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카드게임 추천 TOP 17 2024년 (덱 빌딩)

오늘은 여러분에게 스팀 카드게임 추천을 드리기 위해 찾아왔습니다. 덱빌딩, 카드게임이란? 빠른 판단과 반응속도를 요구하는 대부분의 게임들과 다르게 턴제 방식으로 진행되며 현재 가지고 있는 카드를 사용해 적들과 대결하게 됩니다. 랜덤으로 주어지는 카드와 그것을 어떻게 사용할 지 고민하는 것이 재미있는 장르로 주로 전략적인 두뇌와 운을 요구합니다.

스팀 카드게임 추천

스팀에서 구입 가능한 게임 중 카드게임 17개를 추천합니다.

목차를 선택해 해당 게임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CTRL+D 버튼을 동시에 눌러 즐겨찾기로 추가하여 간편하게 재방문 해보세요!

인스크립션 (Inscryption)

가격: 22,000원 / 카드 배틀, 풍부한 스토리, 공포

인스크립션

Pony Island와 The Hex의 개발자가 따스하고 자기 파괴적인 러브레터와 같은 신작을 비디오게임 업계에 선사합니다. Inscryption은 검은 잉크로 그려진 카드를 기반으로 한 덱빌딩 로그라이크, 방탈출 퍼즐, 피가 흐르는 심리적 공포 등의 요소가 섞인 여정을 다룹니다. 카드에는 더 어두운 비밀이 새겨져 있습니다…

백팩 히어로 (Backpack Hero)

가격: 17,500원 / 전략, 로그라이크, 덱빌딩

백팩 히어로

백팩 히어로는 기존 덱 빌딩 로그라이크를 꼬아 만든 게임으로 2022년 8월 16일 앞서해보기로 출시해 매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가방을 관리하며 전투를 진행한다는 신박한 컨셉의 게임으로 얻은 아이템은 한정된 크기의 가방에 담아야지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배치하는가에 따라 무기에 큰 효과를 줄 수 있는 아이템도 있어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배치에 큰 신경을 써야 합니다. 또한, 게임을 진행하며 가방의 크기를 점점 늘릴 수 있는데 아이템을 어떻게 배치할 것인지 전체적인 계획을 가지고 늘릴 공간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루프 히어로 (Loop Hero)

가격: 16,500원 / 전술, 로그라이크, 덱빌딩

루프히어로

사신이 무한 루프의 고리에 세상을 던져 만들어 목숨 있는 자들이 끝없는 혼돈 속으로 떨어지게 되었습니다. 적, 건물, 환경을 배치하는 신기한 카드 덱을 들고 용감한 영웅과 함께 루프 세계를 모험해보세요. 영웅 클래스마다 강력한 아이템을 회수 & 장비하면서 여러 루프를 통해 생존자 캠프를 재건해야 합니다. 새로운 클래스, 카드, 능력, 사악한 가디어을 해금하여 끝없는 절망의 순환을 파괴하세요.

팬텀로즈 (Phantom Rose)

가격: 15,000원 / 로그라이크, 인디, 애니메이션

팬텀로즈

팬텀 로즈는 로그라이크 카드 게임입니다. 악에 물들은 저택에 주인을 찾고 있는 메이드, 레이나로서 싸우며 강력한 카드를 모으세요. 로그라이크 카드 어드벤처 카드 덱을 만들며 신중한 선택으로 팬텀들을 쓰러트리며 죽음을 피하세요. 다이나믹 덱 관리 배틀중 운에 의지하는 카드 뽑기는 없습니다. 대신, 카드들의 쿨다운을 관리하며 적을 효율적으로 쓰러트리세요.

집주인이 너무해 (Luck be a Landlord)

가격: 11,000원 / 로그라이크, 덱빌딩, 전력

집주인이 너무해

집주인이 너무해는 2023년 1월 7일 정식 출시한 덱 빌딩 전략 로그라이크 게임으로 룰렛을 돌려 집세를 번 다음 상납하는 게임입니다. 플래시게임 감성으로 잠깐하기에 좋았고, 단순한 룰렛 게임임에도 이렇게 재미있게 만들 수 있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쓰론브레이커 (Thronebreaker)

가격: 21,000원 / RPG, 어드벤처, 전략

쓰론브레이커

쓰론브레이커는 위쳐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싱글 플레이 게임으로, 여러분은 독특한 퍼즐을 해결해나가고 카드로 전투를 진행하면서 스토리가 있는 모험을 경험하게 됩니다.

더 위쳐 3: 와일드 헌트에서 몇몇 대표적인 장면을 제작하는 데 참여했던 개발자들이 의기투합하여 탄생한 게임으로, 북부 지역 왕국인 리리아와 리비아의 여왕 메브를 필두로 스토리가 진행됩니다. 닐프가드의 침략이 임박하자, 메브 여왕은 다시 한번 출정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 처하면서 파괴와 복수라는 암흑의 여정에 오릅니다.

페글린 (Peglin)

가격: 20,500원 / 덱빌딩, 로그라이트, 핀볼

페글린은 2022년 4월 26일 출시한 파칭코 로그라이크 게임입니다. 특별한 오브를 모으고 페그를 터뜨려 데미지를 넣으면서 적을 쓰러뜨리는 게임으로 컨트롤 요소보다 운에 의존하게 되는 게임이지만 묘하게 재미있어 아저씨들이 파칭코에 빠지는 이유를 알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마블 미드나잇 선즈 (Marvel’s Midnight Suns)

가격: 67,800원 / 슈퍼 히어로, 턴제 전술, 덱빌딩

마블 미드나잇 선즈는 RPG의 깊이 있는 이야기, 캐릭터 관계 설정 및 성장을 혁명적인 카드 기반 전술 게임의 전략 전술 매커니즘과 결합한 궁극의 크로스오버 이벤트입니다. 플레이어는 마블 유니버스의 어두운 뒤편에서 세계 평화를 위협하는 강력한 적, 릴리스의 악마 군단과 옛 신 크톤에 맞서 싸우며 전설의 마블 슈퍼히어로 및 초능력 전사들과 끈끈한 유대관계를 형성합니다.

래트로폴리스 (Ratropolis)

가격: 18,500원 / 전략, 덱빌딩, 타워 디펜스

래트로폴리스

래트로폴리스는 로그라이트, 덱 빌딩, 타워 디펜스 등과 실시간 전략 게임의 게임플레이를 결합시켰습니다. 작은 쥐들의 전초 기지를 안전하게 이끌고 맹수나 괴물로부터 쥐 시민들을 보호하세요. 가장 큰 래트로폴리스를 짓고 여러분의 이름을 쥐 역사에 새기세요!

라이브러리 오브 루이나 (Library Of Ruina)

가격: 31,000원 / 풍부한 스토리, 전략, 덱빌딩

라이브러리 오브 루이나

라이브러리 오브 루이나는 도서관 전투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당신은 손님을 도서관에 초대하고 전투를 진행하여 손님에게서 이야기가 담긴 ‘책’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전투는 ‘사서’와 ‘손님’이 카드와 주사위를 사용하여 대결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당신은 손님이 사용할 카드를 살펴보고, 가장 최적의 카드를 선택하여 손님의 수에 대처할 수 있습니다.

전투가 시작되면 당신의 선택한 카드 속 주사위의 결과가 전투의 승리와 패배를 결정합니다. 하지만 주사위의 결과는 단순히 운만으로 결정되지는 않습니다. 다양한 효과와 변수들이 주사위의 결과를 예상과 다르게 바꿔놓을 것입니다.

어떤 카드를 선택해야 손님과의 합에서 승리할 수 있을지 신중히 선택하세요. 그리고 사서와 손님이 합을 겨루는 동안 당신의 선택과 운의 결과를 직접 확인하세요. 마치 베팅을 하는듯한 짜릿한 경험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스틱랜드 (Stacklands)

가격: 5,500원 / 카드 배틀, 경영, 생존

스택랜드

스틱랜드는 2022년 4월 9일에 출시해 압도적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게임으로 카드를 수집해 식량을 확보하고, 건물을 건설하며 다른 생명체와 싸우는 마을 경영 게임입니다. 예를 들면 딸기나무 카드 위로 주민 카드를 끌어다 놓으면 주민이 생존을 위해 먹을 수 있는 딸기 카드가 생성됩니다.

처음에는 조합법과 플레이 방법을 몰라 조금 어려울 수 있지만 몇번 반복하며 조합법과 노하우가 쌓이면 누구나 깰 수 있는 정도의 적절한 난이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카드를 관리하며 점점 성정해나간다는 면에 있어 재미와 중독성을 느낄 수 있지만 카드가 늘어날수록 하나하나 관리하거나 정리하는 것이 어렵고 귀찮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링 오브 페인 (Ring of pain)

가격: 20,500원 / 던전 크롤러, 카드 게임, 로그라이트

링 오브 페인

던전 탐험 카드 게임 Ring of Pain에서 몬스터가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고리를 돌며 한 걸음 뗄 때마다 중대한 선택을 내려야 합니다. 전리품을 챙겨야 할까요, 아니면 엄습하는 공포를 물리쳐야 할까요?

라운즈 (ROUNDS)

가격: 6,500원 / 멀티플레이, 격투, 슈팅

ROUNDS는 1vs1 로그라이트 슈팅 게임으로 탄창 3발자리 총을 가지고 대결하게 됩니다. 처음에는 평범한 캐주얼 게임이지만 각 라운드에서 패배한 플레이어는 총, 체력, 방어 등 여러 요소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카드를 고를 수 있고, 최종적으로는 어떠한 빌드를 선택했는지에 따라 승패에 큰 영향이 가게됩니다.

기본적으로 플레이어의 PVP 실력에 따라 승패가 좌우되지만 이 게임에서는 운과 덱빌딩 요소에 의해 승패를 좌우할 수 있어 더 재미있었던 것 같습니다. 친구와 멀티플레이 기능도 지원하기 때문에 재미있게 할만한 2인용 게임을 찾으시는 분들에게도 추천하고 싶습니다.

몬스터 트레인 (Monster Train)

가격: 26,000원 / 카드 배틀, 로그라이트, 턴제 전술

몬스터 트레인

Monster Train은 전략적인 로그라이크 덱 빌딩 게임입니다. 지옥으로 가는 기차를 타고 여러 수직 전장을 방어하기 위해 전술적 의사 결정을 사용하게 됩니다. 실시간 경쟁 멀티플레이어와 무한 재생성을 갖춘 Monster Train은 항상 정시에 진행됩니다.

마블스냅  (MARVEL SNAP)

가격: 무료 / 전략, 카드배틀, 마블 IP

마블스냅

마블스냅은 2022년 10월 18일에 출시한 전략, 카드 배틀 게임으로 전 하스스톤 게임 디렉터 벤 브로드가 속한 Second Dinner Studios에서 제작하고, 마블 코믹스 IP를 사용해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마블 세계관 속 히어로와 빌런으로 자신만의 팀을 결성해 게임을 프렐이 할 수 있고, 한판한판 플레이 시간이 짧아 가볍게 즐기기 좋았고, 전략적인 재미와 운빨 요소 등이 부족한 것도 아니라서 정말 재밌게 플레이했습니다.

슬레이 더 스파이어 (Slay the Spire)

가격: 26,000원 / 로그라이트, 덱빌딩, 턴제

슬레이 더 스파이어 카드게임

카드 게임이라는 장르와 로그라이크라는 장르를 합쳐, 저희가 만들 수 있는 최고의 싱글 플레이 덱 빌딩 게임을 만들었습니다. 독창적인 덱을 만들고, 기이한 적들과 조우하며, 엄청난 힘을 가진 유물을 발견하고, 첨탑을 정복해보세요!

그리프트랜드 (Griftlands)

가격: 20,500원 / 카드 배틀, 로그라이트, 덱빌딩

스팀 카드 게임

Griftlands는 파괴된 SF 세계에서 싸우고 협상하는 덱 빌딩 로그 라이크 게임 입니다. 취하는 직업, 사귄 친구, 수집한 카드 등 모든 결정이 중요합니다. 죽음은 빨리 찾아오지만, 각 플레이는 탐험할 새로운 상황과 전략을 제공합니다.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