얀덱스(Yandex) 동영상 검색 방법

  • Post published:2023년 10월 15일
  • Post author:
  • Post category:PC TIP

우리는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통해 세계 각지의 다양한 정보와 문화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은 중국과 마찬가지로 검열 문화가 존재하며 VPN 없이는 검색할 수 없는 검색어가 많이 있습니다. 이에대한 대안으로 검색 필터링이 없는 검색엔진 중 하나인 얀덱스(Yandex)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 글에는 얀덱스 동영상 검색 방법을 소개합니다.

얀덱스 동영상 검색이란?

얀덱스 동영상 검색은 러시아의 1위 포털 사이트는 얀덱스(Yandex)에서 제공하는 동영상 검색 서비스입니다. YouTube, Vimeo, Rutube 등 다양한 동영상 플랫폼의 동영상을 검색할 수 있으며 검색 결과는 키워드, 제목, 설명 태그 등을 기반으로 정렬합니다.

공산국가 = 검열이라는 이미지가 강한데 러시아 역시 정치적인 부분에서는 심한 검열이 있지만 그 이외에 부분에서는 단어 필터링이 없이 한국에서 검색할 수 없는 키워드도 얀덱스에서는 필터링없이 검색 가능합니다. 이 때문에 사용하는 사람이 많고, 한국어보다는 영어로 검색할 시 더 정확한 결과를 보여줍니다.

얀덱스에서 동영상 검색하는 방법

얀덱스 동영상 검색 결과

얀덱스에서 동영상을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구글과 네이버와 마찬가지로 검색포털 사이트로 별도의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과정없이 바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1. https://yandex.com/ 얀덱스 공식 사이트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해 이동합니다.
  2. 중앙 검색 바에 검색하고 싶은 내용을 입력합니다. 한국어도 지원하고, 영어로 검색할 시 더 정확한 검색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검색한 후 상단에서 video 탭을 클릭합니다.
  4. 비디오 검색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청하고 싶은 영상을 클릭하세요.

그 외에도 비디오 검색 결과에서 Short를 클릭하면 10분 미만의 짧은 동영상만 확인하거나 Recent를 클릭해 최신순으로 동영상을 정렬해 확인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정보킹

정보킹은 2021년부터 IT 인터넷과 게임 관련 기사를 작성하고 있는 프리랜서 작가입니다. 구독자 2만 4천의 유튜브 채널을 보유하고 있고, 게임 및 IT에 관련된 모든 내용을 다룹니다. 또한 인공지능(AI)과 관련된 기사도 작성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