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로란트 클라이언트 fps 낮음, 프레임 드랍 해결하는 방법

발로란트 클라이언트는 다른 프로그램과 충돌이 자주 일어나며 공식적으로 요구하는 권장 사양 이상인데도 불구하고 발로란트 클라이언트 FPS 낮음 에러 메시지가 나타나거나 프레임 드랍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이러한 렉을 해결하는 3가지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발로란트 클라이언트 fps 낮음 해결하는 3가지 방법

발로란트 최적화 설정

발로란트 최적화 설정

게임에서 프레임 저하가 발생하면 발로란트 클라이언트 fps 낮음 메세지가 표시됩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가장 먼저 시도해 볼 수 있는 것은 발로란트의 설정 변경으로 그래픽 품질을 낮춰보세요. 일반적으로 효과가 가장 큰 설정은 물질, 텍스처, 세부 묘사, UI 품질입니다.

추가로 선명도 향상과 블룸 효과, 왜곡, 그림자 활성화를 꺼짐으로 변경해 볼 수도 있습니다. 더 자세한 옵션을 알고 싶은 경우 발로란트 최적화 설정 정리 글에서 가장 효율적인 국민옵션과 엔비디아 제어판 최적화 방법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러를 발생시키는 프로그램 제거

PC 에러 발생 팝업

국세청과 같은 국가 기관 사이트를 이용했거나 은행 관련 사이트에서 백신, 보안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았다면 해당 프로그램은 게임을 플레이하기 전 반드시 삭제해야 합니다. 구라제거기를 다운로드해 실행하면 모든 백신, 보안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고, 모두 제거를 클릭해 한 번에 삭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디스코드 오버레이 기능이나 GeForce Experience 프로그램이 발로란트 프레임 드랍을 발생시키는 원인 중 하나로 게임 플레이 중 뚝뚝 끊긴다면 해당 프로그램을 제거한 후에도 여전히 렉이 발생하는지 확인해보세요.

드라이버 업데이트

마지막으로 오래된 버전의 그래픽 드라이버가 발로란트 fps 낮음을 발생시키는 경우가 있습니다. 각자 사용하는 그래픽 카드에 따라 엔비디아 혹은 AMD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해보세요. 또한, 메인보드 업데이트도 진행해보세요.

결론

일반적으로 발로란트 최적화 설정을 진행하고, 에러를 발생시키는 프로그램을 제거하면 발로란트 FPS 낮음, 프레임 드랍 문제는 대부분 해결됩니다. 그래도 에러가 발생한다면 메인보드와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진행해보세요. 다음 3가지를 모두 완료했다면 쾌적해진 환경에서 발로란트를 플레이하세요.

정보킹

정보킹은 2021년부터 IT 인터넷과 게임 관련 기사를 작성하고 있는 프리랜서 작가입니다. 구독자 2만 4천의 유튜브 채널을 보유하고 있고, 게임 및 IT에 관련된 모든 내용을 다룹니다. 또한 인공지능(AI)과 관련된 기사도 작성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