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Steam) 친구 게임 알림 끄기

  • Post published:2023년 9월 22일
  • Post author:
  • Post category:PC TIP

스팀(Steam)에서 게임을 실행하면 친구에게 현재 게임을 플레이 중이라는 알림이 날아가게 됩니다. 게임 플레이 중 친구에게 플레이 중이라는 알림이 계속 날아오거나 게임 오류로 게임을 실행하고, 종료하는 것을 반복하다보면 눈치가 보일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스팀 친구 게임 알림 끄기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스팀 친구에게 오는 게임 알림 끄기

게임 플레이 중 친구에게 알림이 계속 날아오거나 스토리 등 몰입이 중요한 게임에서 방해받고 싶지 않은 경우 특정 친구만 알림을 차단하거나 전체 알림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모든 채팅 알림 끄기

스팀 방해 금지

  1. Steam 클라이언트를 실행합니다.
  2. 우측 하단 친구 목록 및 채팅 탭을 클릭하세요.
  3. 자신의 프로필 닉네임 옆에있는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하고, 방해 금지에 체크합니다.

방해 금지 설정을 키면 친구들로부터 날아오는 모든 채팅 알림을 끌 수 있습니다.

특정 친구만 알림 끄기

스팀 친구 게임 알림 끄기

  1. Steam 클라이언트를 실행합니다.
  2. 우측 하단 친구 목록 및 채팅 탭을 클릭하세요.
  3. 알림을 끄고 싶은 친구 옆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면 나타나는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4. 나타난 드롭다운 메뉴에서 관리 > 알림을 클릭하세요.
  5. 기본 알림 설정 사용에 체크된 화살표를 해제합니다.
  6. 토스트 알림, 알림 소리에 체크된 모든 항목을 클릭해 해제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세요.

위와 같은 방법으로 특정 친구만 채팅 알림을 끄는 것도 가능합니다.

내 게임시작 알림 끄는 방법

한글패치 및 모드를 적용했는데 오류가 발생하여 게임을 여러번 껐다 켜야할 경우 눈치가 보여 스팀 내 게임시작 알림을 비활성화하고 싶은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계정을 오프라인 상태로 숨길 수 있습니다.

스팀 플레이 중인 게임 숨기기

  1. 스팀 런처 상단 탭에서 친구를 클릭합니다.
  2. 나타난 드롭다운 메뉴에서 숨기을 클릭하세요.

숨기를 클릭하면 친구들에게는 내 상태가 오프라인으로 표시되며 게임을 시작해도 알림이 가지않고, 친구 목록에서도 오프라인으로 표시되기에 현재 플레이하고 싶은 게임이 들키고 싶지 않은 경우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보킹

정보킹은 2021년부터 IT 인터넷과 게임 관련 기사를 작성하고 있는 프리랜서 작가입니다. 구독자 2만 4천의 유튜브 채널을 보유하고 있고, 게임 및 IT에 관련된 모든 내용을 다룹니다. 또한 인공지능(AI)과 관련된 기사도 작성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