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모드 서버 여는법 (포지 모드 버킷)

일반적인 버킷으로는 모드 적용이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포지 모드를 적용할 수 있는 모드 버킷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과 다운 받은 버킷을 이용해 마인크래프트 모드 서버 여는법 에 대해 소개합니다.

마인크래프트 모드 서버 여는법

오늘은 마인크래프트 모드 버킷을 다운로드 받고, 서버를 여는 방법에 대해 함께 알아봅시다. 참고로 버킷을 적용하기 전 자바(다운로드 바로가기)를 반드시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1.16.5버전 까지는 자바 8, 1.17.1 버전은 자바 16, 1.18.2 버전은 자바 17, 1.19.4 버전은 자바 18을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포지 다운로드

마인크래프트 1.19 포지 다운

포지 설치기에 서버를 다운로드 받는 기능도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모드 버킷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먼저 포지를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포지 공식 사이트(바로가기)로 이동한 후 다운로드 받고자 하는 버전의 포지를 선택해 설치해주세요.

모드 버킷 다운로드

마인크래프트 모드 버킷 다운

다운로드 받은 포지를 클릭해 실행한 후 Install server에 체크한 후 … 표시를 눌러 모드 버킷을 설치할 폴더를 지정해주세요. 그 후 OK 버튼을 누르면 지정한 폴더에 버킷이 설치됩니다.

모드 서버 여는법

모드 버킷

모드 버킷 설치 이후 지정된 폴더에 4개의 파일이 새롭게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Run.bat 파일을 더블 클릭해 실행해주세요. 처음 실행 시 계속하려면 아무 키나 누르십시오…가 나타나며 종료됩니다.

마인크래프트 버킷 폴더

다시 버킷 폴더를 확인해보면 추가로 여러 파일이 추가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중 eula.txt 텍스트 파일을 열고, 텍스트 파일안에 있는 eula=false 값을 eula=true로 변경한 후 저장합니다.

마인크래프트 모드 서버 접속

eula 값을 true로 변경한 후 다시 run.bat를 클릭해 실행해주면 정상적으로 서버가 부팅됩니다. 모드가 정상적으로 적용되는지 테스트 겸 중세 무기 모드를 적용해보았는데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인크래프트 모드 서버

본인이 서버에 접속할 경우에는 멀티 플레이 -> 서버 주소에 127.0.0.1를 입력하고, 다른 사람이 접속할 경우에는 서버를 연 사람의 IP 주소를 서버 주소 칸에 입력해주시면 접속할 수 있습니다.

정보킹

정보킹은 2021년부터 IT 인터넷과 게임 관련 기사를 작성하고 있는 프리랜서 작가입니다. 구독자 2만 4천의 유튜브 채널을 보유하고 있고, 게임 및 IT에 관련된 모든 내용을 다룹니다. 또한 인공지능(AI)과 관련된 기사도 작성하고 있습니다.

34건의 댓글이 있습니다.

  1. 정보킹

    네 서버 열고, 클라이언트로도 또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2. dmsmds

    안녕하세요 제가 포지 서버를 열었는데 서버는 열리고 잘 들어가지는데 마크 구동기에서 새 설치 설정에 포지가 보이지 않슴미다.. 서버 열고ㅓ 클라이언트로 또 다운로드 해줘야하나용?

  3. Gameking

    본인이 들어가는 경우 127.0.0.1을 아이피로 입력하고, 다른 사람이 접속할 때에는 서버를 연 사람이 네이버에 내아이피를 검색해 나온 아이피를 접속하고자하는 사람들에게 알려주면 됩니다.

  4. 냐냐

    들어갈 때 아이피는 어떻게 써야 하나요?(제가 들어갈 때와 다른 사람이 들어갈 때 설명해 주세요)

  5. Gameking

    네 폴더에 넣은 상태로 포지 서버를 설치해보세요.

  6. 냐냐

    server.jar을 폴더에 넣은 상태로 포지 서버를 넣어야하나요?

  7. Gameking

    server.jar이 원래 자동으로 다운로드되어야 하는데 링크 오류로 안되는 것 같습니다. 마인크래프트 런처 > 설치 설정 > 사용할 버전 클릭 > 버전 옆에 있는 서버를 클릭해 server.jar을 수동으로 다운로드 받고, 버킷 폴더에 적용한 상태로 시도해보세요.

  8. 냐냐

    Failed to download version mainfest, can not find server jar URL 이라고 뜨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ㅠㅠㅠ

  9. Gameking

    해당 버킷에는 몬스터 스폰 수 조절 설정이 없는 것 같습니다.

  10. oasis

    안녕하세요, 해당 모드 서버를 사용하고 있는데 몬스터 스폰 수 조절같은 기능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11. 전 패브릭으로 하는데 어떡하나요
    ㅜㅠ

  12. Gameking

    포지는 당연히 다운로드해야 하지만 싱글에 적용안 한 상태라도 포지를 통해 서버 버킷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서버를 실행한 후 접속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포지가 싱글에도 적용되어 있어야 합니다.

  13. ㅇㅇ

    서버포지를 다운받을때 개인으로 포지가 이미 다운되어 있는 상태여야하나요?

  14. Gameking

    포지 버킷은 플러그인 적용이 안됩니다.

  15. 달닮

    버킷깔아서 실행까지는 했는데 생기는 파일들중에 플러그인은 안뜨는데 플러그인 파일은 따로 만들어야하나요?

  16. Gameking

    1.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자바 관련 프로그램을 모두 삭제하고, 자바17 혹은 자바18만 재설한 후 시도해보세요.
    2. user_jvm_args txt파일 RAM 요구 사항을 변경한 적이 있다면 버킷파일을 삭제 후 재설치해보세요.
    +한 PC에 자바가 여러버전 설치되어있다면 충돌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한가지 버전만 설치해 유지해주세요.

  17. 가나다

    user_jvm_args txt 파일에 아무 문제가 없는데 오류: 기본 클래스 @user_jvm_args.txt을(를) 찾거나 로드할 수 없습니다.라고 뜹니다 어떻게 하죠?

  18. Gameking

    1. 포지 버킷 파일에 있는 mods에 모드를 적용해야 합니다.
    2. 들어오는 사람도 같은 모드를 적용해야 합니다.

  19. 꿈틀

    포지서버는 서버관리자가 모드를 적용하면 서버 모든 인원이 모드가 적용이안되나요?

    만약 가능하면 어떻게하나요..? 저는 모드를 적용하면 저만 적용이되네요ㅠ

    그리고 위에 처럼 그런게 아니라면 포지서버 모드 적용은 각각 사람들이 그 모드를 개인이 적용해야하나요?

  20. Gameking

    .bat 확장자 파일을 자동으로 차단하는 백신 프로그램이 있는 것 같습니다. 별도로 설치한 백신이 있으시다면 비활성화하고 시도해보세요.

  21. 도와져잉

    forge.jar 파일을 실행한 후 install server를 클릭해 먼저 서버 파일을 다운로드 받았는데 run.dat 파일만 없고 나머지 3개의 파일은 있네요.. 혹시 왜 그런지 알 수 있을까요??

  22. Gameking

    몇몇 모드는 호환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모든 모드를 제거한 후 서버가 실행되는지 확인해보세요.
    서버가 실행된다면 이후 황혼의 숲 모드를 적용하고, 다시 실행해보세요. 이 때 실행이 안된다면 황혼의 숲 모드는 버킷과 호환되지 않습니다.

  23. zkxmas

    모드에 황혼의숲모드를넣었는대 버킷이 실행이안되요 ㅠㅠ

  24. Gameking

    본문 글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forge.jar 파일을 실행한 후 install server를 클릭해 먼저 서버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25. 당근

    다운로드 했는데 run.bat가 없어요

  26. Gameking

    윈도우 방화벽 및 백신이 서버 접속을 막는 경우가 있습니다. 윈도우 방화벽 및 백신을 비활성화하고, 연결해보세요. (혹은 관리자의 권한으로 서버를 열어보세요.)

  27. ss

    연결이거부되었다고뜹니다

  28. Gameking

    1.19.2 버전 기준으로 자바 18(혹은 자바17)을 다운로드 하고, 다른 버전의 자바를 모두 삭제해주세요.

  29. 호호

    오류: 기본 클래스 @user_jvm_args.txt을(를) 찾거나 로드할 수 없습니다.라고뜨는데 어떻해하나요….

  30. Gameking

    user_jvm_args txt 파일에서 램 사용량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해당 텍스트 파일 안에 # -Xmx4G 값이 있을텐데 #을 지워주시고, Xmx숫자G 값을 변경해주신 후 저장하시면 적용됩니다.

  31. 냠냠

    램 사용량은 설정 못하나요

  32. 정보킹

    버킷 mods 파일에 넣으시면 됩니다. (단 옵티파인 모드 같은 클라이언트 모드를 적용할 시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33. ㅇㅇ

    서버에 모드 추가는 어떻게 하나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