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해봐야 할 로블록스 FPS 게임 추천 7가지

로블록스는 정말 놀라운 게임입니다. 플랫폼 내에서 유저들이 게임을 손쉽게 개발해 공개할 수 있죠. 그리고, 그렇게 무수히 탄생한 게임 중에서는 놀라운 아이디어와 퀄리티를 가진 게임들이 종종 존재합니다. 오늘 소개할 꼭 해봐야 할 로블록스 FPS 게임 목록도 그중 하나입니다. FPS 게임총과 같은 원거리 무기를 들고 특정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적과 겨루는 장르를 뜻합니다. 이 장르에서는 순간의 판단력과 반응속도가 게임의 승패를 좌우에 마지막까지 긴장을 풀 수 없는 재미가 있죠.

유니트 1968

유니트 1968

유니트 1968은 1955년~1975년 사이 일어난 베트남 전쟁을 배경으로 한 FPS 게임입니다. Day of Infamy와 Battlefield 1과 같은 게임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되었으며 반 현실적인 전장을 로블록스 게임 내에서 표현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때문에 그래픽이 매우 사실적이고, UI를 최소화해 실제 전장에 참여한듯한 느낌을 표현합니다.

게임은 미국 진영과 베트콩 진영 총 2팀으로 나누어 진행됩니다. 돌격병, 공병, 의무병, 정찰병, 보급병 총 5가지의 선택 가능한 병과가 있고, 각각 특수한 패시브를 가지고 있습니다. 맵 또한 여럿 존재해 각 맵에 맞는 병과를 선택하고, 전략을 짜는 능력이 중요시됩니다. 크로스헤어(조준점)이 없어 조작이 어렵지만 사실적인 FPS를 원한다면 플레이할 가치가 있습니다.

프론트라인

프론트라인즈

프론트라인은 콜 오브 듀티 스타일의 FPS 게임입니다. 팀 데스매치, 점령전, 왕자 강탈, 확인 사살 등 여러 게임 모드를 지원하고, 다양한 무기와 게임 실력을 보조하는 스킬도 있습니다. 이 게임이 무엇보다 특별한 이유는 매우 뛰어난 그래픽디테일에 있습니다. 현실과 구분하기 힘든 실사 그래픽과 로블록스 캐릭터라고 하면 생각나는 네모란 모델링을 버리고, 실제 사람 같은 현실적인 모습으로 모델링 되어 몰입감을 더합니다.

여기서 이 게임이 더 매력적인 이유는 단순히 그래픽 퀄리티만 높은 것이 아닌 게임의 완성도가 높고 재미있다는 점에 있습니다. 총알 3~4방에 죽는 낮은 체력과 복잡한 맵 구조 및 통로가 만나 어디서 적이 튀어나올지 모르는 긴장감을 만듭니다. 이런 상황에서 빠르게 반응해 적을 처치하며 느끼는 흥분은 다른 게임과 비교가 불가능합니다.

빅 페인트 볼

빅 페인트 볼

빅 페인트 볼은 캐주얼함 그 자체를 나타내는 FPS 게임입니다. 이 게임에서는 총 대신 페인트 볼을 사용하고, 단순한 맵 구성으로 어린아이들도 문제없이 플레이할 수 있도록 제작되어 있습니다. 페인트 볼을 발사하는 독특한 무기들과 레이더, 터릿, 드론 등의 보조 아이템을 사용해 적을 처치하는 것이 이 게임의 주요 목표입니다. 서로 한 번이라도 맞으면 죽기 때문에 컨트롤 요소보다는 지형지물을 잘 이용하는 플레이가 중요시됩니다.

카운터블록스

카운터블록스

카운터 블록스는 Steam을 서비스 중인 밸브 코퍼레이션에서 개발한 FPS 게임, 카운터 스트라이크를 로블록스로 이식한 게임입니다. 때문에 기본적인 룰은 카운터 스트라이크와 동일합니다. 5대5 기반의 팀 전투 방식으로 공격팀방어팀으로 나누어져 게임이 시작되고, 각 라운드 시작 시 플레이어는 일정 자금을 받고, 무기와 장비, 수류탄 등을 구매해 전투를 준비합니다.

공격팀은 방어팀을 모두 처치하거나 폭탄을 설치해 터지기 전까지 방어하는 것이 승리 조건입니다. 방어팀은 공격팀을 모두 처치하거나 폭탄이 설치된 경우 제한 시간 내에 폭탄을 해체하는 것이 승리 조건입니다. 현재도 인기 있는 FPS 게임을 이식한 만큼 재미는 보장됩니다.

아스널

아스널

아스널은 로블록스를 대표하는 최고의 게임 중 하나입니다. 이 게임의 이름을 한국어로 번역하면 ‘무기고‘인데 게임 이름처럼 몇백 개가 넘는 많은 무기들이 플레이어를 죽일 때마다 등장합니다. 마치 마인크래프트의 랜덤 무기 전쟁처럼요. 등장하는 무기는 권총, 돌격소총, 스나이퍼, 바주카포 등 전통적인 무기부터 야구공 런처, 마법 등 재미있는 무기들도 등장합니다. 게임은 데스매치 방식으로 진행되고, 30킬 이상 달성하면 얻는 황금무기로 적을 처치하면 승리합니다. 죽어도 바로 스폰하고, 템포가 빨라 캐주얼하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팬텀포스

팬텀포스

팬텀포스는 인기 FPS 게임들을 합쳐놓은 로블록스 게임입니다. 그래서, 7가지가 넘는 많은 게임모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팀 데스매치, 구역 점령전, 고지의 왕, 사살 확인전, 깃발 뺏기, 주요 거점, 태그 런을 모두 한 게임에서 즐겨보세요. 또한, 100개 이상의 무기와 부착물이 있고, 구현율도 매우 높아 호평받고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 다양한 무기 스킨도 존재해 커스터마이징을 즐기는 재미도 있습니다. 파쿠르, 탄속, 탄도학 등 복잡한 플레이 요소들도 포함되어 있어 하드한 fps 게임을 원하신다면 반드시 플레이해 보세요.

폴리배틀

폴리배틀

폴리배틀은 배틀필드 2에서 영감을 받은 대규모 전쟁 FPS 게임입니다. 각기 다른 특성을 지닌 7가지 클래스를 선택해 여러분은 전장에 참여하게 됩니다. 게임의 목표는 우리 팀의 티켓을 보호하며 상대팀의 티켓을 0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이 포인트는 과반수의 거점을 점령하거나 적을 처치해 줄일 수 있습니다. 혹은 더 이상 상대방이 스폰하지 못하게 모든 거점을 점령해도 승리합니다. 이외에도 25개의 차량, 20개의 무기, 넓은 맵 구성으로 대규모 전투의 재미를 즐겨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