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환불 방법 정리 (조건, 걸리는 시간, 돈 안들어옴)

스팀은 전세계 최고 게임 유통 플랫폼으로 다양한 장르의 다양한 게임들이 있습니다. 때문에 구매했다고 해도 모든 게임이 마음에 드는 것은 아닙니다. 이 글에서는 스팀 환불 방법 및 조건, 환불까지 걸리는 시간 등을 정리합니다. 재미없다는 이유로도 환불이 가능하기에 아래 내용을 읽어보세요.

스팀 환불 조건

스팀을 통해 직접 구매한 게임이라면 아래 조건에 해당된다면 무조건 환불이 가능합니다. 단 다운로드 콘텐츠(게임 본편, DLC)나 Valve에서 개발된 게임 내 아이템만 환불 가능하며 다이렉트 게임즈처럼 별도의 사이트에서 키 번호를 구매하였다면 스팀이 아닌 해당 사이트에서 환불을 문의해야 합니다.

다운로드 콘텐츠에 대한 환불

Steam 상점에서 구매한 게임이나 DLC 같은 경우에는 아래 조건에 해당한다면 어떤 이유든 환불이 가능합니다.

  • 구매한 시점에서 14일 이내
  • 플레이 시간 2시간 이하

게임 내 구매에 대한 환불

Valve에서 개발된 게임 내 아이템은 아래 조건 하에 환불이 가능합니다.

  • 아이템을 구매한 시점에서 48시간 이내
  • 아이템을 사용, 변경, 거래되지 않은 상태

Valve에서 개발해 서비스하고 있는 게임의 경우 위 조건만 맞다면 게임 내 구매한 아이템도 환불이 가능합니다. 단 벨브에서 개발한 게임이 아닌 경우 개발자가 스팀 아이템 환불 기능을 활성화 해놓았어야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이와 관련해서는 아이템 구매전 확인이 가능합니다.

스팀 게임 내 구매에 대한 환불

예) 배틀그라운드 G코인 같은 경우에는 스팀이 아닌 PUBG Support에 문의해야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예약 구매한 제품에 대한 환불

Steam에서 예약 구매한 제품은 출시일 이전이라면 언제든지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제품이 출시한 이후에는 기본 환불 규칙인 14일 이내, 플레이 사긴 2시간 미만이 적용됩니다.

정기 구독 서비스에 대한 환불

EA Play 등 일부 상품은 월간 혹은 연간 자동으로 결제되는 정기 구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경우에는 아래 조건에 해당해야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 결제일로부터 48시간 이내
  • 정기 구독 서비스에 포함된 게임을 플레이했거나 구독에 포함된 혜택이나 할인을 사용, 소비, 변경 또는 양도한 경우 환불 불가

스팀 환불 방법

환불 조건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아래 방법대로 따라하시면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스팀 런처

1. 스팀 런처를 실행하고, 상단에 도움말 -> Steam 고객지원을 클릭합니다.

Steam 고객 지원

2. 최근 제품에서 환불할 게임을 클릭합니다. 최근 제품에 환불할 게임이 없다면 아래 게임, 소프트웨어, 기타를 클릭합니다.

스팀 게임 구매 목록

3. 검색 텍스트 아래 블럭을 클릭하고, 환불하고 싶은 게임의 이름을 영어로 입력해 검색하여 선택할 수 있습니다.

Steam 환불 요청

4. 환불하고 싶은 게임을 선택하였다면 “제가 예상한 것과 다릅니다.” 혹은 “실수로 구매했습니다.”를 클릭합니다.

스팀 게임 환불

5. “환불을 요청하고 싶습니다.”를 클릭합니다.

Steam 환불 요청 이유

6. 내 Steam 지갑으로 환불을 받을 지 결제 수단으로 환불을 받을지 선택한 후 아래에 환불 사유를 선택한 후 요청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게임 구매 이후 14일 이내 2시간 미만으로 플레이 했을 경우 그 어떠한 사유로도 환불이 100% 가능하기에 아무 사유나 선택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스팀 환불 걸리는 시간

일반적으로 스팀 환불 요청 이후 1~2일 내에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세일 기간이나 사이버펑크 2077 출시 초기처럼 인기 게임에 최적화 및 버그 이슈가 있어 많은 사람들이 환불을 신청하는 경우 최대 7일에서 14일까지 걸릴 수 있습니다.

또한, 스팀 지갑으로 환불받은 경우 바로 돈이 안들어오고 보류 중인 금액으로 표시됩니다. 보통 24시간 이내 길게는 7일 이후 사용할 수 있는 스팀 잔액으로 변경됩니다. 신용카드의 경우 신용카드 회사를 거쳐 환불되기에 1~2일 더 소요됩니다.

정보킹

정보킹은 2021년부터 IT 인터넷과 게임 관련 기사를 작성하고 있는 프리랜서 작가입니다. 구독자 2만 4천의 유튜브 채널을 보유하고 있고, 게임 및 IT에 관련된 모든 내용을 다룹니다. 또한 인공지능(AI)과 관련된 기사도 작성하고 있습니다.

2건의 댓글이 있습니다.

  1. 정보킹

    UnionPay, 문화상품권, 해피머니 상품권, 모바일 결제, 토스 결제 해당 결제 수단이라면 스팀 머니로만 환불 가능합니다.

  2. 봉봉봉

    근데 무통장 으로 게임을 샀는데
    스팀 머니로 돈이 들어온다는데
    이건 원래 이런가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