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최고의 로블록스 RPG 게임 추천 7가지

FPS와 같은 온라인 게임들은 노력과 보상이 비례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RPG 게임에서는 자신이 노력한 만큼 캐릭터가 성장한다는 확실한 보상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자신만의 캐릭터를 육성해나가는 과정에서만 느낄 수 있는 성취감과 재미가 있어 RPG 장르를 선호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초반에는 약한 몬스터를 잡아 레벨을 올리고, 장비를 맞추며 성장해 나가는 재미, 중후반에는 레벨이 낮아 탐험하지 못했던 지역들을 하나하나 해금하며 강한 몬스터 및 보스를 공략하는 성취감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로블록스에서도 이러한 RPG 게임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오랜 기간 함께 플레이해 애정이 생긴 캐릭터와 함께 모험을 떠날 수 있다는 것은 로블록스에서만 경험 가능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최고의 로블록스 RPG 게임 목록을 살펴봅시다.

드래곤 어드벤처

드래곤 어드벤처

드래곤 어드벤처에서 여러분은 상상 속 동물인 드래곤과 만나게 됩니다. 이 게임에서는 플레이어가 직접 싸우는 것이 아닌 자신이 길들인 드래곤에 탑승한 상태로 전투를 진행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렇게 전투에서 승리해 얻은 경험치로 드래곤의 레벨을 올려 능력치를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드래곤에 탑승해 하늘을 날며 독특한 세계를 탐험하고, 용의 알을 발견해 수집할 수 있습니다. 수집한 알은 둥지에서 부화할 수 있고, 부화시킨 드래곤을 성장시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길드 전쟁과 같은 엔드 콘텐츠도 있어 드래곤을 성장시킨 후에도 즐길 거리가 많습니다. 드래곤 마스터가 꿈이라면 꼭 플레이해보세요.

블록스피스

블록스피스

블록스피스로블록스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게임입니다. 주간 소년 점프에서 연재 중인 만화 원피스를 원작으로 한 게임으로 먹으면 특별한 능력을 사용할 수 있는 악마의 열매를 이용한 전투와 세계 어딘가에 숨겨진 보물 원피스를 찾아 모험에 떠나는 해적의 이야기가 메인입니다. 블록스피스에서 여러분들은 모험을 방해하는 적들과 싸워 레벨을 올리고, 바다를 건너 향해를 하며 강력한 보스를 공략하거나 다른 플레이어들과의 전투도 즐길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악매의 열매를 이용한 전투는 원피스 팬이라면 반드시 체험해 봐야 할 정도로 잘 만들어져있습니다.

Deepwoken

Deepwoken

Deepwoken는 죽으면 캐릭터가 영구적으로 사라지는 하드코어 RPG 게임입니다. 이렇게 난이도가 높고, 불친절한 로블록스 게임은 많이 없기 때문에 도전하기 전 마음의 준비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필드에서 사냥해야 할 몬스터들에게는 각각 다양한 패턴과 특징이 있고, 공격에 따라 가드나 회피가 불가능한 경우도 있어 게임을 처음 시작하는 뉴비에게 매우 가혹합니다. 공략해야 할 보스 역시 존재하며 보스 전에서도 죽으면 캐릭터가 영구적으로 삭제되는 것은 동일하기에 더욱 어렵습니다. 또한, 게임 내 시스템 적으로도 반복적인 죽음을 유도하기에 자신의 게임 실력을 테스트해보고 싶다면 반드시 플레이해 봐야 할 게임입니다.

던전 퀘스트

던전 퀘스트

던전 퀘스트는 16개의 독특한 던전을 탐험하는 던전 크롤러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다른 플레이어 혹은 친구들과 팀을 구성해 던전을 공략하게 됩니다. 맵을 탐색하며 모든 보스들을 처치하면 던전이 클리어됩니다.

전사, 마법사, 서포터 3가지 직업이 존재하고, 각 직업별 장단점이 뚜렷해 파티원과 협력 플레이가 중요시됩니다. 그러므로 친구들과 함께 플레이할 경우 합을 맞추어 나가는 재미도 더해져 배로 재밌습니다. 또한, 던전을 클리어하며 얻은 장비와 경험치로 캐릭터를 성장시켜 이전에는 공략할 수 없었던 던전들을 클리어해 나가는 맛은 각별합니다.

RPG 시뮬레이터

RPG 시뮬레이터

RPG 시뮬레이터는 그 이름처럼 RPG 장르의 기본적인 요소들로만 구성된 게임입니다. 처음에는 필드에서 몬스터를 잡아 레벨을 올리고, 스킬을 하나하나 배워나가야 합니다. 그 과정에서 얻은 드롭 아이템들을 팔아 더 좋은 장비와 룬을 맞추어 캐릭터를 성장시켜나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죠. 어느 정도 성장했다면 어려운 난이도의 레이드를 돌며 클리어하고, 얻은 보상으로 캐릭터를 더욱 성장시켜나가는 것이 주요 특징입니다. 우리가 아는 익숙한 맛이기에 복잡한 요소 없이 편안하게 플레이하고 싶은 플레이어를 위한 게임입니다.

월드 제로

월드 제로

월드 제로는 던전을 클리어해 얻은 경험치와 보상으로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RPG 게임입니다. 다른 로블록스 RPG 게임에 비해 월등히 높은 퀄리티가 특징으로 스킬들의 멋진 이펙트와 캐릭터 및 몬스터의 모델링 완성도는 정말 놀랍습니다. 또한, 여러 월드가 존재하고, 각 월드마다 테마와 몬스터 디자인이 크게 달라 구경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Arcane Odyssey

Arcane Odyssey

Arcane Odyssey는 넓은 바다를 모험하는 RPG 게임입니다. 이는 특정 대륙 혹은 던전에서 진행되는 다른 RPG 게임들과는 확실히 구분되는 차이점입니다. 플레이어는 선박을 통해 향해하며 여러 섬과 지형을 발견하며 모험을 떠나게 됩니다.

자신이 찍은 스탯에 따라 빌드가 결정되고, 총 9개의 빌드마다 각자 고유의 스킬과 각성이 있어 어떤 빌드로 캐릭터를 성장시킬지 고민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마법, 파이팅 스타일, 무기 총 3가지 전투 방식이 있어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또한, 선박을 이용한 전투는 자칫 지루할 수도 있는 향해를 긴장되게 만듭니다. 여기에 더해 완성도 높은 스토리를 자랑해 로블록스에서 스토리 좋은 게임으로 손꼽히기도 합니다.

정보킹

정보킹은 2021년부터 IT 인터넷과 게임 관련 기사를 작성하고 있는 프리랜서 작가입니다. 구독자 2만 4천의 유튜브 채널을 보유하고 있고, 게임 및 IT에 관련된 모든 내용을 다룹니다. 또한 인공지능(AI)과 관련된 기사도 작성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