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더스 게이트 3 한글패치 적용 방법 (유저 한글화)

발더스 게이트 3(Baldur’s Gate 3)는 2023년 8월 4일에 정식 출시한 턴제 RPG 게임으로 압도적인 자유도와 이를 기반으로 어떤 방식으로 플레이해도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높은 완성도가 특징으로 압도적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단, 한글을 지원하지 않아 디시인사이드에서 배포되고 있는 발더스 게이트 3 한글패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적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발더스게이트3 한글패치

디시 발더스 3 한글패치 다운로드

1. 디시 발더스 게이트 3 갤러리로 이동해 발더스 3 한글패치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 구글 드라이브 링크를 클릭합니다.

구글 드라이브 파일 다운로드

2. 구글 드라이브 우측 상단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고, 무시하고 다운로드를 다시 한번 클릭하면 한글패치 파일이 설치됩니다.

한글패치 파일 복사

3. 한글패치 파일.zip을 압축해제한 후 손번역 혹은 손번역+기계번역 중 적용을 원하는 버전을 골라 폴더 안에 있는 Data 파일을 복사합니다.

  • 손번역: 손번역만 포함된 한글패치로 손번역이 안된 부분은 영어로 표시됩니다.
  • 손번역+기계번역: 손번역과 기계번역이 함께 포함된 버전으로 손번역 이 안된 부분은 기계번역이 표시됩니다.

발더스 3 설치 폴더 열기

4. 스팀 라이브러리에서 Baldur’s Gate 3를 마우스 우클릭 > 관리 > 로컬 파일 보기를 클릭해 발더스 3가 설치된 폴더를 열어줍니다.

발더스 3 한글패치 적용

5. 열린 폴더에 복사한 Data 폴더를 붙여넣기, 덮어쓰기하면 한글패치 적용이 끝납니다.

발더스 게이트 3 게임 메인화면

6. 이제 발더스게이트3를 실행하면 한글패치가 정상적으로 적용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발더스 3 한글패치 오류 해결법

발더스 게이트 3 한글 패치를 완료하고 게임을 플레이하다보면 한글패치가 풀리고 다시 영어가 나타나는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이 발생하는 이유는 비공식 패치이기 때문에 게임이 업데이트될 때마다 다시 영어 폴더로 다운로드 받아지기 때문에로 이런 경우 현재로서는 다시 한글패치를 적용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또한, 손번역+기계번역 형식이 아닌 직접 학습시킨 AI를 기반으로 번역한 발더스게이트3 AI 한글패치도 있으니 앞서 소개한 패치가 마음에 안드신다면 해당 한글패치를 한번 적용해보세요.

정보킹

정보킹은 2021년부터 IT 인터넷과 게임 관련 기사를 작성하고 있는 프리랜서 작가입니다. 구독자 2만 4천의 유튜브 채널을 보유하고 있고, 게임 및 IT에 관련된 모든 내용을 다룹니다. 또한 인공지능(AI)과 관련된 기사도 작성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