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농장, 농사 게임 추천 TOP 14 (2024년)

나만의 농장에서 다양한 작물을 재배하며 귀농 생활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가끔 하는데 여러분도 이런 경험이 있으신가요? 이번 글에서는 스팀 농장, 농사 게임 추천 14가지를 여러분에게 소개해드리고, 게임 속에서 재미있는 귀농 생활을 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자 합니다.

농장, 농사 게임 추천

스팀에서 구입 가능한 게임 중 재미있게 플레이 할만한 스팀 농장, 농사 게임 14개를 추천합니다.

숲속의 작은 마녀 (Little Witch in the Woods)

가격: 18,000원 / 시뮬레이션, 캐주얼, 퍼즐

숲속의 작은 마녀는 한국의 인디게임 개발사 SUNNY SIDE UP에서 개발한 캐주얼, 생활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주인공 엘리가 되어 견습 생활을 성공적으로 마쳐 정식 마녀로 인정받는 것이 목표인 게임으로 마녀 학교에서 배운 가르침을 실천하며 주민들을 돕고 세상을 더 좋은 곳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마을에 살고 있는 매력적인 주민들과 친구과 되고, 그들이 품고 있는 내면의 이야기를 듣고 해결해나가며 스토리가 진행됩니다. 주로 재료를 채집하고, 가공하고, 포션을 만드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탐험의 요소가 메인으로 자리잡고 있어 여기저기 모험하며 다양한 것을 발견해나가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딩컴 (Dinkum)

가격: 20,500원 / 어드벤처, 생활 시뮬레이션, 오픈월드

딩컴

Dinkum은 2022년 7월 14일에 스팀에서 앞서 해보기로 출시해 압도적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섬 꾸미기+농사 및 탐험 요소가 메인인 게임입니다. 전체적인 분위기는 동물의 숲처럼 탐험하고, 아이템을 모아 자신만의 섬을 꾸미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멀티도 지원해 친구들과 힐링할만한 게임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스타듀밸리 (Stardew Valley)

가격: 16,000원 / 농장 시뮬레이션, 픽셀 그래픽, 샌드박스

스타듀밸리

스타듀밸리는 농장 시뮬레이션 게임 중 가장 추천하는 게임으로 할아버지의 오래된 농장을 물려받아 귀농하게된 주인공으로 플레이하게 됩니다. 아무것도 없는 작은 집에서 시작해 농장을 짓고 업그레이드하고, 작물을 심고 끝없는 던전에서 귀중한 광석을 캘 수 있습니다.

때로는 낚시를 가거나 마을 사람과 이야기를 하며 호감도를 쌓아 로맨스를 하고, 결혼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무엇이든 원하는 방식대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는 높은 자유도가 특징으로 자신만의 페이스대로 플레이하면서도 게임이 제공하는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룬 팩토리 5 (RuneFactory 5)

가격: 55,600원 / RPG, 농장 시뮬레이션, 어드벤처

룬 팩토리 5

룬 팩토리 5는 마을 주민들과 교류하고 연애하며, 밭일과 낚시 같은 일상 생활을 보내면서 무기와 마법을 사용해 모험을 떠날 수 있어 파고들 요소가 가득한 판타지 RPG입니다. 누구나 플레이하면서 세계관에 쉽게 몰입할 수 있어서, 시리즈를 처음 접하는 분께 추천드립니다.

가드너 (Guardener)

가격: 5,500원 / 전략, 농장 시뮬레이션, 액션 RTS

가드너

Guardener는 정원을 지키는 아케이드 전략 게임으로 공격받고 있는 정원을 가꾸어 다양한 채소를 재배하고, 판매하여 군대를 만들어 잡초, 수생 식물을 제거하고 벌레와 싸우며 오랫동안 살아남아야 합니다. 조작감이 불편하고, 플레이 타임이 짧다는 느낌이 있지만 재미만큼은 확실히 보장합니다!

트래블러즈 레스트 (Travellers Rest)

가격: 16,500원 / 농사 시뮬레이션, 픽셀 그래픽, 경영

Travellers Rest는 허름한 술집의 주인장이 되어 운영하는 픽셀 그래픽, 생활 및 농장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이 게임에서는 맥주 양조, 농장 운영, 주민과의 대화가 가능하며 오가는 여행자들이 머무를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해야 합니다.

노가다 요소가 매우 많고 초반에 돈벌기와 청소하기가 너무 힘들지만 게임을 플레이할수록 새로운 작물과 음식, 술, 물건 등과 같은 기능요소를 하나하나 해금해나가며 자신만의 술집을 운영하며 발전시켜나가는 재미가 있습니다. 하지만 개발자가 앞서해보기 상태로 업데이트를 느리게 진행하고 있다는 것이 큰 단점입니다.

파밍 시뮬레이터 22 (Farming Simulator 22)

가격: 33,000원 / 농장 시뮬레이션, 협동, 농업

농장 게임 추천

Farming Simulator 22는 농장을 만들고, 농사를 즐기는 농업 시뮬레이션, 경영 장르의 게임으로 다양한 작물을 수확하고, 동물을 돌보고, 생산을 관리하는 재미가 있는 게임으로 친구들과 협동해 게임을 플레이하면 더욱 재미있습니다.

썬 헤이븐 (Sun Haven)

가격: 26,000원 / 농장 시뮬레이션, RPG, 멀티플레이

썬 헤이븐

Sun Haven은 드래곤, 마법, 메인 퀘스트 라인, RPG 스타일의 스킬 진행, 최종 보스까지 포함하는 멀티플레이어 판타지 농업 시뮬레이션입니다. 농장을 만들고 마을 사람들과 관계를 맺거나 마법, 몬스터, 드래곤 퀘스트를 진행하세요. 8인 멀티플레이어 또는 솔로 모험에서 스킬 트리를 통해 레벨을 올리세요!

천수의 사쿠나히메 (Sakuna: Of Rice and Ruin)

가격: 31,640원 / 액션 RPG, 횡스크롤, 농장 시뮬레이션

천수의 사쿠라히메

천수의 사쿠나히메는 벼를 키워 강해지는 액션 RPG라는 타이틀로 큰 관심을 받았던 게임입니다. 히노에섬을 무대로 섬을 지배하고 있는 오니들과 싸우는 경쾌한 콤보 액션과 전통 벼농사 시뮬레이션을 결합한 방식의 게임 플레이로 벼농사 과정을 매우 사실적으로 체험해볼 수 있어 벼농사가 어떠한 방식으로 진행되는지 궁금하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하베스텔라 (HARVESTELLA)

가격: 69,800원 / 탐험, 농장 시뮬레이션, RPG

하베스텔라

HARVESTELLA

SQUARE ENIX가 선보이는 완전히 새로운 생활 시뮬레이션 RPG 「HARVESTELLA」. 계절이 바뀔 때마다 찾아와 모든 생명을 위협하는 재앙 「사계」 속에서 깨어난 주인공. 아름다운 풍경의 언덕을 거점으로 자급자족하는 생활을 하며 동료들과 협력하여 위협을 극복하고, 세계의 형성과 재앙의 진상에 다가갑니다.

롱 빈터 (Longvinter)

가격: 18,500원 / 멀티플레이, 생존, 크래프팅

Longvinter

Uuvana Studios에서 개발한 롱 빈터는 동물의 숲과 유사한 그래픽과 플레이 방식을 가지고 있지만 PVP, 약탈이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규칙이 없는 오픈 월드 멀티플레이 샌드박스 월드에서 낚시, 농사, 공예, 채집, 요리 또는 다른 플레이어의 물건을 약탈하고 친구와 함께 캠핑장이나 마을을 건설해보세요!

그레이브야드 키퍼 (Graveyard Keeper)

가격: 21,500원 / 경영, RPG, 시뮬레이션

그레이브야드 키퍼

Graveyard Keeper는 중세 묘지 경영 시뮬레이션 장르로 스타듀밸리에서 편리한 몇몇 시스템을 지우고 노가다를 한바가지 올린 느낌의 게임입니다. 자신만의 묘지를 만들어 경영하고, 비용을 줄일 방법을 찾아내가는 방식으로 점점 사업을 확장해나가는 것이 목표입니다.

묘지 이외에도 포도를 길러서 수확해 와인도 만들고, 홉이랑 보리를 길러 맥주도 만들고 광물도 캐고 제련하고 가공해서 도구도 만들어야 합니다. 시체에서는 이것저것 뜯어내서 얻은 가루로 용액을 만들고 던전에서 몹을 잡아 아이템을 드랍하고 연금술 물약도 만들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엄청나게 많은 컨텐츠들이 있고 불친절하고 노가다 요소가 많아 이러한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코랄 아일랜드 (Coral Island)

가격: 26,000원 / 농장 시뮬레이션, 힐링, 크래프팅

Coral Island는 생기가 넘치고 한가로운 농장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한 섬에서 새로운 삶을 시작하게 되고 자신만의 농장을 만들어 작물을 가꾸고, 동물을 돌보고 주변 사람들과 소통하는 것이 메인 컨텐츠인 힐링게임입니다. 동물의 숲과 스타듀밸리 느낌이 강한 게임으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및 인터리어 관련 요소도 다양하게 있어 힐링하며 가볍게 플레이할 게임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아토믹크롭스 (Atomicrops)

가격: 15,500원 / 슈팅, 로그라이크, 농장 시뮬레이션

Atomicrops는 농장 경영 요소와 슈팅, 로그라이크 요소를 결합한 독특한 스타일의 게임입니다. 미래의 아포칼립스 세계에서 농장을 경영하며 생존하는 것이 목표로 아름다우면서 기괴한 픽셀 아트 스타일의 그래픽과 레트로 스타일의 음악은 게임의 분위기를 한 층더 매력으로 만들어줍니다.

게임플레이의 주요 요소는 낮에는 최적의 동선으로 파밍을 하고, 밤에는 작물을 수비하며 수확하는 게임입니다. 전략적인 요소와 컨트롤적인 요소 모두를 요구하기에 난이도가 꽤 있는 편이지만 초반만 적응하면 정말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느긋한 농사가 아닌 적들과 싸우며 긴장감있는 농사를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정보킹

정보킹은 2021년부터 IT 인터넷과 게임 관련 기사를 작성하고 있는 프리랜서 작가입니다. 구독자 2만 4천의 유튜브 채널을 보유하고 있고, 게임 및 IT에 관련된 모든 내용을 다룹니다. 또한 인공지능(AI)과 관련된 기사도 작성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