,000원 / 장르: 사이버펑크, 오픈월드, RPG

사이버펑크 2077

2020년에 출시한 사이버 펑크 2077은 권력과 돈, 끝없는 신체 개조에 집착하는 어두운 미래의 위험천만한 메갈로폴리스, ‘나이트 시티’를 배경으로 한 오픈 월드 액션 어드벤처 RPG입니다.

최적화+부족한 컨텐츠 문제로 좋지 못한 평가를 받던 출시 초기와는 다르게 꾸준한 업데이트로 해결되었고, 2022년 제작된 사이버펑크 2077 애니메이션도 재미있게 제작되어 미래 도시에서 여러가지 미션을 수행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튜닉

가격: 32,000원 / 장르: 탐험, 퍼즐, 소울라이크

TUNIC

TUNIC은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그래픽이 특징인 쿼터뷰 액션 게임입니다. 여우 용사를 조작해 오픈월드로 이루어진 맵을 탐험하며 설명서를 복원해나가며 여러 기능이 해금되고, 숨겨진 비밀을 마주하게 됩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캐주얼한 게임으로 보이지만 엘든링보다 어려울 정도로 높은 난이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퍼즐 어드벤처 요소가 잘 되어있어 오픈월드 세상에서 비밀을 하나하나 밝혀나가는 탐험의 재미를 체험하고 싶다면 추천합니다.

발로란트

가격: 무료 / 장르: FPS, 협동, 멀티플레이

발로란트

발로란트는 리그오브레전드로 유명한 라이엇 게임즈에서 개발한 FPS 게임으로 스팀 게임은 아니지만 2020년 6월 2일에 출시한 이후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친구들과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최고의 FPS 게임 중 하나이기에 추천합니다.

각각 다섯명으로 이루어진 공격팀과 수비팀으로 나누어 총격전을 벌이는 전통적인 FPS 방식과 오버워치처럼 각 캐릭터 별 특수한 능력을 가지고 있는 하이퍼FPS 요소가 적절히 합쳐저 신선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데이브 더 다이버

가격: 24,000원 / 장르: RPG, 어드벤쳐, 시뮬레이션

데이브 더 다이버

데이브 더 다이버는 신비한 블루홀을 배경으로 한 해양 어드벤처+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낮에는 아름다운 바다속에서 물고기를 사냥하고, 밤에는 초밥집을 운영해 돈을 벌어 장비를 강화하고, 바다 속 여러가지 장소를 탐험하는 것이 메인 컨텐츠입니다.

넥슨의 서브 브랜드인 민트로켓에서 개발한 점과 스팀에서 압도적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 인디게임 감성과 도트 그래픽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방 탈출 시뮬레이터

가격: 16,500원 / 장르: 퍼즐, 협동, 방탈출

방 탈출 시뮬레이터

Escape Simulator는 혼자서 혹은 온라인 협동 플레이도 가능한 1인칭 퍼즐 게임으로 여러가지 상호 작용이 가능하고, 점점 복잡해지는 방탈출 세트를 탐험하는 게임입니다.

가구를 옮기고, 의심되는 물건들을 집어 들어 검사하고, 냄비를 부수고, 좌물쇠를 여는 등 여러가지 행동을 통해 힌트를 얻고, 방을 탈출하는 것이 목표인 게임으로 방탈출 맵을 유저들끼리 제작하고, 공유할 수 있어 무한한 맵들을 즐겨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컬트 오브 더 램

가격: 25,000원 / 장르: 기지 건설, 로그라이트, 액션

Cult of the Lamb

컬트 오브 더 램은 귀여운 캐릭터 디자인과 충성스러운 신도들을 모아 종교를 운영하는 경영 시뮬레이션 + 스테이지 클리어 형식의 로그라이크 장르를 합친 게임으로 종교를 운영하여 캐릭터를 강화한다는 특징으로 출시 초기부터 큰 관심을 받았고, 스팀에서도 매우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드레지

드레지

DREDGE는 낚시, 탐험, 그리고 어드벤처 요소가 결합된 게임으로, 수수께끼와 기이한 현상이 가득한 군도에서 펼쳐집니다. 이 게임의 목표는 낚시를 통해 어획물을 획득하고 판매하여 수익을 올리고, 배를 업그레이드하여 다양한 군도를 여행하며 바다의 비밀을 밝혀나가는 것입니다.

게임은 느린 템포로 진행되지만 낚시, 탐험, 공포의 균형이 잘 맞춰져 있어 각 요소가 서로 시너지를 발휘합니다. 이로 인해 전체적인 몰입감이 높아지며, 다양한 물고기를 수집하고 미지의 영역을 구석구석 탐험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게임 속 미지의 존재로 인한 공포를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이게임은 낚시와 탐험, 그리고 공포 요소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스트레이

가격: 36,500원 / 장르: 고양이, 어드벤처, 사이버펑크

Stray

Stray는 사이버 펑크+고양이 어드벤처 게임으로 가족과 헤어지고 길을 잃은 외로운 고양이가 오래전 잊혀진 도시를 탈출하기 위해 고대의 신비를 풀어나가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퍼즐들과 기믹을 이용한 전투, 나름 감동적인 스토리로 무엇보다 고양이가 귀여워 재미있게 플레이했습니다.

포르자 호라이즌5

가격: 59,900원 / 장르: 레이싱, 오픈월드, 멀티플레이

Forza Horizon 5

포르자 호라이즌5는 오픈월드, 레이싱 게임으로 5편에서는 강력하면서도 끊임없이 진화하는 멕시코 오픈월드를 즐거운 드라이빙과 전 세계에서 내로라하는 수백 대의 차량으로 탐험해볼 수 있습니다.

XBOX에서 배급하는 대표 레이싱 게임인 만큼 그래픽 퀄리티와 완성도도 매우 뛰어나 해외여행을 온 기분으로 플레이 했습니다. 단, 키보드로 플레이할 시 재미가 크게 반감되며, 게임 패드 혹은 레이싱 휠로 플레이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마블스냅

가격: 무료 / 장르: 전략, 카드 배틀, 캐주얼

마블스냅

MARVEL SNAP은 전 하스스톤 게임 디렉터 벤 브로드가 속한 Second Dinner Studios에서 제작한 마블 코믹스 IP의 트레이딩 카드 게임으로 좋아하는 히어로와 빌런으로 짜인 최고의 마블 드림 팀을 결성해 플레이하게 되며 속도감과 전략적인 재미, 운빨요소 등으로 가볍게 한판한판 즐기면 재미있습니다. 거기다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용과 같이 시리즈

가격: 59,800원 / 장르: JRPG, 턴제 전투, 드라마

용과같이7

새로운 주인공인 카스가 이치반이 새로운 무대「요코하마 이세자키 이진쵸」에서 동료들과 함께 악당들을 물리치는 모습을 그린 뜨거운 드라마를 체험할 수 있는 RPG, 턴제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용과 같이 7부터는 새로운 주인공으로 새로운 이야기가 시작되기 때문에 용과같이 1~6 내용을 모르더라도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어 해당 시리즈 입문작으로 추천합니다. 저는 용과 같이7로 입문에 0~6까지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헌터X

가격: 15,500원 / 장르: 메트로배니아, 여주인공, 액션 RPG

HunterX

HunterX는 대한민국 인디 제작사인 ORANGE POPCORN에서 개발한 호쾌한 전투가 매력적인 액션 어드벤처, 베트로배니아 게임으로 다양한 무기와 마법을 활용해 자신만의 전투 스타일로 여러 강적들을 물리치며 맵을 탐험해나가는 재미가 있습니다.

데이즈곤

가격: 45,800원 / 장르: 오픈월드, 좀비, 포스트아포칼립스

데이즈곤

Days Gone은 좀비 바이러스가 발생한 치명적인 상황의 미국을 탐험하며 싸워나가는 오픈월드, 포스트아포칼립스 생존 게임으로 바이크를 타고 도로 위를 달리며 생존을 위해 싸우고 삶의 목적을 찾아가는 드리프터이자 현상금 사냥꾼 디컨 세인트 존의 이야기를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디스코 엘리시움

가격: 41,000원 / RPG, 추리, 포인트 앤드 클릭

디스코 엘리시움

디스코 엘리시움은 2019년 10월 16일에 출시한 롤플레잉 RPG 게임으로 ZA/UM가 개발하고 출시한 작품입니다. 이 게임은 결정과 선택이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며 플레이어는 레바숄이란 상상 속 도시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사건을 조사하게 됩니다.

전투 시스템이 없고, 게임 대부분이 TRPG처럼 텍스트로 진행되기에 소설같은 방식으로 진행되는 게임을 싫어하신다면 추천하기는 어렵지만 게임 자체는 상당히 잘 만들었으며 어떤 능력치를 선택하는 가에 따라 전반적인 게임 플레이 경험이 크게 변하고, 선택의 폭도 매우 넓어 원하는 방식대로 진행해도 엔딩을 볼 수 있습니다.

엔더 릴리즈

가격: 26,500원 / 장르: 메트로배니아, 다크 판타지, 소울라이크

엔더 릴리즈

ENDER LILIES는 죽음의 비로 인해 멸망한 왕국 “끝자락의 나라”. 슬프고도 아름다운 이곳에서 펼쳐지는 소녀 릴리와 불사신 기사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던전 탐험 베트로배니아 게임입니다. 한순간의 방심으로도 목숨을 잃을 수 있는 험난한 전투가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어지는 본격 횡스크롤 액션 RPG를 만끽하며, 동료와 함께 세계의 진실을 밝혀내세요.

아토믹 하트

가격: 69,800원 / 장르: FPS, 로봇, 액션

이토믹하트

아토믹 하트는 Mundfish가 개발한 평행우주 소련을 배경으로 하는 SF FPS 게임입니다. 인간과 로봇이 함께 조화를 이루며 살아가는 경이롭고 완벽한 유토피아를 목표로 하는 최첨단 로봇 제어 시스템의 가동을 불과 며칠 남겨 두고, 로봇들이 인간을 상대로 공격하기 시작합니다.

플레이어는 아름답지만 광기에 사로잡힌 유토피아 세계에서 실험적인 초능력 장갑에 내장된 전투 능력과 검, 최첨단 무기를 활용해서 반란을 제압하고, 사건에 이면을 밝혀나가는 게임입니다.

데드 스페이스 리메이크

가격: 66,000원 / 장르: 공포, 3인칭 슈팅, SF

데드 스페이스

Dead Space는 2008년 10월 23일에 출시한 SF 서바이벌 호러 클래식 게임 Dead Space의 2023년 리메이크 버전으로 그래픽, 오디오, 게임플레이를 현대적으로 개선하며 원작 게임의 스릴 넘치는 세계관을 충실히 구현해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초대형 채굴 함선 USG 이시무라에서 사라진 연인 니콜을 찾아 헤매며 이시무라에서 벌어진 사건에 관한 악몽 같은 미스터리를 파헤치는 스토리로 네크로모프라는 적대적인 생물체들과 맞서 싸우며 살아남아야 합니다.

선즈 오브 더 포레스트

가격: 32,000원 / 장르: 생존, 공포, 오픈월드

선즈 오브 더 포레스트 스크린샷

Sons Of The Forest는 1인칭 오픈월드 생존게임으로 유명한 더 포레스트의 후속작으로 전작과 동일하게 Newnight에서 개발해 2023년 2월 24일 스팀 앞서해보기 게임으로 출시했습니다.

외딴 섬에서 실종된 억만장자를 찾기 위해 파견된 특수 부대요원이 되어 식인종으로 가득한 지옥을 마주하게 됩니다. 여러분은 혼자 혹은 친구와 함께 무기를 제작하고, 건물을 지으며 생존을 위해 고군분투하게 됩니다.

고스트 러너

가격: 35,000원 / 장르: 액션, 파쿠르, 사이버펑크

고스트러너

Ghostrunner는 유니크한 싱글 플레이 체험을 제공하는 액션, 사이버 펑크, 파쿠르 장르의 게임입니다. 빠른 전개, 격렬한 전투, 그리고 공상 과학과 포스트 아포칼립스 테마가 버물린 독창적 설정이 특징으로 이미 끝난 세계와 그 속에서 생존을 위해 싸우는 이들의 스토리를 담았습니다.

생각보다 호불호가 갈릴만한 게임으로 사이버펑크 배경에 스타일리쉬하고 시원시원한 액션, 벽타기 등이 재미있는 게임으로 파쿠르를 하며 이리저리 움직이며 적들을 처치하는 게임이라 질리기 쉽지만 맵 패턴이나 구성이 다양해 마지막까지 재미있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단, 저 같은 경우 멀미가 너무 심해 30분씩 끊어서 플레이 했습니다.

바로트라우마

가격: 40,000원 / 장르: 협동, 멀티플레이, 생존

바로트라우마

Barotrauma는 우주에서 펼쳐지는 2D 협동 잠수함 서바이벌 호러 RPG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잠수함을 조종하고, 미션을 완료하고, 몬스터와 싸우고, 새는 곳을 막고, 기계를 조작하고, 무기를 운용하고, 아이템을 제작하세요. Barotrauma의 위험은 스스로 미리 경고하지 않으니 경계를 철저히 해야 합니다!

싱글 플레이에서는 무서운 2D 게임, 멀티 플레이에서는 모두가 임포스터 상태인 어몽어스를 하는 느낌으로 친구들이랑 멀티 플레이는 하는 것이 더 재미있어 추천합니다. 단, 한번 클리어하면 끝이고 다회차 플레이는 재미가 떨어진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Valheim

가격: 20,500원 / 장르: 오픈월드 생존 제작, 온라인 협동

발헤임

Valheim은 북구 신화와 바이킹 문화에 기반한 방대한 판타지 세계를 탐험하는 게임입니다. 여러분은 비교적 평화로운 지역에서 모험을 시작하고, 멀리 나갈수록 점점 더 강력한 적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다양한 재료를 구해 더 강한 무기와 튼튼한 방어구를 만들고, 바이킹 함선을 건조하여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는 다양한 보스와 섬들을 모험 해보세요.

라스트 오브 어스 (The Last of Us)

가격: 58,800원 / 어드벤처, 시네마틱, 좀비

라스트 오브 어스

The Last of Us Part I은 PS4 독점작 중 감성을 자극하는 스토리텔링과 인상적인 캐릭터로 가장 좋은 평가를 받은 게임 중 하나입니다. 감염으로 잔혹해진 생존자로 가득 찬 황폐한 문명에서 삶에 지친 주인공 조엘은 군사 격리 구역에서 14살 소녀 엘리를 몰래 빼내기 위해 고용 됩니다.

그러나 여러가지 일이 겹쳐 사소한 일로 시작된 여정은 곧 국경을 넘나드는 잔인한 여정으로 변합니다. 스토리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스토리의 재미와 몰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설계가 잘되어있고, 2023년 3월 29일 최신 그래픽으로 리메이크된 버전이 PC에도 출시되기에 아직 플레이 안해보신 분이라면 꼭 한번쯤은 플레이 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단,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2의 경우 정치병, 예술병에 빠진 닐 드럭만이 사고를 쳐 플레이하는 것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하이파이 러쉬

가격: 34,200원 / 리듬, 액션, 핵 앤 슬래시

하이파이 러쉬

Hi-Fi RUSH는 락 스타 지망생 차이가 되어 비트를 타고, 오합지졸 팀과 함께 거대 로봇 강화 기업을 상대로 요란한 리듬 전투를 벌이는 리듬, 액션, 핵 앤 슬래시 장르의 게임입니다.

게임 불감증인 사람도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순수하게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음악적인 요소를 이용해 액션과 타격을 경쾌하고 리듬감 있게 만들어 놓아 플레이 하는 사람의 혼을 좋은 을미로 쏙 빼놓습니다.

콤보와 패링으로 락 음악에 맞춰 적들을 패다보면 카타르시스를 느낄 수 있고, 여러 기능을 해금하기 시작하면서 재미가 점점 더 늘어납니다. 표정 묘사나 더빙에 미국식 유머코드가 자연스럽게 녹아있어 미드 시청을 자주하시는 분이라면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림버스 컴퍼니

가격: 무료 / RPG, 깊은 세계관, 턴제 전술

림버스 컴퍼니

Limbus Company는 로보토미 코퍼레이션과 라이브러리 오브 루이나를 제작한 한국의 인디게임 개발사 프로젝트 문에서 제작한 무료 RPG 턴제 전투 게임으로 림버스 컴퍼니의 관리자가 되어 12명의 수감자를 이끌고, 폐쇄된 로보토미 코퍼레이션 지부로 들어가 황금가지를 탈환해야 합니다.

단순히 번갈아가며 공격하는 지루한 턴제가 아닌 턴제 RPG와 실시간 전투를 결합하여 매 턴마다 동시 다발적으로 이루어지는 화려한 난투가 특징으로 아군과 적이 차례를 기다리지 않고 동시에 진행됩니다. 누구나 손쉽게 조작할 수 있다는 장점과 함께 인격과 E.G.O를 조합하여 최적의 시너지를 이끌어 낼 수 있어 전략적인 요소까지 탄탄해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라이자의 아틀리에3

가격: 69,800원 / 탐험, 여주인공, JRPG

라이자의 아틀리에3

아틀리에 시리즈는 연금술 시뮬레이션 RPG 장르의 게임으로 최근 25주년을 넘었을 정도로 오랫동안 살아남은 장수 게임 시리즈이기도 합니다. 그 중 라이자의 아틀리에는 매력적인 캐릭터들과 더 좋아진 게임성으로 많은 관심을 받았고, 2023년 3월 24일 라이자의 아틀리에 시리즈의 마지막 3부작이 출시했습니다.

1부작과 2부작에서는 맵과 맵 사이를 이동할 경우 로딩시간이 있었는데 3부작부터는 오픈월드로 변경되며 더 넓고, 광대한 필드를 로딩없이 자유롭게 즐길 수 있습니다. 주인공이 사는 섬 근처에 출현한 커크 군도를 조사하고, 숨겨진 비밀을 찾아나가는 스토리로 이 과정에서 모험의 재미와 여러 재료를 찾아 더 강한 아이템을 연금술로 제작해나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추천글] 최고의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 추천

프로젝트 좀보이드

가격: 21,500원 / 생존, 좀비, 오픈월드

프로젝트 좀보이드

Project Zomboid는 제가 플레이한 좀비 서바이벌 게임 중에서 가장 재미있게 플레이한 게임입니다. 혼자 또는 친구들과 함께 좀비들로 가득찬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에서 생존자들의 집을 약탈하고 방어시설을 구축해 최대한 오랫동안 살아남는 것이 목표입니다.

기본적으로 튜토리얼이 조금 부실하고, 조작 방법이 복잡해 초기 진입장벽이 있는 편이지만 한번 적응한다면 무한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게임으로 친구들과 함께 플레이하면 재미있는 상황이 연달아 발생해 꼭 멀티로 플레이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코어키퍼

가격: 13,500원 / 샌드박스, 생존, 어드벤처

코어키퍼

Core Keeper는 1~8인 플레이어용 채굴 샌드박스 모험게임입니다. 마인크래프트와 테라리아와 비슷한 감성의 게임이지만 위 두 게임은 지상을 배경으로 진행된다면 이 게임은 오직 지하를 배경으로만 진행되며 곡괭이를 들고 다양한 자원과 장신구를 찾아나가야 합니다.

유물과 자원을 어느정도 모았다면 자신만의 기지를 만들고, 새로운 장비를 만들고, 더 깊숙하고, 위험한 장소를 탐험해나가게 됩니다. 하지만 노가다 요소가 꽤 있고, 혼자 플레이하기에는 해야할 일들이 너무 많아 친구들과 멀티플레이로 진행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림월드

가격: 37,500원 / 개척 시뮬레이션, 기지 건설, 전략

림월드

RimWorld는 스토리텔링 중심 접근 방식을 사용하는 중독성 있는 식민지 관리 및 생존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절차적으로 생성된 행성에서 불시착한 생존자를 안내하여 필요, 관계 및 기술을 관리하게 됩니다.

이 게임은 역동적인 AI 스토리텔러 시스템을 특징으로 하여 각 플레이에서 고유한 도전 및 미션을 제공합니다. 단순하면서도 매력적인 2D 그래픽과 분위기에 맞는 사운드트랙이 매력적이며 다양한 모드를 추가하며 매판 새로운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라운디드

가격: 39,900원 / 생존, 어드벤처, 샌드박스

그라운디드

Grounded는 2022년 9월 28일에 정식 출시한 1인칭 멀티플레이, 서바이벌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이 게임이 독특한 점은 플레이어가 개미만한 크기로 줄어든 상태로 플레이하게 된다는 점으로 세상이 광대하고 아름다우면서도 위험한 곳이라는 것을 느끼게 해줍니다.

작아진 상태로 바라보는 세상은 개미와 거미를 포함한 다양한 곤충들에게서 살아남아야하며 이를 위해서는 뒤뜰을 탐험하고, 건설하고, 살아남아야 합니다. 친구들과 힘을 합쳐 스토리를 플레이하면서 미스터리를 밝혀내세요!

피학의 노엘

가격: 35,600원 / 어드벤처, RPG, 쯔꾸르

피학의 노엘

Noel the Mortal Fate은 RPG 메이커로 개발된 스토리 중심의 어드벤처 RPG 쯔꾸르 게임입니다. 라플라스의 시장인 버로우즈에게 속아 대악마 카론과 계악해 대가로 팔과 다리를 잃은 소녀 노엘의 복수극이 메인 스토리로 이야기가 진행됨에 따라 점점 성장하는 노엘의 모습과 스토리의 완성도 및 몰입도가 매우 높아 시간가는줄 모르고 재미있게 플레이한 몇 안되는 쯔꾸르 게임 중 하나입니다.

위쳐3 와일드 헌트

가격: 34,800원 / 장르: 오픈월드, RPG, 풍부한 스토리

더 위쳐 3

현재까지도 최고의 RPG 게임으로 항상 거론되는 위쳐3는 리비아의 게롤트가 되어 의뢰를 받고 괴물을 사냥하며 전쟁의 상처가 가득하고 괴물이 들끓는 대륙을 마음껏 탐험해볼 수 있는 오픈월드 장르의 게임입니다.

The Witcher Series라는 폴란드의 유명 소설을 원작으로 하여 세계관 및 스토리도 탄탄하여 재미있고, 여러가지 임무들과 아름다운 중세 배경의 마을 및 풍경을 감상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최근에는 차세대 업그레이드와 함께 레이트레이싱 기능도 지원하며 한국어 더빙도 추가되었기에 스팀 오래할만한 싱글 RPG 게임을 찾고있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에이지 오브 원디스 4

가격: 52,000원 / 전략, 전술 RPG, 판타지

에이지 오브 원디스 4

Age of Wonders 4는 판타지 세계를 배경으로 하는 턴제 전략 RPG 게임입니다. 문명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매턴마다 필드를 탐험하며 제국을 확장 및 발전시켜나가 주변 국가와의 경쟁에서 승리해야하는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문명에 비해 더욱 다양한 컨텐츠와 직관적인 플레이 방식으로 초보자도 쉽게 입문할 수 있고, 중독성도 높아 턴제 전략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반드시 추천하고 싶은 게임입니다.

얼음 여왕의 얼어붙은 황무지부터 드래곤이 배회하는 황폐한 폐허까지 다양한 장소 및 지역을 탐험하는 재미와 선택을 내릴 때마다 새로운 가능성과 전술적 기회가 생기며 턴제 전술 전투로 주변 괴물들과 양 진영의 수 많은 유닛이 격돌하는 거대 공선전까지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UI와 아트워크도 매우 훌륭해 잠깐 플레이할 예정이었지만 몇십 시간이 지나있었을 정도로 재밌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