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숨긴 게임 찾기, 숨기기 해제 방법

스팀(Steam) 라이브러리에서는 구입한 게임들을 쉽게 확인하고, 정리할 수 있는 여러가지 기능들이 있습니다. 게임 숨기기 기능은 선택한 게임을 라이브러리에서 안 보이게 숨길 수 있는 기능으로 스팀에서 게임을 숨기는 방법과 숨겨진 게임을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스팀 라이브러리 게임 숨기기

스팀 게임 숨기기

스팀 라이브러리에서 게임을 숨기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숨기고 싶은 게임을 좌측 목록에서 마우스 우클릭 -> 관리 -> 이 게임 숨기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자주 사용하는 로컬 파일 보기나 설치 제거 중간에 있어 가끔 실수로 누르기도 합니다.

스팀 숨긴 게임 보는법

스팀 숨긴 게임 찾기

스팀 라이브러리에서 숨긴 게임을 보는법은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게임 라이브러리 좌측 검색 창에 게임 이름을 입력해 찾는 것이 첫번째 방법입니다.

숨기기한 게임 찾기

두번째 방법으로는 스팀 런처 상단에 있는 보기 -> 숨겨진 게임을 클릭하면 그동안 숨긴 게임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팀 숨긴 목록에서 제거

숨기기를 해제하고 싶다면 숨긴 게임을 마우스 우클릭 -> 관리 -> 숨긴 목록에서 제거를 클릭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정보킹

정보킹은 2021년부터 IT 인터넷과 게임 관련 기사를 작성하고 있는 프리랜서 작가입니다. 구독자 2만 4천의 유튜브 채널을 보유하고 있고, 게임 및 IT에 관련된 모든 내용을 다룹니다. 또한 인공지능(AI)과 관련된 기사도 작성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