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지옥문 만들기 방법과 텔레포트 좌표 계산기

네더월드는 마인크래프트를 플레이하는 유저가 처음으로 여행하게 될 다른 차원입니다. 이 차원은 지하 동굴 같은 지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불과 용암, 핏빛 블록으로 가득 차 있어 지옥을 연상시킵니다. 또한, 피그맨, 가스트, 블레이즈, 호글린 등 오버월드와 다른 무서운 몹들도 존재합니다.

플레이어의 능력치를 순간적으로 강화시켜주는 포션이나 엔더월드로 이동하기 위해 필요한 엔더의 눈을 조합하기 위한 재료는 오직 네더월드에서만 구할 수 있기 때문에 한 번쯤은 꼭 와야하는 차원이기도 합니다. 지금부터는 네더월드로 이동하기 위한 포탈인 마인크래프트 지옥문 만들기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마인크래프트 지옥문 만들기

옵시디언 만드는 방법

지옥문을 만들기 위해서는 흑요석과 라이터가 필요합니다. 흑요석은 흐르지 않는 용암과 물이 만나면 생기는 블록으로 다이아몬드 곡괭이 혹은 네더라이트 곡괭이로 캐야만 흑요석 블록이 드롭됩니다.

라이터 조합법

라이터(부싯돌과 부시)는 부싯돌과 철 주괴로 조합할 수 있는 조합 아이템으로 마우스 우클릭 시 불을 붙일 수 있습니다. 부싯돌은 자갈이란 아이템을 파괴하면 일정 확률로 드롭됩니다.

마인크래프트 지옥문

두 아이템을 만들었다면 이제 지옥문을 만들 차례입니다. 흑요석을 4×5 크기의 직사각형 형태로 설치해주세요. 꼭짓점 부분은 비워두거나 조약돌과 같은 다른 건축 블록을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블록을 모두 설치했다면 바닥 부분을 라이터로 우클릭하면 지옥문 포탈이 나타납니다.

지옥문 포탈은 최소 4×5 크기부터 가능하며 최대 23×23 크기까지 생성할 수 있습니다. 포탈이 나타났다면 지옥문 안으로 들어가 기다리면 네더월드(지옥)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다시 오버월드로 돌아가고 싶다면 마찬가지로 네더월드에 자동으로 생성된 지옥문 안에 들어가 기다려주세요.

지옥문 텔레포트 계산기

오버월드﹥네더 좌표 변환

네더﹥오버월드 좌표 변환

마인크래프트에서 오버월드와 네더월드는 아래와 같은 좌표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 오버월드 좌표 ÷ 8 = 네더월드 좌표
  • 네더월드 좌표 × 8 = 오버월드 좌표

쉽게 설명하자면 네더월드에서 1칸 움직인 것은 오버월드에서 8칸 움직인 것과 동일합니다. 이러한 특징 덕분에 지옥 포탈을 이용한 철도나 얼음길 같은 도로를 개척하면 먼 거리를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지옥문 계산기는 오버월드와 네더월드 간의 좌표 계산을 원활하게 도와주는 도구입니다.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