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게임 플레이타임 확인 사이트 총정리

스팀에는 정말 많은 게임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게임들을 플레이 하다보면 본인이 게임을 얼마나 플레이 했는지 혹은 이 게임은 클리어까지 어느정도의 플레이타임이 걸리는지 궁금한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스팀 게임 플레이 타임 확인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첫번째 항목에서는 특정 게임이 어느 정도의 플레이 타임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두번째 항목에서는 본인이 구매한 게임들을 평균적으로 얼마나 플레이 했는지 그리고, 총 게임 플레이 시간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게임 플레이타임 사이트

게임 플레이타임 사이트

특정한 게임이 어느 정도의 플레이 타임을 가지고 있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로는 HowLongToBeat에서 확인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1.  https://howlongtobeat.com/ 게임 플레이 타임 정보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2. Search Your Favorite Games…에 플레이 타임을 확인하고 싶은 게임을 영어로 입력합니다.
  3. 입력한 게임이 검색 결과에 나타났다면 플레이 타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팀 게임 플레이타임 확인하기

스팀 게임 시간 계산기

본인이 스팀 게임을 얼마나 플레이 했고, 얼마 만큼의 돈을 사용하였는지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로는 steamdb를 추천합니다.

1. https://steamdb.info/calculator/ 사이트에서 스팀 아이디 혹은 프로필 url 주소를 입력합니다.

스팀 내 프로필URL 확인 방법

2. 스팀 PC 런처에서 우측 본인 닉네임 클릭 -> 내 프로필 보기 -> 프로필 수정에서 내 프로필 URL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팀 게임 플레이타임

3. SteamDB에서 프로필url를 입력한 후 엔터를 눌러 입력한 프로필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총 4,621시간을 플레이했고, 게임마다 평균 14.7 시간을 플레이 하였다고 나타나네요.

참고로 스팀 프로필이 공개로 설정되어 있어야만 정상적으로 결과 값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다면 공개로 설정을 변경하고, 잠시 후 다시 시도해보세요.

정보킹

정보킹은 2021년부터 IT 인터넷과 게임 관련 기사를 작성하고 있는 프리랜서 작가입니다. 구독자 2만 4천의 유튜브 채널을 보유하고 있고, 게임 및 IT에 관련된 모든 내용을 다룹니다. 또한 인공지능(AI)과 관련된 기사도 작성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