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레고 리소스팩 MineBricks (1.20.2, 1.19.4)

마인크래프트 레고 리소스팩 (Minecraft MineBricks)이란? 어린 아이들에게 오래전부터 큰 인기를 끌고있는 블럭 장난감 레고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리소스팩으로 마인크래프트에 있는 모든 블럭들이 마치 레고처럼 울룩불룩하게 텍스처가 변경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마인크래프트 레고 리소스팩

오늘은 1.19.4 / 1.20.2 버전용 레고 리소스팩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함께 알아봅시다. 보통 일반적인 리소스팩인 경우 옵티파인 모드가 필요없지만 해당 모드는 옵티파인과 쉐이더를 필수적으로 적용하기를 권장하기 때문에 옵티파인 링크를 클릭해 해당 모드를 먼저 설치해주세요.

마인브릭스 사이트

1. 옵티파인 모드 적용이 끝났다면 이제 리소스팩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 마인브릭스(https://minebricks.gumroad.com/)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장 최신버전인(글 작성일 기준으로는 V6) 버전을 선택합니다.

레고 리소스팩 다운로드

3. 여러 항목들 중 256x resolution을 선택한 후 Name a fair price를 0으로 변경하고 Purchase again을 클릭합니다.

4. 마지막으로 이메일을 입력 후 Get 버튼 클릭 -> View content를 클릭해 이동된 페이지에서 Download 버튼을 눌러 레고 리소스팩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마크 레고 리소스팩

(리소스팩 적용법 알아보기) 옵티파인과 쉐이더, 리소스팩을 모두 다운로드 하였다면 마인크래프트를 실행시킨 후 텍스쳐팩을 적용해주세요. 적용까지 끝났다면 싱글 플레이 혹은 멀티 플레이를 선택해 맵에 접속하시면 게임내 텍스쳐가 레고블럭처럼 변경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보킹

정보킹은 2021년부터 IT 인터넷과 게임 관련 기사를 작성하고 있는 프리랜서 작가입니다. 구독자 2만 4천의 유튜브 채널을 보유하고 있고, 게임 및 IT에 관련된 모든 내용을 다룹니다. 또한 인공지능(AI)과 관련된 기사도 작성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