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계정 만들기 오류 (회원가입 이메일/로봇 오류)

스팀 회원가입 기능에 문제가 있는 것인지 다른 사이트보다 유독 회원가입시 오류가 자주 발생합니다. 인증 메일을 확인할 수 없는 버그부터 로봇 오류까지 다양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스팀 계정 만들기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먼저 최근에 발생하는 Your response to th CAPTCHA appears to be invalid re-verify that you’re not a robot below. 주로 로봇 에러로 불리는 이 녀석을 해결하는 방법부터 알아봅시다.

스팀 계정 만들기 로봇 오류

1. 브라우저 변경

브라우저 변경

인터넷 익스플로러 등 오래된 인터넷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경우 스팀 회원가입 시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크롬 브라우저나 Edge 브라우저를 권장하며 다른 인터넷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브라우저를 변경하고 시도해보세요.

2. 크롬 시크릿 모드

스팀 시크릿 모드

가끔 다른 사이트에 캐시된 정보와 충돌이 일어나 진행이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크롬 우측 상단 ⋮ 아이콘을 클릭하고, 시크릿 모드를 열어줍니다.

다음으로 빈 배경에 마우스 우클릭 > 검사를 클릭하고, 나타난 탭에서 네트워크 > 캐시 사용 중지에 체크하고, 회원가입을 진행해보세요.

3. VPN 및 광고 차단 프로그램 끄기

VPN 및 광고 차단 프로그램이 켜져있는 경우 리캡챠 자체가 보이지 않거나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런 경우 VPN 및 광고 차단 프로그램을 종료한 후 진행해보세요.

스팀 런처 회원가입

4. 스팀 런처로 회원가입을 진행한다

Steam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한 후 Steam 설치하기를 클릭해 스팀 런처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스팀 런처가 실행되면 무료 계정 만들기를 클릭해 런처 프로그램에서 회원가입을 진행해보세요.

5. 스마트폰으로 시도한다.

위 모든 방법이 안된다면 스마트폰으로 회원가입을 시도해보세요. 이때 와이파이가 아닌 LTE/5G로 스팀 사이트에 접속해 회원가입을 시도해보세요.

스팀 회원기입 이메일 오류

스팀 인증 이메일

네이버, 다음 메일과 같은 경우 오류가 발생해 이메일 수신이 정상적으로 안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메일 입력란에 반드시 구글(Gmail) 메일을 입력해주세요.

구글 메일을 입력했는데도 Gmail에서 스팀 인증 메일을 확인할 수 없다면 좌측 카테고리에서 더보기 > 스팸함을 클릭해 스팀 인증 메일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정보킹

정보킹은 2021년부터 IT 인터넷과 게임 관련 기사를 작성하고 있는 프리랜서 작가입니다. 구독자 2만 4천의 유튜브 채널을 보유하고 있고, 게임 및 IT에 관련된 모든 내용을 다룹니다. 또한 인공지능(AI)과 관련된 기사도 작성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