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로란트 채팅 차단 방법 (끄는법)

온라인 팀 게임을 하면 스트레스 받는 요소가 한가지 있습니다. 인간이 5명이나 모이면 반드시 1명은 쓰레기가 있다는 지로보 선생의 말씀처럼 게임 플레이 시 조금만 실수해도 과할정도로 지적하고, 비방하는 비매너 유저입니다. 이런 경우 듣다보면 짜증이 나기 때문에 채팅을 차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 글에서는 발로란트 채팅 차단 명령어와 채팅 자체는 끄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발로란트 채팅 차단 방법

발로란트 채팅 차단하는 방법

채팅 차단은 게임 시작 이후에만 가능하며 특정 사람을 차단하거나 모든 사람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발로란트에서 채팅을 차단하는 방법입니다.

  1. 게임 시작 후 ESC 키를 누르고, 대전 탭을 선택합니다.
  2. 플레이어 목록에서 차단하고 싶은 플레이어 옆에있는 통신 허용, 팀 음성 채팅 불륨을 체크해제 합니다.
  3. 이제 차단한 상대의 채팅이 안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SC > 대전에서 모든 적 텍스트 차단에 체크할 시 간단하게 모든 적의 채팅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발로란트 채팅 끄는법

발로란트 음성 채팅 설정

앞서 알아본 방법으로 채팅 차단을 진행할 경우 매 게임마다 설정을 진행해야한다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설정에서 채팅을 끄거나 리그 오브 레전드처럼 /mute all 명령어는 없을까요? 아쉽게도 텍스트 채팅을 끄는 방법과 차단 명령어는 없습니다. 대신 음성 채팅은 설정에서 완전히 끄는 것이 가능하고, 그 방법을 알아봅시다.

  1. 메인화면 혹은 게임 플레이 중 ESC 키를 눌러 설정을 엽니다.
  2. 소리 > 음성 채팅 카테고리를 클릭합니다.
  3. 파티 음성 채팅을 꺼짐으로 선택하고, 설정 닫기를 눌러 저장합니다.

다음과 같은 3단계로 간단하게 음성 채팅을 끌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목소리 없이 조용히 게임을 플레이하고 싶은 유저라면 이 방법을 사용하세요.

정보킹

정보킹은 2021년부터 IT 인터넷과 게임 관련 기사를 작성하고 있는 프리랜서 작가입니다. 구독자 2만 4천의 유튜브 채널을 보유하고 있고, 게임 및 IT에 관련된 모든 내용을 다룹니다. 또한 인공지능(AI)과 관련된 기사도 작성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