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미스터리 추리 게임 추천 TOP 13 (2024년)

이번 글에서는 스팀 미스터리 추리 게임 추천 순위에 대해 알아봅시다. 미스터리 추리 게임이란? 추리를 핵심으로 게임에서 제시하는 문제를 여러 단서를 모아 해결하면 되는 장르로 미스터리한 요소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미스터리 추리 게임

스팀에서 구입해 플레이 가능한 게임 중 재미있게 플레이 할만한 미스터리 추리 게임 13개를 추천드립니다.

1. 위 워 히어 포에버 (We Were Here Forever)

가격: 19,500원 / 탐험, 퍼즐, 온라인 협동

We Were Here Forever

눈을 떠보니 정체를 알 수 없는 성에 갇힌 상상을 해보신 적 있나요? 위 워 히어 포에버는 여러분의 그런 판타지를 충족시켜주는 2인용 협동 게임입니다. 친구와 힘을 합쳐 Castle Rock의 영역에서 불길한 성을 탐험하고, 탈출 계획을 세우세요. 비밀과 수수께끼는 매우 흥미롭고, 다양한 퍼즐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2. 수호신 (Suhoshin)

가격: 19,500원 / 비주얼 노벨, 미스터리, 스릴러

수호신

수호신은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2D 비주얼 노벨 게임입니다. 무과시험을 통과하고, 마을로 돌아온 젊은 청년 유리가 되어 마을의 평화를 위협하는 몇 가지 비극적인 사건을 조사하게 됩니다. 여러분에 선택에 따라 마을의 운명이 달려 있습니다.

한국을 배경으로 하고 있기에 한국 개발사가 제작했다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의외로 프랑스의 인디 게임 개발팀 NO MORE 500에서 개발했으며 외국인이 제작한 게임이지만 한국 고증이 매우 잘 되어 있어 “당신들 프랑스 사람인 척하는 한국인들이지?”라는 우스갯소리도 있습니다.

3. 방탈출 시뮬레이터 (Escape Simulator)

이스케이프 시뮬레이터

Escape Simulator는 단독 또는 온라인 협동 플레이가 가능한 1인칭 퍼즐 게임입니다. 점점 더 많아지는, 고도의 상호 작용이 가능한 방탈출 세트를 탐험하세요. 가구를 옮기고, 모든 것을 집어 들고 검사하고, 냄비를 부수고 자물쇠를 부수세요! 레벨 편집기를 통해 커뮤니티가 만든 방을 지원합니다.

4. 묶이지 않은 자들을 위한 우주 (A Space for the Unbound)

가격: 21,500원 / 탐험, 퍼즐, 풍부한 스토리

묶이지 않은 자들을 위한 우주

A Space for the Unbound에서 고등학교 졸업을 앞둔 두 고교생들이 자기 자신에 대해 알아가는 여정에 동참하고, 세상의 종말을 마주하며 성년의 모험에 함께하세요. 90년대 인도네시아의 마을을 탐험하고, 비밀을 파헤치며, 초자연적인 힘을 이용해 사람들의 마음속으로 뛰어들고 고양이를 쓰다듬어 주세요.

무언가 잘못되어 가는 세상에서 고등학생 두 명이 버킷리스트를 채워가며 세상의 비밀을 알아가는 이야기로 감성적인 아트 디자인과 BGM, 탄탄한 스토리로 몰입해서 재미있게 플레이 할 수 있었습니다.

5. 단간론파 시리즈 (Danganronpa)

가격: 21,000원 / 비주얼노벨, 미스터리, 추리

단간론파

미래의 희망을 밝히는 불빛인 일본 최고의 고등학생들에게 있어 희망봉 학원은 집이나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나에기 마코토와 반 친구들이 학교에 갇혀 외부와 고립되고, 모노쿠마라는 기묘하고 잔인한 작은 곰의 변덕에 운명을 맡기게 되며 희망은 갑자기 사라집니다.

모노쿠마는 학생들을 서로 싸움 붙이며, 같은 반 친구들을 살해하는 자에게는 처벌을 면하고 자유를 얻을 기회를 약속합니다. 모노쿠마의 정체와 그가 이런 짓을 벌이는 이유를 찾아내는 건 여러분의 몫입니다. 그러나 무언가를 바랄 땐 조심하세요. 때로는 진실이 가장 위험하니까요…

6. 스트레인지 호티컬쳐 (Strange Horticulture)

가격: 16,500원 / 미스터리, 퍼즐, 수사

스트레인지 호티컬쳐

Strange Horticulture는 마을 식물 가게의 주인으로 플레이하는 오컬트 퍼즐 게임입니다. 새로운 식물을 발견해 식별하고, 고양이를 쓰다듬고, 마녀 단체와 대화하고, 교단에 들어가세요. 효능이 강력한 식물들을 활용해 이야기의 흐름을 바꾸고 언더미어의 어두운 수수께끼를 파헤치세요.

7. 파라노마사이트: 혼조의 7가지 미스터리 (PARANORMASIGHT)

가격: 24,800원 / 어드벤처, 비주얼 노벨, 공포

PARANORMASIGHT: The Seven Mysteries of Honjo는 쇼와 시대 후기 일본의 스미다구를 무대로 한 호러 어드벤처 게임으로 저주에 농락당하는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과 함께 각각의 의도가 얽히고설키며 펼쳐지는 이야기 속에서 여러분의 선택에 따라 다른 결말을 맞이하게 됩니다.

분위기가 굉장히 마음에 들고, BGM도 좋은 편으로 무엇보다 스토리가 흥미롭고, 매력적인 게임이라 비주얼 노벨 계열의 게임인데도 몰입해서 재미있게 플레이 할 수 있었습니다. 단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아 일본어 및 영어가 가능하신 분들만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8. 더 패스트 위딘 (The Past Within)

가격: 6,700원 / 협동, 퍼즐, 미스터리

The Past Within은 Rusty Lake의 새로운 2인 팀플레이 게임입니다! 신뢰가 가는 상대방과 함께 플레이해보세요: 한명은 과거에서, 한명은 미래에 있습니다. 주변에 보이는 것들을 관찰하고 상대방과 소통해보세요. 퍼즐을 풀고 Albert Vanderboom의 계획을 밝혀내세요!

9. 역전재판 시리즈 (Ace Attorney)

역전재판 시리즈

2001년 10월 제 1작을 발매한 이래, 전세계 누계 670만개 이상을 기록하는 「역전재판」시리즈 . 본작은 법정을 무대로 뜨거운 배틀이 펼쳐지는 어드벤쳐게임. 플레이어는 변호사 “나루호도 류이치”가 되어 억울한 죄를 추궁받는 의뢰인을 위해 재판에 도전한다. 시리즈의 원점이 되는 「역전재판 소생하는 역전」「역전재판 2」「역전재판 3」의 세작품 전14화를 그래픽을 파워업해 1개에 수록. 모든 이야기를 마지막까지 지켜볼 때 숨겨진 최후의 진실에 다다른다.

10. 더 포가튼 시티 (The Forgotten City)

더 포가튼 시티

더 포가튼 시티에서 2,000년 전으로 시간 여행을 떠나, 한 사람이라도 죄를 저지르면 모두가 죽는 저주에 걸린 고대 로마 도시의 마지막 날을 경험해보세요. 타임 루프 활용, 현지인 심문, 탐험, 퍼즐 풀이로 도시의 심장부에서 놓인 미스터리를 해결해보세요. 도시의 운명은 여러분의 손에 달려 있습니다.

11. 오브라 딘 호의 귀환 (Return of the Obra Dinn)

가격: 21,500원 / 수사관, 미스터리, 퍼즐

오브라 딘 호의 귀환

보험 조사관이 되어 미니멀한 색채가 돋보이는 모험을 떠나보세요. 1802년, 상선 오브라 딘 호는 200톤의 교역품을 싣고 런던을 출발하여 동방으로 항해를 떠났습니다. 그러나 상선은 6개월 후, 희망봉 집결지에 도착하지 못했으며 바다 위에서 행방불명되었다고 발표되었습니다.

1807년 10월 14일 이른 아침, 오브라 딘 호는 돛이 손상되고 승무원은 모두 실종된 채 팰머스 항구에서 발견되었습니다. 동인도회사 런던 사무소의 보험 조사관으로서 팰머스로 즉시 떠나 상선에 탑승할 수단을 찾아내어 손해사정평가를 준비하세요. Return of the Obra Dinn은 조사 및 논리적 추론에 기반한 1인칭 미스터리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12. 파스모포비아 (Phasmophobia)

가격: 14,500원 / 공포, 온라인 협동, 멀티플레이

파스모포비아

Phasmophobia는 4인용 온라인 협동 심리 공포 게임입니다. 초자연적 인 활동이 증가하고 있으며 가능한 한 많은 증거를 수집하기 위해 모든 유령 사냥 장비를 마음대로 사용하는 것은 당신과 당신의 팀에 달려 있습니다.

13. 디스코 엘리시움 (Disco Elysium)

가격: 41,000원 / RPG, 추리, 포인트 앤드 클릭

디스코 엘리시움은 2019년 10월 16일에 출시한 롤플레잉 RPG 게임으로 ZA/UM가 개발하고 출시한 작품입니다. 이 게임은 결정과 선택이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며 플레이어는 레바숄이란 상상 속 도시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사건을 조사하게 됩니다.

전투 시스템이 없고, 문학 소설을 읽는 것 같은 어려운 텍스트로만 게임이 진행되기에 호불호가 갈릴 수 있지만 게임 자체는 상당히 잘 만들었으며 플레이어가 어떤 능력치를 키우는가에 따라 전반적인 게임 플레이가 크게 변한다는 점이 있습니다. 또한, 선택의 폭도 매우 넓어 어떤 방식으로 나아가든 엔딩을 볼 수 있다는 것도 좋았습니다.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