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간단 발로란트 닉네임 변경 방법 (사이트)

발로란트는 대한민국을 비롯한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온라인 FPS 게임으로 처음 가입할 때 게임을 같이 플레이하는 유저들에게 표시되는 닉네임을 입력해야 합니다. 처음에는 마음에 들어서 입력한 닉네임이라도 시간이 지나며 질리거나 만족하지 못하 변경하고 싶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발로란트 닉네임 변경 방법과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발로란트 닉네임 변경 방법

라이엇 계정으로 로그인하기

1. 발로란트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한 후 우측 상단에 지금 플레이하기 버튼을 누르고, 나타나는 팝업에서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되면 사용하는 라이엇 계정의 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경우에 따라 가입한 이메일로 2차인증 메일이 날아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이메일에 날아온 인증번호도 추가로 입력해주세요.

발로란트 사이트

2. 닉네임 변경을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한 후 우측 상단에 본인의 닉네임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두면 아래에 메뉴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설정을 클릭합니다.

추가 인증

3. 다시 한번 비밀번호 입력을 하고, 가입된 이메일로 전송된 코드를 입력해 추가 인증을 진행해주세요.

메일함을 확인해도 인증번호가 안 날아오는 경우 구글 이메일을 기준으로 좌측 더보기 탭을 클릭하고, 스팸함을 확인해보세요. 스팸함에도 없다면 가입한 이메일 계정으로 확인했는지 다시 한번 체크해보세요.

발로란트 닉네임 변경하는 방법

4. 계정 관리 탭에서 ROIT ID 입력 란에 변경하고 싶은 닉네임을 입력하고, 우측에 태그를 입력한 후 변경사항 저장을 클릭해 닉네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발로란트 닉네임 확인

5. 닉네임 변경 후 발로란트를 실행해보면 정상적으로 변경한 닉네임이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어떤 닉네임을 지어야 할지 고민된다면 발로란트 닉네임 추천 게시글을 참고해보세요.

발로란트 닉네임 변경 시 주의사항

  1. RIOT ID를 변경하면 앞으로 30일 동안은 다른 닉네임으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신중하게 닉네임을 선택할 필요가 있습니다.
  2. 게임 내에 사용하는 닉네임은 다른 사람들에게도 공개됩니다. 따라서 상대방이 불쾌감을 느낄 수 있는 닉네임을 사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3. 사용할 수 없는 특수문자나 단어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욕설이나 비속어,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하는 닉네임이 있습니다.

결론

발로란트 닉네임 변경은 새로운 재미와 독특한 개성을 표현하는 수단으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한번 변경할 시 마음에 안 들더라도 30일동안 사용해야되기에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새로운 닉네임으로 게임을 즐기며 자신의 성장과 변화를 보여줄 수 있는 기회를 잡아보세요.

자주 묻는 질문(FAQ)

Q. 닉네임 변경은 무료로 할 수 있나요?

네, Riot ID는 앞서 알아본 방법대로 무료로 변경할 수 있고, 닉네임을 변경하는데 별도의 추가 비용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Q. 발로란트 닉네임을 변경하는 횟수에 제한이 있나요?

발로란트 닉네임 변경 횟수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단, 한번 변경한 경우 30일 동안은 다른 닉네임으로 변경할 수 없으니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Q. 닉네임 변경 시 사용불가라고 변경이 안되는데 어떻게 해결하나요?

직간접적으로 비하, 욕설, 비속어가 포함된 이름이나 역사적, 윤리적, 정치적 맥락을 연상시키거나 언급하는 이름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가 아니라도 비속어 필터가 강력하게 걸려있어 사용 불가한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정보킹

정보킹은 2021년부터 IT 인터넷과 게임 관련 기사를 작성하고 있는 프리랜서 작가입니다. 구독자 2만 4천의 유튜브 채널을 보유하고 있고, 게임 및 IT에 관련된 모든 내용을 다룹니다. 또한 인공지능(AI)과 관련된 기사도 작성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