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고의 좀비게임 추천 13선

좀비는 이미 오래전에 죽었는데도 바이러스에 감염되거나 특정한 이유로 살아 움직이는 생명체를 나타납니다. 상상 속 존재이지만 죽었는데도 움직인다는 특징과 사람이나 동물을 먹이로 삼고, 물었을 경우 감염된다는 공포스러운 특징 때문에 공포게임에서 자주 쓰이는 단골 소재입니다. 아예 좀비게임이라는 하위장르도 존재하고, 바이오하자드라는 게임이 장르를 대표하고 있습니다.

좀비게임의 플레이 방식은 크게 2가지로 나누어집니다. 바이오하자드처럼 좀비에게서 도망다니거나 제한된 자원으로 맞서 싸우며 탈출하는 형식의 공포게임, 그리고, 좀비들이 우글거리는 세계에서 자원을 구해 도구를 만들고, 최대한 오랫동안 살아남으며 미션을 수행해야하는 생존게임. 두가지 방식 모두 각자의 재미가 있어 매니아 층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연관 게시글:
최고의 스팀 게임 추천 for PC

이 목록에서는 게임 판매 플랫폼 Steam에서 구입해 PC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최고의 좀비게임 중 일부를 살펴보겠습니다. 아래 목차를 선택해 추천하는 모든 게임 목록을 요약해서 확인할 수 있고, 클릭해 해당 게임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CTRL+D 버튼을 동시에 눌러 해당 페이지를 북마크해 간단하게 재방문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좀보이드

가격: 21,500원 / 싱글, 멀티 지원

프로젝트 좀보이드

Project Zomboid는 궁극의 좀비 서바이벌 게임입니다. 혼자 또는 친구들과 함께 좀비들로 가득찬 포스트아포칼립스 세계에서 살아남아야 합니다. 생존자들의 집을 약탈하고 방어 시설을 구축하며 피할 수 없는 죽음의 날을 늦추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튜토리얼이 부실하고, 조작 방법이 복잡해 처음에 적응하기가 힘들지만 한번 적응만 한다면 무한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게임으로 좀비 생존 장르 중에서 최고의 재미를 맛볼 수 있습니다. 특히 친구들과 함께 플레이하면 더욱 재미있는 상황이 연달아 발생해 꼭 멀티로 플레이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래는 카사노박님의 프로젝트 좀보이드 간단 공략 영상으로 상황극을 하며 진행하기에 재미있게 게임과 관련된 기본 지식을 습득하실 수 있습니다.

스테이트 오브 디케이 2

가격: 31,000원 / 싱글, 멀티 지원

스테이트 오브 디케이 2

State of Decay 2는 엑스박스 게임 스튜디오에서 배급하고, Undead Labs에서 개발한 엑스박스를 대표하는 오픈월드 생존 좀비게임입니다. 죽은자가 좀비가 되어 되살아나 무너저가는 문명 속에서 플레이어는 생존자를 모으고, 자원을 찾고, 커뮤니티를 구축해 생존을 목표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게 됩니다.

캐주얼한 그래픽과 나쁘지 않은 컨셉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으며 멀티 기능도 제공해 친구들과도 잠시 즐기기 좋은 게임입니다. 초반에는 좀비들과 싸우거나 맞서 싸우며 아이템을 파밍하는 재미가 있고, 중반에는 기지를 제작하고, 점점 발전시켜나가는 과정이 정말 재밌었습니다. 하지만 단순한 게임이라 기지가 완성된 이후에는 급격하게 재미가 떨어지는 점이 개인적으로 아쉬웠습니다.

바이오하자드 리메이크 4

가격: 72,700원 / 싱글플레이 전용

바이오하자드 리메이크 4

액션, 공포게임 시리즈의 전설 바이오하자드 시리즈 4탄을 리메이크한 작품으로 죽음을 피하고, 좀비를 쓰러트리는 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전례 없는 생물 재해 라쿤 사건으로부터 6년 후를 배경으로하며 대통령 직속 요원이 된 레온 S에게 주어진 유괴된 대통령 영애의 구출 임무를 완료해야 합니다.

생과 사, 공포와 카타르시스가 교차되는 게임으로 플레이하는 내내 지루할 틈조차 없을 정도로 긴장과 쾌감을 연속적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역대 탑수준으로 꼽아도 될 정도로 리메이크가 원작을 초월해 잘되었으며 그래픽, 게임플레이, 디테일 모두 완벽해 재미있는 서바이버 호러 게임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백 4 블러드

가격: 68,800원 / 4인 협동 캠페인

백 4 블러드

Back 4 Blood는 좀비게임의 불후의 명작 레프트 4 데드 시리즈의 제작자들이 만든 스릴 넘치는 1인칭 협동 슈팅게임입니다. 게임은 4인 협동 스토리 캠페인으로 진행되고, 계속해서 난이도가 올라가는 미션에서 살아남기 위해 동료들과 협력해 몰러드는 좀비들를 죽여야합니다.

일반 매칭으로 돌리면 대부분 중국인과 매칭되어 시끄럽고, 게임도 못한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만약 이 게임을 하실거라면 꼭 친구들 혹은 디스코드 방에서 파티를 구해 플레이하시는 것을 추천하고, 정가가 아닌 60~80% 할인 기간때 구매하시면 후회없이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다잉 라이트

가격: 34,800원 / 싱글, 멀티 지원

다잉 라이트

Dying Light는 종말 이후 굶주린 좀비가 넘쳐나는 오픈월드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1인칭 액션 좀비 게임입니다. 수수께끼의 바이러스 전염에 의해 몰락된 도시를 탐험하며 물자를 찾고, 무기를 제작해 감염된 생명체 무리들을 상대햐야 합니다.

혼자 플레이해도 재미있지만 친구와 같이 플레이할 수 있어 더 재미있는 게임으로 좀비를 죽이는 재미보다 파쿠르 기능이 있어 이곳저곳 뛰어다니는 맛이 더 좋은 게임으로 좀비들을 피해 달리는 것 만으로도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좀비를 패는 타격감이 없는 것도 아니라 깔끔하게 즐길만한 스토리있는 좀비게임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레프트 4 데드 2

가격: 11,000원 / 싱글, 멀티 지원

레프트4 데드2

Left 4 Dead 2는 스팀을 만든 Valve에서 개발 및 배급한 FPS, 서바이벌 호러 게임으로 2008년 11월 18일에 처음 출시해 현재까지도 많은 사람이 플레이하고있고, 압도적으로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는 게임입니다. 싱글 및 멀티 캠페인을 지원하고 각 챕터마다 마지막에 배치된 대피소로 이동하고, 마지막 챕터에서는 몰려드는 좀비들을 처치하며 구출 수단을 타고 탈출해야 합니다.

친구들과 함께하면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캠페인 이외에 대전 모드, 뮤테이션 모드, 리얼리즘 모드, 스캐빈치 모드 등 다양한 게임모드가 있어 오랫동안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2022년 최후의 방어선 업데이트가 출시되어 새로운 캠페인과 맵, 밸런스 수정으로 더 재미있게 플레이 가능합니다.

데이즈곤

가격: 45,800원 / 싱글플레이 전용

데이즈곤

Days Gone은 치명적인 전염병이 전 세계를 강타한 후 2년이 지난 혹독한 황야를 배경으로 진행하는 오픈 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좀비에게서 살아남는 생존이라는 요소보다는 스토리를 강조하는 게임으로 입체적인 캐릭터와 과거를 따라가는 감동적인 스토리로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모든 캐릭터에 서사가 자세히들어가 있고, 버리는 캐릭터가 없어 한편의 좀비 미드를 보는 느낌의 게임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엄청난 그래픽과 좀비와의 전투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호드(수백마리의 좀비떼)와 싸우는 파트가 정말 좋았습니다.

세븐데이즈 투 다이

가격: 26,000원 / 싱글, 멀티 지원

세븐데이즈 투 다이

7 Days to Die는 좀비로 가득한 포스트 아포칼립스를 배경으로 하는 1인칭 슈팅, 샌드박스, 생존 호러, 타워 디펜스, 롤플레잉 장르가 합쳐진 독특한 오픈월드 게임입니다. 수 많은 좀비들이 존재하는 세상속에서 살아남는 것이 핵심인 게임으로 자신만의 기지를 짓고, 보급품을 모아 몰려드는 좀비로부터 방어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단, 혼자 플레이하는 것보다 친구들과 하는 편이 훨씬 재미있습니다.

월드 워 Z

가격: 33,000원 / 싱글, 멀티 지원

월드워Z

World War Z: Aftermath는 유명 좀비영화 월드워Z의 IP를 활용해 제작된 게임으로 영화에 보여준 좀비 웨이브와 좀비탑이 그대로 재현되었고, 분위기도 영화와 비슷한 느낌을 주기위해 노력한 느낌이 납니다.

레포트 포 데드와 비슷한 방식으로 진행되는 게임이기에 해당 명작게임과 비교당해서 그렇지 게임 자체는 재미있게 잘 만들었으며 각 직업군을 선택해 동료들과 힘을 합쳐 밀려오는 좀비들을 무찌르고 살아남아야 합니다. 단, 해당 게임은 팀킬이 가능해 온라인 매치로 게임을 플레이하면 좀비보다 사람이 적인 경우도 종종 있어 스트레스 받습니다.

헌트 쇼다운

가격: 49,000원 / 멀티플레이 전용

헌트 쇼다운

Hunt: Showdown은 짜릿한 전술 PvPvE 1인칭 슈팅 게임입니다. 여러분은 흉포하고 악몽 같은 괴물을 제거하는 임무를 받은 헌터로 2~3명의 팀을 이루어 목표를 추적하고 같은 보상을 노리는 다른 헌터들과 경쟁하며 보스를 처치해 얻은 전리품을 들고 탈출하면 승리하는 경쟁 게임입니다. PvP와 PvE를 결합한 게임이지만 PvP 요소가 더 강조되며 친구들과 재미있게 플레이할만한 경쟁 게임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킬링 플로어 2

가격: 32,000원 / 싱글, 멀티 지원

Killing Floor 2

B급영화를 좋아하시나요? 그런 분들에게 Killing Floor 2를 추천합니다. 이 게임은 B급 감성의 6인협동 FPS 호드 디펜스 게임입니다. 총을 쏴서 표적을 맞추는 기본적인 재미에 충실하며 몰려드는 좀비떼를 동료들과 힘을 합쳐 막아내는 것에서 시원시원한 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단, 게임 플레이 자체가 반복적이고, 단순해 쉽게 질릴 수 있고 그렇기에 킬링타임 용으로 추천합니다.

식물 VS 좀비

가격: 5,000원 / 싱글플레이 전용

식물 vs 좀비

90년생이나 00년생이라면 한번쯤은 플레이해보았을 그 게임 Plants vs. Zombies는 고전 명작 좀비 타워디펜스 게임입니다. 우측에서 집을 침략하려는 좀비가 좌측으로 전진하고, 플레이어는 이와 맞서 싸우기 위해 식물 군단을 설치해 방어해야하는 캐주얼한 게임입니다. 어떤 식물을 어디에 배치하는가에 따라 효율이 달라져 전략적인 요소도 있고, 50개의 어드번체 레벨도 있어 어릴 적 추억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다시 한번 플레이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데이즈

가격: 49,900원 / 멀티플레이 전용

데이즈

DayZ는 2018년 12월 14일에 출시한 오픈월드 PVP 좀비 생존 게임으로 최대 60명의 플레이어가 접속할 수 있는 서버에서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살아남아야 하는 게임입니다. 비슷한 게임으로는 아크 서바이벌이 있고, 데이즈에서는 아이템을 파밍해 도구와 무기를 제작하고, 기지를 건설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진행하는 도중 다른 플레이어와 만나 서로 싸우거나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것이 이 게임의 핵심 재미입니다.

정보킹

정보킹은 2021년부터 IT 인터넷과 게임 관련 기사를 작성하고 있는 프리랜서 작가입니다. 구독자 2만 4천의 유튜브 채널을 보유하고 있고, 게임 및 IT에 관련된 모든 내용을 다룹니다. 또한 인공지능(AI)과 관련된 기사도 작성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