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1.12.2 모드 버킷 다운 & 만들기 (spigot)

마인크래프트 1.12.2 모드 버킷 다운 & 만들기 Spigot Mod Bukkit이란? 마인크래프트에서 멀티 플레이를 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로 일반적인 버킷과 다르게 모드를 적용해 플레이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포켓몬 모드, 황혼의 숲 모드 등 여러가지 모드를 친구들과 함께 즐기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버킷입니다.

마인크래프트 1.12.2 모드 버킷

오늘은 마인크래프트 1.12.2 버전용 스폰지 모드 버킷을 다운로드 받고, 서버를 만들고, 여는 방법에 대해 함께 알아봅시다. 참고로 버킷을 적용하기 전 1.12.2 버전은 자바 8 버전을 사용하기 때문에 자바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해 Java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주셔야 합니다.

모드 버킷 다운

자바8 버전 설치 후 버킷 다운로드를 위해 해당 게시글 하단에 있는 드롭박스 링크를 클릭해 버킷 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해주세요. 이동하셨다면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 파일을 설치한 후 압축해제 해줍니다.

마인크래프트 1.12.2 모드 버킷 만들기

1. 압축해제한 버킷 파일 안에 들어있는 start.bat 파일을 더블클릭해 실행한다.

2. cmd 창이 실행되면 각 설명이 적혀있는 번호를 입력한 후 엔터를 누르면 진행할 수 있는데 서버 구동하기, 램 선택 후 서버를 한번 실행하면 중간에 중단됩니다.

3. 이제 다시 버킷 파일로 돌아오면 다른 여러 파일들이 추가되어 있을텐데 그 중에서 eula.txt 파일을 열어 eula=값을 true로 변경한 후 저장합니다.

4. 다시 start.bat을 클릭해 서버를 실행하면 정상적으로 실행됩니다. 버킷 오류 해결 방법

5. 마지막으로 친구와 플레이 할 모드를 버킷 mods 파일 안에 넣고 서버를 다시 실행해주세요.

Minecraft 모드 서버 접속

서버를 실행하였다면 접속하는 사람도 버킷에 넣은 모드와 동일하게 적용해주셔야 합니다. (모드 적용법 알아보기) 포지랑 모드까지 적용해주었다면 이제 접속만 하면 됩니다. 본인이 본인 서버에 접속할 경우에는 서버 주소로 127.0.0.1를 입력하면 접속 가능하며, 타인의 경우 서버를 연 사람을 기준으로 내 아이피를 검색해 나타난 아이피를 타인에게 알려준 후 타인이 그 아이피를 입력하면 서버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자바 8 다운로드

!주의사항! 자바 8 버전 이외에 다른 버전의 자바가 설치되어 있을 경우 버킷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특히 1.18.2 버전 등 최신 버전 서버를 연 경우가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제어판 – 모든 제어판 항목 – 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Java를 검색해 Java 8 이외에 모든 자바를 삭제해주세요.

다운로드

https://www.dropbox.com/s/정보킹-1.12.2-모드-버킷

정보킹

정보킹은 2021년부터 IT 인터넷과 게임 관련 기사를 작성하고 있는 프리랜서 작가입니다. 구독자 2만 4천의 유튜브 채널을 보유하고 있고, 게임 및 IT에 관련된 모든 내용을 다룹니다. 또한 인공지능(AI)과 관련된 기사도 작성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