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다운로드 서버 변경 & 추천 (Steam)

스팀에서 게임을 다운로드 하는데 너무 오랜 시간이 걸리거나 서버 오류로 다운로드가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을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그런 경우 “스팀 다운로드 서버 변경”을 통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오늘은 다운로드 지역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스팀 다운로드 서버 변경 방법

스팀 런처 메뉴

1. PC에서 스팀 런처를 실행한 후 우측 상단에 Steam을 클릭한 후 나타난 탭에서 설정을 다시 한번 클릭해주세요.

스팀 다운로드 지역 변경

2. 나타난 설정 메뉴에서 다운로드 -> 다운로드 지역 순으로 클릭한 후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어느 지역을 선택해도 문제는 없지만 한국과 거리가 가까운 일본 서버를 선택하는 것이 조금 더 빠르게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Steam 서버를 변경하였는데도 다운로드 느림

한국 서버만 문제일 경우에는 다른 지역으로 변경 시 바로 해결되지만 Steam 서버 전체가 마비되었을 경우 혹은 엘든링, 로스트아크 출시일 때처럼 많은 사람들이 한꺼번에 게임을 다운로드 받을 경우에는 위 방법으로는 해결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스팀 다운로드 속도 올리는 방법

정보킹

정보킹은 2021년부터 IT 인터넷과 게임 관련 기사를 작성하고 있는 프리랜서 작가입니다. 구독자 2만 4천의 유튜브 채널을 보유하고 있고, 게임 및 IT에 관련된 모든 내용을 다룹니다. 또한 인공지능(AI)과 관련된 기사도 작성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