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꼭 해봐야 할 로블록스 점프맵 추천 17가지

로블록스에는 정말 다양한 게임들이 있고, 그 무엇을 상상하든 모두 플레이 가능합니다. 그중에서도 컨트롤 실력과 침착함을 유지하는 마인드 컨트롤 능력이 필요한 장르가 있습니다. 일정 간격 사이로 배치되어 있는 블록들 사이를 점프해 목적지까지 도착하는 것이 목표인 점프맵입니다. 다른 이름으로는 파쿠르 혹은 영어권에서는 Obby라고도 불립니다.

물론 단순히 점프만 하는 게임은 아닙니다. 제한시간이 있거나 플레이어를 방해하는 여러 장애물들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또한, 한 번이라도 실수하면 체크포인트부터 다시 도전해야 하기에 게임에 긴장감을 더합니다. 오늘은 이러한 점프맵 장르를 처음 즐기는 사람도 이전부터 즐기던 사람도 모두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는 꼭 해봐야 할 로블록스 점프맵 17가지를 여러분에게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지금부터 바로 알아봅시다.

항아리 게임

로블록스 항아리 게임

여기 항아리에 하체가 껴 움직일 수 없는 한 남자가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남자가 들고 있는 해머를 조작해 산을 등산해야 합니다. 움직임 하나하나가 매우 답답하고, 한 번의 실수로 산에서 떨어져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어려운 난이도로 큰 인기를 끈 게임이 있습니다. 바로 Getting Over it로 이 로블록스 게임은 해당 작품을 원작으로 합니다. 원작과 사실상 똑같은 구성을 가지고 있어 도전정신을 자극하는 특유의 답답함과 어려운 난이도를 로블록스에서도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스피드런 4

스피드런 4

Speed(속도) + Run(달리다)를 합친 스피드런 4는 이름대로 매우 빠른 속도로 달리는 플랫포머 게임입니다. 게임의 주요 목표는 캐릭터를 움직여 다양한 장애물을 피하고, 각 레벨을 가능한 빠르게 완주하는 것입니다. 숲, 사막, 설원, 우주 등 다양한 테마를 가진 30개 이상의 독특한 레벨이 있어 질릴 틈이 없습니다. 또한, 레이싱 게임을 즐기는 듯한 속도감 덕분에 흥분과 즐거움도 느낄 수 있습니다. 타이머 기능도 있어 친구와 기록을 경쟁하거나 자신의 최단 기록을 경신하며 성장하는 재미도 느껴보세요.

파쿠르

로블록스 파쿠르

파쿠르는 화려한 공중 액션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최고의 점프맵 게임입니다. 광활한 도시를 배경으로 달리고, 구르고, 벽을 탈 수 있으며 훅을 사용해 공중에서도 자유롭게 이동하며 멋진 액션을 선보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들을 구사하며 도시를 탐험하고, 새로운 장비를 잠금 해제해 나가는 것이 게임의 주 콘텐츠입니다. 하지만 한 가지 단점이 있다면 기술들의 난이도가 꽤 있는 편이라 뛰어난 컨트롤 능력을 요구합니다. 컨트롤 실력에 자신이 있고, 멋진 액션을 원하신다면 꼭 플레이해 보세요.

obby 하지만, 너는 자전거를 타고 있어

obby 하지만, 너는 자전거를 타고 있어

obby 하지만, 너는 자전거를 타고 있어는 자전거에 탑승한 상태로 진행되는 파쿠르 게임입니다. 마치 실제 자전거를 타는 듯한 조작감을 게임에서 잘 구현했고, 빠른 속도감을 느끼며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여러 장애물을 피해 목적지까지 도달하는 것이 게임의 목표로 총 100개의 스테이지가 있어 오랫동안 플레이 가능합니다. 또한, 난이도가 쉬운 편이라 로블록스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이라도 재밌게 플레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여기에 더해 탑승할 수 있는 다양한 자전거 스킨도 있습니다.

타워 오브 헬

타워 오브 헬

타워 오브 헬은 로그라이크 요소와 점프맵을 합친 매우 독특한 게임입니다. 세이브포인트가 없고, 매 판마다 무작위로 생성되는 지옥의 탑을 제한시간 안에 올라가야 합니다. 일반적인 점프맵은 여러 번 도전하면 어려워도 클리어할 수 있지만 이 게임은 매판 무작위로 맵 구성이 변경되어 매판 새로운 느낌이라 진짜 컨트롤 실력을 테스트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팀워크 퍼즐

팀워크 퍼즐

팀워크 퍼즐은 최대 3명의 다른 플레이어와 팀을 이루어 퍼즐과 장애물을 해결해야 하는 협동 게임입니다. 이 게임의 특징은 한 사람이 아무리 잘해도 혼자만의 힘으로는 클리어할 수 없다는 점에 있습니다. 이와 같은 이유로 서로 합을 맞춰나가는 과정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해프닝에 재미가 있습니다. 이러한 재미를 모두 느끼고 싶다면 친한 친구들과 플레이하세요.

점프없는 점프맵

점프없는 점프맵

이 게임은 점프맵과 같은 재미와 메커니즘을 공유하지만 점프 기능이 없습니다. 그 대신 여러 장치와 장애물들이 그 역할을 대신합니다. 예를 들어 블록을 움직여 계단을 만들거나 높은 위치에서 낮은 위치에 있는 블록 위에 정확히 착지하는 등 여러 아이디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처음에는 이렇게 간단한 장치로만 이루어져 있지만 게임을 플레이할수록 더욱 어려워지고 창의적으로 변합니다. 과연 어떤 장치들이 있을지 직접 플레이해 확인해보세요.

공포의 카니발 오비

공포의 카니발 오비

공포의 카니발 오비는 파쿠르와 공포 게임을 함께 즐기고 싶은 분들을 위한 최고의 선택입니다. 플레이어는 사악한 광대에 의해 버려진 놀이공원에 갇혔습니다. 게임의 목표는 놀이공원을 탐색하며 함정과 장애물을 피해 탈출하는 것입니다. 무섭고, 으스스한 분위기의 놀이공원은 돌아다니며 구경하는 것 자체로 재미있고, 플레이어를 방해하는 장애물은 25개로 다양한 기믹이 있어 흥미롭습니다. 여러분은 과연 사악한 광대의 손아귀에서 탈출할 수 있을까요?

오비 크리에이터

오비 크리에이터

오비 크리에이터는 게임 내에서 제공하는 도구를 통해 플레이어가 직접 점프맵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리고, 그렇게 만든 게임을 다른 사람이 플레이할 수 있도록 공개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다른 플레이어들이 만든 점프맵도 직접 플레이해 볼 수 있습니다. 어딘가 엉성한 아마추어 맵부터 고퀄리티 맵까지 수백만 개의 창조물들이 있어 어떤 맵이 나올지 매판 두근거리며 플레이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쉬운 성장 오비

쉬운 성장 오비

쉬운 성장 오비는 일반적인 점프맵 요소를 따릅니다. 단, 캐릭터의 크기를 줄이거나 늘릴 수 있는 능력을 제외하고는요. 게임에서는 기본적으로 캐릭터의 크기를 성장시키거나 축소시키는 능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능력을 사용한 쉬운 성장 오비만의 고유한 메커니즘에서는 신선한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걸리버가 되어 높은 장소에서도 대미지를 받지 않고 착지하거나 난쟁이가 되어 일반적으로 들어갈 수 없는 작은 구멍으로 들어가 보세요.

임파서블 오비

임파서블 오비

임파서블 오비는 로블록스에서 가장 어려운 점프맵 중 하나입니다. 총 11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제작자가 정말 쉬움이라고 주장하는 1단계부터 매우 어렵습니다. 만약 이전에 로블록스 점프맵을 플레이한 적이 없다면 1단계부터 좌절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에 더해 다음 단계로 진입할수록 불합리한 배치로 난이도를 높여갑니다. 하지만 어려운 만큼 클리어 후 얻을 수 있는 쾌감은 상상을 초월합니다. 그렇기에 만약 자신의 실력에 자신이 있고, 수천 번 도전해 클리어할 수 있는 끈기를 가지고 계시다면 꼭 한번 도전해보세요.

스노우보드 오비

스노우보드 오비

스노우보드 오비는 그 이름대로 스노우보드를 조작해 각종 장애물을 피하고, 때때로 점프하는 파쿠르 게임입니다. 오르막을 올라갈 때에는 느려지고, 내리막을 내려갈 때에는 속도가 빨라지는 기믹이 있고, 레벨이 올라갈수록 이와 같은 기믹을 이용한 기가 막히는 맵 구성은 정말 놀랍니다. 또한, 탈것에 탑승한 상태로 진행되는 만큼 빠른 속도감이 게임에 몰입감을 더해줍니다. 여기에 더해 탑승 가능한 다양한 종류의 스노우보드도 있습니다.

무드 타워

무드 타워

무드 타워는 귀여움분위기를 중시한 점프맵입니다. 난이도도 쉬운 편이라 이제 막 로블록스를 시작한 사람이나 힐링할 수 있는 게임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소개해드리고 싶습니다. 어렵지 않은 난이도는 가볍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부드러운 색감의 핑크색 블록과 조명으로 이루어진 맵은 마음을 편안하게 만듭니다.

Doodle Obby

Doodle Obby

Doodle Obby는 수많은 로블록스 게임 중에서 특히 독특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게임에서는 연필을 이용해 길을 만들 수 있습니다. 끊어진 길에 바닥을 그려 길을 만들거나 장애물을 피하는데 사용하는 등 여러 활용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한 번에 그릴 수 있는 한계가 정해져 있어 머리를 사용해 플레이어를 가로막는 다양한 장애물과 기믹들을 돌파해야 합니다. 단순한 컨트롤 실력이 아닌 머리도 사용해야 하는 게임이라 퍼즐 요소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타워 오브 점프

타워 오브 점프맵

타워 오브 점프는 앞서 소개한 타워 오브 헬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게임입니다. 해당 게임과 동일하게 매판 무작위로 스테이지가 생성되고, 제한시간이 지나기 전에 여러 장애물들을 피해 타워의 꼭대기에 도달하면 승리합니다. 두 게임모두 각자의 매력이 있으므로 이러한 로그라이크 점프맵을 좋아한다면 타워 오브 점프맵도 플레이 해보세요.

오비 엘리베이터

오비 엘리베이터

이 게임은 다른 세계로 연결된다는 엘리베이터 괴담을 활용한 점프맵입니다. 엘리베이터에 탑승해 일정 시간이 지나면 다른 세계로 연결된 문이 열립니다. 문이 열린 시점부터 제한시간이 줄기 시작하고, 플레이어는 시간이 모두 줄어들기 전에 장애물을 피해 목적지까지 도달하는 것을 목표로 달려야 합니다. 다양한 맵들이 랜덤으로 나타나기에 다음에는 어떤 맵이 나올까 기대하는 재미와 제한시간 안에 클리어해야 한다는 긴장감에 게임에 재미를 더합니다.

메가 이지 오비

메가 이지 오비

Mega Easy Obby는 총 825개의 스테이지가 있는 로블록스 플랫포머 게임입니다. 이름 그대로 매우 쉬운 난이도로 스테이지가 구성되어 있고, 이를 클리어할 때마다 보석을 획득해 여러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구매 가능한 아이템으로는 애완동물, 장식 아이템 등이 있습니다. 또한, 초보자를 배려해 모든 용암에 무적 상태가 되는 Easy 모드도 있어 점프맵이 어려워 연습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최적의 게임입니다.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