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더테일 한글패치 다운로드 하는법 (2024년 최신)

언더테일은 1인 제작 게임이 얼마나 성공할 수 있을지의 가능성을 열어준 작품으로 게임은 모르더라도 “와 샌즈!”는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전세계에서 성공했습니다.

지역 탐험 + 탄막 피하기 RPG 게임으로 전투 자체도 신선하고, 무엇보다 메타픽션적인 요소가 들어간 스토리는 플레이어게 생각할 거리를 남겨 크게 호평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게임은 오직 영어와 일본어만 공식 지원하고, 한국어로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패치를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이 글에서는 언더테일 한글판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언더테일 한글판?

Undertale는 tobyfox가 개발해 2015년 9월 15일에 출시한 인디게임으로 한국어로는 지하 이야기라는 뉘앙스로 번역됩니다. 플레이어는 괴물들이 사는 지하세계로 떨어지게 되고, 다양한 친구들을 만나며 싸우거나 자비를 배풀며 탈출구를 찾아 여행을 떠나게 됩니다. 선택에 따라 바뀌는 캐릭터들의 대사와 모든 엔딩을 찾아보세요.

언더테일

언더테일 한글패치 적용 (PC)

1. 언더테일 PC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해 스팀 Undertale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한 후 로그인 혹은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2. Undertale 구매 아래에 있는 장버구니에 추가를 클릭한 후 장바구니로 이동해 게임을 결제합니다.

언더테일 한글판 다운로드

3. 언더테일 한글패치 다운로드를 클릭해 네이버 카페로 이동한 후 첨부파일 > 내PC 저장을 클릭해 언더테일 한글패치를 설치하고, 압축을 해제합니다.

스팀 게임 속성 열기

4. 스팀 런처 라이브러리 목록에서 Undertale을 찾은 후 마우스 우클릭 > 속성을 클릭합니다.

언더테일 베타 버전 선택

5. 속성에서 베타 탭을 클릭하고, old_version_101를 선택해주세요.

게임 로컬 파일 보기

6. 언더테일을 다시 다운로드하고, 이번에는 마우스 우클릭 > 관리 > 로컬 파일 보기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언더테일 설치 경로 확인

7. 언더테일이 설치되어있는 폴더가 열립니다. 여기서 폴더 경로가 표시되어있는 상단 바를 클릭하고, 나타나는 경로를 확인하세요. 일반적인 경우 C:\Program Files (x86)\Steam\steamapps\common\Undertale에 언더테일이 저장됩니다.

언더테일 한글패치 적용

8. 압축해제한 언더테일 한글패치 파일에 포함되어있는 Underpatcher더블 클릭해 실행하세요.

언더테일 설치 폴더 선택

9.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폴더 찾아보기 탭이 나타나고, 언더테일이 설치되어있는 경로를 선택해야 합니다. 기본 경로라면 내 PC > 로컬 디스크 (C:) > Program Files (x86) > Steam > steamapps > common > Undertale 순서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언더테일 한글패치가 적용된 모습

10. 언더테일 폴더를 선택한 후 확인을 누르면 자동으로 한글패치가 적용됩니다. 이후 언더테일을 실행하면 한글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연관 게시글:
언더테일과 비슷한 쯔꾸르 게임 추천

한글패치 오류 해결 방법

언더테일 한글패치 적용 중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아래와 같은 내용을 다시 확인해보세요.

  • 한글패치 자동설치 프로그램은 윈도우 스팀 버전 언더테일에서만 작동합니다. GOG나 험블번들 등에서 구입한 DRM프리 버전은 적용할 수 없습니다.
  • 스팀 언더테일 속성, 베타에서 old_version_101 버전이 선택되어있는지 확인하세요. 선택되어 있음에도 오류가 발생한다면 삭제 후 재설치합니다.
  • 한글패치 프로그램 오류가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면 수동 설치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정보킹

정보킹은 2021년부터 IT 인터넷과 게임 관련 기사를 작성하고 있는 프리랜서 작가입니다. 구독자 2만 4천의 유튜브 채널을 보유하고 있고, 게임 및 IT에 관련된 모든 내용을 다룹니다. 또한 인공지능(AI)과 관련된 기사도 작성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