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1.19.2 아이리스 쉐이더 모드 Iris Shaders

마인크래프트 1.19.2 아이리스 쉐이더 모드 Iris Shaders란? 패브릭 버전 옵티파인 모드 같은 느낌으로 게임 내 기능을 최적화하여 프레임을 올려주고, 쉐이더 기능을 지원하여 더 좋은 그래픽으로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모드입니다.

마인크래프트 1.19.2 아이리스 쉐이더

오늘은 마인크래프트 1.19.2 버전 아이리스 쉐이더 모드를 설치하는 방법을 함께 알아봅시다. 해당 모드는 포지나 옵티파인처럼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기에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 자바만 설치하면 바로 적용이 가능합니다. 일단 시작 전 자바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해 Java를 설치해주세요.

Iris Shaders

자바 설치 후 모드 다운로드를 위해 Iris Shaders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링크는 해당 게시글 하단에 첨부해두었습니다.

이동하셨다면 DOWNLOAD UNIVERSAL JAR 버튼을 클릭해 Iris-Installer.jar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리스 쉐이더 적용

아이리스 쉐이더 모드 설치가 끝났다면 해당 파일을 더블클릭해 실행해주세요. 참고로 자바 프로그램이 필수적으로 필요하며 없다면 위에 첨부된 링크를 클릭해 다운 받으신 후 진행해주세요.

cmd 다운로드

알집이 설치되어 있을 경우에는 더블클릭을 하더라도 프로그램 설치기 대신 알집 압축파일이 실행됩니다. 이런 경우에는 윈도우+R키를 눌러 파일 탐색기를 실행 입력란에 cmd를 적어놓고 엔터를 눌러주세요.

그럼 명령 프롬프트, cmd가 실행됩니다. 명령 프롬프트에 java -jar 띄어쓰기 를 입력한 후 아이리스 쉐이더 모드를 명령 프롬프트에 드래그하면 사진처럼 자동으로 아이리스 쉐이더가 설치된 경로가 입력됩니다. 이제 엔터를 눌러주시면 설치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아이리스 쉐이더 설치 프로그램

프로그램을 실행하셨다면 Select Game Version을 클릭해 원하는 버전을 선택하고, Install as Fabric Mod를 클릭한 후 Install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다운로드 전 1.19 버전을 한번 실행한 후 종료해주세요.)

마인크래프트 1.19 패브릭

설치가 끝났다면 이제 마인크래프트 런처를 실행합니다. 버전이 자동으로 패브릭 버전으로 설정되어있는지 확인한 후 플레이 버튼을 눌러 아이리스 쉐이더 모드를 적용한 상태에서 마인크래프트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마인크래프트 아이리스 쉐이더 적용

아이리스 쉐이더 모드는 어디까지나 옵티파인 모드처럼 쉐이더 기능을 지원하고, 게임을 최적화하는 모드인 만큼 쉐이더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https://wjdqhzld.com/minecraft-bsl-shaders/ 에서 별도로 BSL 쉐이더를 다운로드 받고 적용해야 합니다.

BSL 쉐이더도 다운로드 받았다면 마인크래프트를 실행한 후 메인 메뉴에서 Options 혹은 게임 플레이 중 ESC를 눌러주신 후 Video Settings – Shader Pack 순으로 클릭해주세요.

아이리스 쉐이더 적용 완료

여기서 Open Shader Pack Folder를 클릭해 열린 폴더에 다운로드 받은 BSL 쉐이더를 붙혀넣기 후 새로고침 버튼을 눌러 리로드하면 사진처럼 추가되어 있는 쉐이더를 클릭한 후 Apply를 클릭해 적용할 수 있습니다.

마인크래프트 쉐이더

아이리스 쉐이더 모드 + BSL 쉐이더 + 리플레이 모드를 적용해 스크린 샷을 촬영한 사진

다운로드

https://irisshaders.net/downloa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